- HelpOnConfiguration . . . . 11 matches
MoniWiki는 `[config.php]`에 있는 설정을 입맛에 맛게 고칠 수 있다. config.php는 MoniWiki본체 프로그램에 의해 `include`되므로 PHP의 include_path변수로 설정된 어느 디렉토리에 위치할 수도 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MoniWiki가 설치된 디렉토리에 config.php가 있을것이다.
== 기본 설정 ==
모니위키를 설정는데 필수적인 설정 및 기본적으로 확인해야 할 설정입니다. [[config.php]] 설정파일을 수동으로 고치거나 MoniSetup을 통해 고칠 수 있습니다.
위키사이트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UnnamedWiki}}}입니다.
위키위키의 문자세트를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UTF-8}}}입니다.
기본 언어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auto}}}이며 브라우져의 설정값에 따라서 메뉴가 영문 혹은 한글이 나오게 됩니다.
$path='/usr/bin:/bin:/usr/local/bin:./bin'; # 유닉스의 기본 실행파일 디렉토리 + ./bin
$path='/usr/bin:/bin:/usr/local/bin:/home/to_your_public_html/moniwiki/bin'; # 유닉스의 기본 실행파일 디렉토리 + bin의 full path
위의 값은 기본 값이며,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 wiki.php에 정의되어 있는 WikiDB 클래스를 보면, 우선 하드코딩된 기본 설정이 있고, [[config.php]]에서 읽은 설정 사항을 그 위에 덧씌우는 방식이다.
- 짜짜로니의 비밀 . . . . 11 matches
다소 희화되어 본래의 의도가 가려지긴 했지만,
(본 시리즈는 KBS 다큐미니시리즈 "인간극장"의 나레이터 음성을 연상하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아직 준비단계였거든요. 이제부터가 본선이지요.
사실 라면 물을 끓는걸 기다려 본 사람은 알겠지만
실제로 1분 30초씩이나 냄비 앞을 지키고 서 있어본 사람의 수는 얼마되지 않을 것이다.
나 역시 봉지 뒤에 적힌 조리법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짜기만 하던 짜장소스가 기름에 볶이면서 본연의 구수하면서도 향긋한
장씨는 짜짜로니 한봉을 새로 꺼내더니 본인이 직접 조리해 보겠다고 한다.
“맛있습니다. 이게 말씀하셨던 짜짜로니의 본연의 맛이군요. 정말 몰랐습니다.”
“어여 식기 전에 먹어봐요. 내 저 학생하고 기자양반이라니까 특별히 만들어 본거여.
그냥 기본에 충실한 라면일 뿐, 라면 그 이상의 어떤 것이 아님은 확실하다…
- 잡담/2014 . . . . 10 matches
1. 스피커: 스컬캔디가 손 봤다고 하더니, 정말 맘에 든다. 외관 어디를 봐도 스피커가 안보여서 당황했는데, 음악을 틀어보니 본체가 울림통의 역할을 하는 것 같다. 음악 감상용으로도 손색없을 듯.
'''1안''': 70~80만원대 [PC] 본체 + 30만원 LCD 모니터[* DELL UltraSharp U2412M] + 맥북에어 11인치 -> 견적 약 200만원. 원하는 성능을 100%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출장 등 이동 시에는 가볍고 얇은 맥북에어를 휴대한다. 다만 [아이패드]와 크기도 비슷하고, 사용 영역이 일부 겹친다.
'''2안''': 70~80만원대 [PC] 본체 + 30만원 LCD 모니터 + 맥북프로레티나 13 -> 견적 약 290만원. 붙박이, 휴대용 모두 충분한 성능을 보유. 특히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여러모로 써먹기 좋다.
'''3안''': 15.6인치 게이밍 노트북 + 키보드 + 추가 모니터 + 각종 쿨링 장치 -> 견적 약 230만원. 노트북은 가성비가 좋은 Anha:"한성컴퓨터" 제품을 구입. 노트북 본체와 어댑터 무게가 3~3.5kg 수준이며, 간신히 백팩에 넣고 다닐만하다.휴대성, 성능 둘 다 확보할 수 있다. 발열 때문에 노트북 수명은 3년 정도로 짧은 것이 흠.
소비자는 황당하겠지만, 제품 개발해서 대량생산을 해본 사람 입장에서는 씁쓸한 웃음을 내비치게 된다. 당장 작은 부품 하나 빠지고, 그걸 기판에 고정시키는 공정 1개만 줄어도 제품 가격을 살짝 낮출 수 있다. 단돈 10원을 인하해도, 1년에 100만개를 판매하면 10,000,000원을 절감할 수 있다. 그러니 Acer로서는 당연한 선택이다.
[http://www.vingle.net/posts/403099 나는 잠을 빨리 잘 잔다? 본인의 수면부족을 체크할 수 있는 자가진단 10가지] by Vingle -- [파초] [[DateTime(2014-11-03T15:22:03)]]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829062&page=0 아시아에서 온 괴물: THL 5000, 5000mAh 배터리]: 가격은 단돈 300달러. 근데 중국제 타블릿을 써본 경험으로는 그리 추천하고 싶지 않다. (마감은 싸구려틱하고 배터리는 쭉쭉 닳아 없어지며, 반응 속도도 처참했었다.) 아마 가격만큼의 성능과 만족감을 줄 것이다.
[http://www.ilovepcb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35833 한국형 OS 개발 착수, 내년 상반기 출시]: 욕하지 말고 일단 기사글을 읽어보자. 정부에서도 리눅스를 다뤄본 경험이 있을테니, 좋은 성과를 낼 수도 있다.
[http://ppss.kr/archives/17950 보안업계인들이 말하는 한국 해킹의 본질] -- [파초] [[DateTime(2014-03-20T23:08:01)]]
[http://www.ucanfunding.com/project/view.php?num=1333 한 줌 물망초 '다 하지 못한 이야기' 단행본 프로젝트] -- [파초] [[DateTime(2014-02-11T14:20:48)]]
- GTD/구현(디지털) . . . . 9 matches
iOS와 Android를 모두 지원하는 GTD tool을 정리했습니다. 하기 GTD는 기본적으로 Sync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기능 구현의 어려움 때문인지, 아직까지 옴니포커스 정도의 기능을 가진 GTD는 없더군요. 또한 달력보기 / 다단 Project, Context 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http://www.tudumo.com/ Tudumo]''' ||Windows 전용. 상용 GTD 프로그램 / GTD를 위한 기본 기능만 제공하는 아주아주 Simple한 프로그램이다. 기본에 충실한 만큼 심심해 보이지만[* 대개의 PIMS에서 지원하는 일간 뷰/주간 뷰/월간 뷰 등을 지원하지 않는다.] 그만큼 GTD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다. / 인쇄, CSV export, Reminder 기능 지원 ||
1. [http://blog.hjsong.net/19 OmniFocus 사용법 1 : 기본 사용법]
Web 서비스를 기본으로 하는 GTD는 대개 [[스마트폰]]이나 PC 등과 데이터 연동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모바일 접속 페이지 혹은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http://www.6wunderkinder.com/wunderlist/ wunderkinder] ||상당히 깔끔하고 단순한 GUI와 다양한 사용환경을 갖춘 GTD App. 웹, 아이폰,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Windows, MacOSX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상호 데이터 동기화도 가능하다. GTD 본연의 기능이 일부 빠져있기에, GTD가 아니라 단순한 할일목록 관리 서비스라는 평가를 내리는 사람도 있다. ||[http://jwmx.tistory.com/2096 간단,깔끔,단순,편리,무료 GTD 업무관리 - Wunderlist] ||
|| [https://i.doit.im/ Do.It.] ||기본은 웹서비스이며, [[Windows]], [[안드로이드]], [[WindowsMobile]], [[iPad]], [[iPhone]], [[Linux]] 전용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wunderkinder보다 상세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이다. || ||
* 강좌 3 : [http://www.kpug.net/zboard_imsi/view.php?id=course&page=1&sn1=&divpage=1&sn=off&ss=on&sc=on&keyword=gtd&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601 기본 PIMS로 GTD]
- Movie . . . . 9 matches
<!> {{{{color:red}본 페이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Namu:"인터스텔라" (2014): 아버지와 딸. --아들은 필요없나요-- 우주는 사랑이다. 과학적으로는 말도 안되는 내용이 다수 있으나, 실제로 블랙홀에 들어가본 사람이 없고.. 양자역학적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 지 알 수 없다는 점에서는 납득할만함. 참고로 여기 남주인공(쿠퍼)는 Namu:"콘택트"(영화)에서도 남주인공으로 출현함.
* 오싹한 연애(2011) {{|이민기, 손예진 주연. 사전 지식 하나 없이, 그냥 로맨스 영화겠거니 하고 본 영화. .....초반부터 머리 곤두서는 오싹함을 느꼈다. 그리고 웃었다, 움찔했다를 반복했다;; 과장되지 않은 오싹함 + 손예진의 천연덕스럽고 사랑스러운연기 + 짜임새 있는 스토리 + 공포 속에서 자연스런 웃음을 이끌어내는 연출 등이 잘 어우러진 2011 최고의 공포/로맨스 영화. 블라인드도 재밋었지만 한 수 아래다.|}}
* 캡틴 아메리카 (2011) 노골적으로 미국의 세계경찰 이미지와 나치의 악행을 보여주는 반전(?)영화. 미국에 대한 애국심을 적나라하게 강조하고 있기에 미국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맘에 안드는 영화일지도? 세계2차대전의 미국분위기를 잘 알 수 있는 영화이다. 아이언맨 1편과 같은 임팩트를 기대한 사람들에게는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마블 사 영화를 꼬박꼬박 챙겨본 나 같은 사람들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영화이다. 그리고 마지막에 나오는 어벤져스 예고는 대박!!!!!!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로키, 헐크가 한자리에 나오다닛!! 내년이 기대된다. ^^
* [[UP]] (2010, [[rating(4)]]) {{|영화 본편보다는 영화 초반에 보여주는 두 부부의 일생을 다룬 짤막한 다큐(?)가 감동적이었다.|}}
* 장화신은 고양이 (2012) {{|내용 자체는 뻔하디 뻔하지만, 그냥 막 귀엽다♡♡♡ 본격 고양이 귀여움 어필 영화|}}
* 빅 히어로 (2015): 따스함과 예상 외로 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하는 3D 애니메이션. 영화 주인공 이름, 도시 이름, 별명 등에서 일본색을 느낄 수 있으나, 부드럽게 잘 녹아들어 있어서 큰 위화감은 없다. 스토리는 어느정도 예상가능하다. 천재소년이 멘토를 잃고 방황하고, 그 멘토의 정신적 후계자의 만남을 통해 정신적인 성장을 이룬다는 아주 흔하디 흔한 플룻. 그러나 2번째 멘토이자 주인공의 소망을 투영시키게 되는 로봇 '베이맥스'의 존재감이 정말 장난 아니다. 베이맥스로서는 전혀 의도하지 않은 행동 하나하나가 영화를 보는 사람들을 포복절도하게 만드는 것. 꼭 껴안아 주고 싶은 마쉬멜로 같은 몸, 사람 육체/마음의 건강을 중요시하는 새심한 성격[* 제작자의 성격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예상 외의 몸개그 등이 로봇이라는 차갑고 딱딱한 면모를 스르르 녹여 버렸다. 겨울왕국과 더불어 다시보고픈 디즈니 영화이다.
* 킹스맨:시크릿 에이전트 (2015): 킥애스를 연출하기도 한 감독 매튜 본의 신작 스파이 액션 영화. 킥애스를 볼 때 만큼의 충격을 또 다시 느꼈다. 다양한 클리셰와 내용에 익숙해져 있는 나조차도 입을 떡 벌리게하는 장면이 많았다. 스피디하고 멋진 액션, 군침흘리게 만드는 다양한 특수 도구, 매력적인 적 캐릭터, 기존 특권 계층에게 엿이나 먹어라 라는 태도로 날리는 블랙 코미디까지. 높으신 분이 아량을 발휘해서 비천한 것들에게 기회를 준다는 신데렐라 스토리에 익숙한 사람들은 어떻게 이 영화를 받아들일까? 단순히 폭력적이고 내용없는 영화? 아니면 기존 특권 계층의 폭거를 날려버리는 상쾌한 영화?
* Namu:"스타 이즈 본"
- Backup . . . . 8 matches
원본 자료의 유실에 대비해서 사본을 만들어 놓는 것. 사본 또한 유실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는 제 2, 3의 사본을 만드는 것이 좋다. 디지털 데이터의 경우 원본 상태 그대로 복사본을 만들어 놓을 수 있기에[* 복사나 이동을 할 때에도 파일 데이터의 열화가 발생하지 않기에 제 2의 원본이나 다름없다.] 많은 사람들이 아날로그를 디지털로 변환하고 있다. 그렇지만 [[HDD]] 등의 저장매체에 문제가 생기면 그 많은 데이터가 한번에 훅 먼지와 같이 사라진다. 중요한 디지털 데이터는 복사본을 많이 만들거나, 종이로 출력해 놓자.
- GuestBook/2012 . . . . 8 matches
전에는 utf-8으로 설정했다가, config파일을 수정해서 euc-kr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검색관련해서 config파일을 수정한 것도 있었구요. 이번에 설치할 때는 그냥 설치시 기본 생성되는 config파일을 그대로 썼습니다. 그랬더니 별 문제 없더군요.
사실 제가 모니위키를 처음 쓰는 거라서 이게 완전히 정상적인 것인지는 잘 모릅니다. 다만 기본적인 기능들은 별 무리 없이 지원되는 것 같습니다.
질문 정리해서 올립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기본 비밀번호가 password였군요. 재설치해서 이 부분은 해결했습니다. 그런데 위키명은 한글이 안되나봐요?
음.. 그럼 바로 본문 말씀드릴게요.
Cafe24에서 모니위키를 써본적이 없어 잘 될까 모르겠군요 흠...
일단 Google:"Notepad plusplus"를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css등의 파일 편집할 때 편리합니다. 윈도우 기본 내장되어 있는 메모장 사용하면 에러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기본적으로 'a'키를 누르면 랜덤 위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버튼으로 넣을 거라면 테마를 수정해야 겠네요.
- SPARQ GTX55-i52410 . . . . 8 matches
중소 기업 Google:"한성컴퓨터"에서 판매하고 있는 15.6인치 '''보급형 게이밍''' 노트북. 2012년 하반기 기준, i5 2세대 CPU를 기본으로 해서 고수준의 하드웨어 스펙을 자랑하고 있다. [[줄임말(가성비 가격대 성능비)]] 하나는 정말 만족스럽다.
1. OS 미포함 :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드라이버가 [[Windows7]] 전용이라 다른 종류의 OS를 설치할 수 없지만, OS가 빠진 덕분에 판매 가격이 많이 줄어들었다.
1. '''멀티부스트 기본 장착''' : ODD 사용빈도가 감소한 추세에 따라, HDD or SSD를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멀티부스트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다만 멀티부스트에 연결한 장치로는 부팅이 불가능하다. 원래 HDD가 연결된 곳에 SSD를 설치하고, HDD는 멀티부스트와 결합해서 ODD 자리에 놓아야 한다.
1. 간단한 문서 작성이나 웹 페이지 돌아다닐때는 상관없지만, 멀티태스킹으로 창을 여러 개 띄운다거나 멀티미디어 작업을 하면 팬이 미칠듯이 돌아간다. 만약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듣고 있다면 본인이야 상관없겠지만 주변 사람들이 짜증낼지도 모른다. 특히 야밤에 팬 소음이 거슬린다. 데탑 대용으로 구입한 사람이라면 상관없겠지만, 도서관에서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있다. (웅~하는 소리보다는 휭~하는 바람소리가 들린다.)
1. '''하이그로시 상판''' : 손으로 만지면 지문이 장난 아니게 묻는다. 닦아놓으면 반짝거리는 게 예쁘지만 관리가 어렵다. 일부 유저들은 카본 파이버 시트지를 부착해서 사용한다.
GTX55, SSD는 있지만 [[Windows7]]을 USB로 설치하려면 최소 4GB짜리가 필요하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달랑 2GB짜리. 그걸로는 32bit 중에서도 tiny버전만 설치할 수 있다. 이 상황을 어찌해야하나. 고민하다가 그날 택배로 받아본 하드디스크 도킹독을 떠올리고, SSD에 직접 Windows7을 설치하는 방법을 시도했다.
* --[http://memorecycle.com/2867305 GTX55 상판, 카본 패브릭 시트지 부착기]-- : 여기저기 작은 흠이 있는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붙이길 잘했다! 이왕할거 외장 케이스를 분해해서 유광 부분에만 시트지를 붙이는 게 좋지만, 자칫 고장날까봐 꾹 참고 있다.
- 모토로라 엣지 40 . . . . 8 matches
=== 기본 ===
* 기본 구성품은 뭐뭐 있나요 -> (열었을 때 로션향이 나는) 박스, 엣지40, 기본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 (엣지 사용성을 위해 옆 부분이 틔여있음), 유심 교환용 핀, USB C 이어폰, USB C-C 케이블, 고속 충전기.
* 업데이트는 잘 해줄까요? -> 사용한지 이틀동안 3번의 자잘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안드로이드 13에서 14로 업글하는 건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내년 봄~여름 예상)...기본적인 업데이트는 잘 해줄 것 같아요.
* 기본 스피커 어떤가요? -> 폰 전체를 울림통으로 사용하네요. 소리가 전방위로 시원시원하게 잘 퍼집니다. 소리 성향은 날카롭습니다. 고음의 여성보컬 댄스음악을 들으니,..까랑까랑하니 좀 정신없네요 ㅎㅎ. 유튭 보기에는 참 좋습니다. 볼륨은 70%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 기본 이어폰 음질은 어때요? -> 저가형 이어폰 음질입니다. 버튼과 마이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통화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이어캡은 3가지 크기가 포함되어 있네요. 돌비 아트모스 앱으로 EQ를 지정할 수 있는데...그거 한다고 확 좋아지지는 않네요.
1. 테마 변경 : 기본 런쳐 기준 다양한 색상의 테마를 적용해볼 수 있어요. 폰트도 4가지를 지원하는데, 알파벳만 바뀝니다. 런쳐를 따로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딱히 큰 장점은 아닐 겁니다.
* 노크온 / 노크오프 되나요? -> O. 노크오프는 옵션에서 활성화하면 됩니다. (설정 / 제스쳐 / 디스플레이 절전항목). 노크 오프는 기본 런쳐 화면에서만 작동합니다.
- HelpOnActions . . . . 7 matches
액션의 일부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페이지의 맨 하단의 링크에 제공되거나 상단의 아이콘 메뉴에 제공되기도 합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테마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은 모니위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액션이며, 아래에 기술된 액션의 일부는 시스템에 따라서 비활성화 되어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 `!DeletePage`: 파일 지우기 - 하단에 파일 지우기 액션 메뉴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액션을 누르면 페이지의 최종 백업본이 지워지지만 페이지의 역사는 계속 남아있으므로 (시스템 관리자가 이것을 지우지 않는 이상) 언제든지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위키에서는 지우기가 활성화 되어 있지만, 모니위키에서는 기본적으로 관리자만이 페이지를 지울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액션 목록은 기본적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특별히 노출되지는 않지만 '''내부적'''으로 상단/하단의 메뉴에서 사용되는 거의 기본적인 액션 목록입니다.
* `show`: 페이지 보기 (기본 액션).
- HelpOnInstallation . . . . 7 matches
* <!> `rcs`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으나 백업본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기본 값은 {{{/moniwiki}}}이다.
이때 모니위키 초기 설정값을 조정하고 저장하게 되는데, 이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일부 디렉토리의 권한을 조정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쉘 명령을 통해서 권한 조정이 필요한 디렉토리의 권한을 변경할 수 있다.
`monisetup.sh`를 실행하여 디렉토리의 쓰기권한을 조정하는 경우 디렉토리 퍼미션을 `777`로 할 지 `2777`로 할 지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기본값은 `2777`)
[[config.php]] 초기 설정이 만들어지면 기본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것이다.
2. `[[$rcs_user]]`의 기본 값은 "`root`"이나, 위키를 처음 설치할 경우는 이 값을 조절할 수 있다. 한번 결정한 후에는 이 값을 계속해서 써야한다.
* `restore` : {{{?action=restore}}}한다. 백업된 `tar` 파일 목록이 나오고 `tar` 파일을 선택하면 관리 비번을 물어본다.
- Nexus 5 . . . . 7 matches
카메라에는 G2와 같은 OIS가 적용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림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킷캣 4.4에서는 기본 카메라 S/W가 요상해서 사용자들의 원성이 자자했으나, 4.4.1 버전부터는 문제 대부분(색감, 느린 AF 등)이 해결되었다. 기본 구글 사진 App에서 HDR을 지원하고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비교적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14년 11월 13일 드디어 롤리팝 정식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수많은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환호성을 올리며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킷캣 커스텀 롬에 익숙해진 사람이라면 조금 기다리는 것이 좋다. Art 런타임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기에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App이 다수 있으며, 루팅을 하기가 조금 번거롭다. 대략 1달 이후에 쏟아질 커롬을 기다리자.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601208 기본 카메라 어플에 "동영상 타임랩스 촬영"] 옵션이 있다고 한다. 구름의 움직임 등을 동영상으로 남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킷캣(4.4)부터 기본 런타임을 Dalvik에서 Art로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5.0 롤리팝에서는 Dalvik이 삭제되고, Art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다. 달빅이 프로그램 실행할 때마다 소스를 다시 해석하지만, Art는 미리 해석해 놓고 실행 때 읽어들이기만 하면 되기에 실행 속도가 더 빠르다.
기본적으로 KT, SK Tele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T 회선을 이용하는 CJ헬로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경우 KT 멤버쉽, 별사탕 등의 혜택은 받을 수 없지만, 대신 CJ 멤버쉽 혜택과 보다 싼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 Proe part2 모델링 . . . . 7 matches
|| '''Navigation''' || ["Proe part1 기본설정"] < Previous || Next > ["proe part3 Assembly"] ||
attachment:Proe:part1_기본설정:sketch_plane.png
==== 기본 ====
패턴의 원본을 수정해서, 패턴 전체에 적용되도록 하기. 패턴 원본의 평면에서 밀어내기를 하는데, 기존 참조는 다 지우고 원본 패턴의 모서리를 참조로 잡아야 한다. 이후 추가한 부분을 선택한 채 패턴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참조로 설정된다.
복사본 저장 > bolt.prt
-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 . . . 7 matches
1. 자랑스러운 자세 : 본인을 사랑받는, 자랑스러운 사람으로 여기고, 그렇게 행동하자. =-> 아주 기본적인 자기 존중이다.
자기 자신에 대한 안좋은 면을 발견했다면, 저항하지 말고 (으으으 난 이러면 안되는데!) 내 자신에 통합해본다.
일어나는 모든 현상을 "있는 그대로(=저항없이)" 바라본다.
그걸 가볍고 안전하게 실험해본다. (주짓수, 태권도, 토론, 전쟁놀이, 공연, 동호회 등등)
사회적으로 인정된, 안전한 방법으로 나의 모습을 시험해본다.
컨트롤하는 연습을 해본다.
- 아테야의 츠바키 . . . . 7 matches
일본판 표지 모음
여성 공포증이 있는 일본 중세 춘화사[* 남녀의 성행위 장면을 전문적으로 그리는 사람.]인 호우센[* 본인은 본업은 화가라고 강조하지만,...팔리지가 않는다.]과 해결사 츠바키가 등장하는 스릴러 & 추리물.
한국에는 정식 발매되지 않았으나 디씨 만갤이라는 곳에서 번역본을 공유하면서 여기저기 퍼지고 있다. 2012.03.29에 6권이 출간되었으며, 비공식 번역본 또한 6권까지 나와있다.
* [http://www.amazon.co.jp/%E5%BD%93%E3%81%A6%E5%B1%8B%E3%81%AE%E6%A4%BF-5-%E3%82%B8%E3%82%A7%E3%83%83%E3%83%84%E3%82%B3%E3%83%9F%E3%83%83%E3%82%AF%E3%82%B9-%E5%B7%9D%E4%B8%8B-%E5%AF%9B%E6%AC%A1/dp/4592145852/ref=pd_sim_b_4 아테야의 츠바키 일본 원서 구매(아마존)]
- 잡담/2016 . . . . 7 matches
다음으로는 외부 프로그램(무료)인 dispcalGUI + Argyll을 이용했다. 스파이더 전용 프로그램이 워낙 구려서 보통은 이걸 많이 쓴다고 한다. 기본 설정을 이용했음에도 1시간이 넘도록 보정 작업을 진행했다. 스파이더와 달리 다양한 색 샘플을 만들어서 보정에 이용하는 것 같다.
......그러나 현실은 결코 만만하지 않았다. 가장 저렴하다고 알려진 일본 업체 "코하나"도 최저가 플랜이 월 8천원이다. 위키만 돌릴 거라면 월 500원이면 충분한데, 내 마음대로 하고 싶다고 16배나 비싼 서비스를 신청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리고 [PHP], [서버], [리눅스], [DB]에 대한 지식을 공부하는 것은 개인 [PC]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다.
> 오구마 교수가 일본 사회를 제론토크라시라고 부르는 이유는, 일본 사회가 중앙부터 지역까지 촘촘하게 외부인과 사회적 약자에 대해 배제적인 고령자 지배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그는 특히 3·11 동일본 대지진 뒤 피해 현장에서 그 지배체제의 민낯을 목격했다고 한다.
> 정부는 각종 지원 정책을 쏟아붓는다. 그런데 지원 대상이 개인이 아니었다는 데 문제의 시작이 있었다. 일본 중앙정부는 지역사회와 지방정부를 지원 대상으로 삼았다. 취지는 좋았다. 개인을 돕는 것보다 공동체를 돕는 것이 지역사회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데 더 도움이 된다는 명분에서였다.
> 급기야 일본은 새로운 활력을 찾기 위해 위험한 국가주의를 만지작거리는 상황이 됐다. 헌법을 고쳐 전쟁할 수 있는 나라로 만들겠다는 기치로 국민을 결집시킨다. 혐한론과 반중 정서가 심해지면서 국수주의적으로 변해간다. 활력을 잃은 사회가 찾아가는 비뚤어진 출구다.
- ASUS C302 . . . . 6 matches
* 넉넉한 내장 저장소: 64GB를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으며, OS를 제외하면 48GB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
* 본체 좌/우에 스피커 전용 Hole이 있어, 저가형 크롬북보다 소리가 한결 자연스럽다.
웹 브라우져 [[크롬]]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아니 그거밖에 없는 크롬OS가 설치되어 있다. 당연히 일반 [[PC]]와 동일하게 웹을 돌아다닐 수 있다. 데스크탑에서 구글 로그인을 해놨다면, 확장 프로그램 / 방문한 사이트 정보 / 북마크 등을 자동으로 동기화한다.
크롬OS에는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가 내장되어 있다. 그러나 재생할 수 있는 확장자가 몇개 없으며, 자막을 불러올 수 없으니 걍 없는 셈 치자.
* --안드로이드 앱은 외장 메모리/USB 데이터에 직접 접근할 수 없다. 크롬북 내장 공간으로 파일을 옮겨 놓아야 한다.-- 크롬 개발자 v72에서는 잘 된다. 일부 앱은 접근할때 에러를 발생하지만...동영상을 본다거나 하는 건 문제없다.
A-2: "Ctrl + Shift + Reload" 버튼으로 화면을 회전시킨다. (크롬OS 기본 단축키)
- HelpOnBasicTextFormatting . . . . 6 matches
== 위키 문법의 기본 철학 ==
위키위키는 좀 더 직관적이며 이해하기 쉬운 단순한 세트의 문법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문법 세트는 읽기 쉽고 쓰기 쉽도록 고안되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적이 관점에서 전통적인 위키위키는 다음과 같은 몇가지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 기본 텍스트 포맷 문법 ==
모니위키의 기본 텍스트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텍스트 문법은 보통 '''두개의''' 심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개의 심볼로 시작해서 두개의 심볼로 끝나는 구조입니다.
이 세가지 기본 텍스트 문법이 있으며
- HelpOnFormatting . . . . 6 matches
=== 기본 텍스트 포맷 문법 ===
이 세가지의 기본 문법이 있으며
보여지게 됩니다. 모니위키는 php와 같은 기본적은 소스 코드 컬러링을 지원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위첨자의 기본 문법은 원래 {{{^윗첨자^}}}문법이지만 다른 문법들과 일관성있게 하기 위하여 {{{^^윗첨자^^}}}문법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 모인모인의 경우에는 여러줄에 걸쳐있는 경우에도 이러한 기본 문법이 적용되지만, 모니위키의 경우 기본 문법은 반드시 한줄에 대해서만 적용됩니다.
- NW-S786 . . . . 6 matches
NW-S786은 일본 내수 모델이며, 소니가 자랑하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한국 정발, 해외 글로벌 모델에는 노캔이 제외되어 있어, 발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했다.
* 40만원이 훌쩍 넘는 보스 QC20보다는 성능이 떨어지겠지만, 만족스럽다. 노캔을 사용해도 충분한 사용시간을 보장한다. 그리고 작은 본체와 이어폰만 있으면 되기에 휴대성이 좋다. 그리고 QC20보다 훨씬 저렴하다.
1. 음장: Clear Audio+[* 왠지 깡통같이 소리가 울리는 게 맘에 들지 않는다. LG폰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돌비 사운드 모바일과 유사한 느낌이다.], 이퀄라이저(5 band), DSEE(고음 보정) 지원. 이것저것 다 적용하는 것보다는...무손실 음원에 EQ를 적용하는 게 깔끔하다.
1. 언어: 메뉴는 단순해서 바로 조작할 수 있으나, 일본어라서 가끔 헷갈린다.
기존 S-Series처럼 저음, 중음이 강화되어 있다. 아날로그 앰프라서 그런지 소리가 둔탁한 느낌이 든다. 물론 내가 디지털 앰프 기종을 사용해 본 적이 없기에...그냥 느낌일 뿐이다. 번들 이어폰이 맘에 안든다면, 조용한 곳에서는 다른 좋은 이어폰, 헤드폰을 사용하자.
고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NWZ-F800 (안드로이드)도 좋다. 다만 노캔 기능도 없고, 음악 연속재생 시간이 20시간밖에 안되기에 불편하다. 일본 내수 제품에만 노캔 기능이 있다고 한다. 물론 노캔을 켜면 음악 재생시간은 10시간 정도로 뚝 떨어지겠지.
- Nokia X6 . . . . 6 matches
기본적으로 외산폰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구조가 외국을 위한 것이어서 주소록 또한 성, 이름이 분리되어 있었고 인터넷도 가끔 텍스트 포맷이 euc-kr일 경우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도 있었다.
때문에 공식 사이트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유료로 다운받는 것이 아닌, 크랙본(크래커, 과자먹임 등으로도 많이 불리었다.)이 판치는 세상이 되어버려 일부 취미로서 어플을 만드는 개발자 이외 대형 어플 제작사에서는 발을 뗀 지 오래. 게다가 휴대폰 자체의 스펙도 너무 낮아서 쓸만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 자체가 힘들었다.
혹은 X6 이후 버전인 노키아 N8의 개발 플랫폼인 Sv3의 바탕화면 위젯 기능을 그대로 본따 만든 것도 있었는데, 기본적인 베이스는 S60v5지만 위젯만 Sv3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것이었기에 상당히 불안정했다. (위젯 자체는 제대로 작동했으나 어플이 망가지는 경우도 있었다..)
본문을 보자면 전부 악평에 좋은 점이 전혀 없어보이는 폰인 것 같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그 휴대폰에 관한 자료는 전부 한 군데 모인다는 점과, 그로 인해 모인 사람들이 따뜻한 정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 mp3p . . . . 6 matches
* 애플 : 음악을 왜곡없이 들려주는 flat한 설정(?). 이퀄라이져는 있으나 마나. iOS를 사용하고 있어 다양한 app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아이폰보다 기기 스펙이 떨어지기에, 고사양 게임을 돌리다가 튕기는 일이 종종 있다. 뽀대난다. 다만 본체과 악세서리 가격이 등골 빼먹는 수준. 1년 쓰다가 리퍼 받아서 중고로 팔 생각이라면 애플 것 사는 게 좋다.
||[http://www.onemorejapan.com/?idx=188 NW-S755] || Gold(변경가능) || 16GB || 메뉴 일본어 || - || 184,000|| --+23,900-- 0||
###||[http://www.onemorejapan.com/?idx=185 NW-A855] || Pink || 16GB || 메뉴 일본어 || 재생시간이 S 시리즈의 절반 || 187,900|| +27,800||
||[http://www.onemorejapan.com/?idx=206 NW-S765] || Gold || 16GB || 메뉴 일본어 || 블루투스 지원 || 222,000|| --+61,900-- +38,000||
||[http://www.onemorejapan.com/?idx=208 NW-S765] || White || 16GB || 메뉴 일본어 || 블루투스 지원 || 234,000|| --+73,900-- +50,000||
상향 평준화되고 있는 mp3 player 업계에서 자신만의 특색을 가진 제품. 일본 내수 제품과 글로벌 제품은 스펙이 다르다는 점이 아쉽다.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 . . . 6 matches
일본의 니혼이치에서 만든 본격 폐인양성 RPG 게임. 일명 '''폐인전기 디스가이아'''
ps2로 발매된 1편은 멋지게 한글화가 되어 많은 한국 유저를 폐인의 늪으로 밀어넣었지만, 2편은 국내 비디오 게임업계의 침체기로 일본어 혹은 영문버전으로만 제공되어 많은 유저들이 현실로 복귀했다.
2주차부터 조연인 악타레의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본격적으로 마체인지(Magichange)를 전투 커맨드에서 선택할 수 있다. 마수와 인간형이 붙어 있을 때, 마수가 마체인지[[footnote(마수가 레벨업할 때마다 무기 위력이 강화되지만, 2턴밖에 사용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다. 대신 어떤 특수 아이템을 장비한다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를 사용하면 해당되는 무기로 변환되어 인간형에게 장착된다. 이후 그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수기가 활성화된다.
※ [정보]제공자: [어리버리]님 / [원본수정 및 편집] KT류니
원본출처: http://db.gamefaqs.com/console/ps2/file/disgaea_item_spec.txt
- 사진 . . . . 6 matches
장비와 기본소양만 갖추면 누구나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일반인들은 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사진에 관심이 큰 아마추어 및 사진으로 돈을 버는 프로들은 DSLR, 미러리스 등의 사진 전용 장비를 이용한다.
* 되도록 JPG+RAW로 촬영한다. RAW(원본데이터)만 있으면, 언제든지 사진을 내 마음대로 가공할 수 있다.
1. 레이어 복사: 원본 보전을 위해 사진 레이어를 하나 복사한다. (ctrl+J)
* 라이트룸(유료): 포토샵에 있는 사진 편집 기능을 쓰기 편하게 다듬어서 만든 "사진 관리/보정 프로그램" 색공간 설정을 잘못하면 색감이 틀어지는 문제가 있다. 그리고 기본 리사이즈 기능이 취약해서, 별도 플러그인이나 포토웍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1. 보정한 사진을 여러 업체에서 인화한 뒤(업체 무보정 옵션), 자신의 모니터와 가장 비슷하게 나온 업체를 선택한다. 미세조정은 출력본과 이미지 파일을 1:1로 놓고 진행한다. 업체는 2019년 기준 Google:"스냅스"를 추천한다.
-본인 사진에 대하여 그동안 도와준 장비들에 대하여 경의를 표하지만 사진에 대한 불만은 매우 높아짐.
- 위키와 블로그 통합하기/임시 . . . . 6 matches
저는 모니위키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ddt 스킨을 수정해서 쓰고 있습니다.
표본 문구는 위키 안에 있는 FortuneCookies라는 페이지에 별표 * (양쪽에 한칸씩 띄울 것)를 달아서 입력하면 됩니다.
검색해봐도 안 나오고 말이죠.ㅠㅠ 색깔 조절은 어떻게 알아냈는데 크기 조절하는 건 모르겠네요. 그러니까 url생성되는 제목 말고 그냥 본문 중에 글자 크게 하는 문법이요. 현재 본문 중에 '목차'라고 씌어진 글자가 크기도 크고 밑줄까지 쳐져 있는데, 이걸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요. 일반 태그와 달라서 도무지 감을 못잡겟네요; (근데 이런 사소한 거 질문해도 되나요?;;)
{{|헉, 전 그냥 수동으로 '목차'라고 쓰고 글자크기를 키워야 되는 줄 알았는데, 알려주신 문법 쓰니까 알아서 목차형성 되고 숫자도 매겨지고 배열도 보기 좋게 정렬되네요. (일일이 수동으로 글 쓴 나는 바보인가-_-;;;) 전 글쓰기 창에 나와있는 기본문법 밖에 몰라서 저런 건 있는 줄도 몰랐어요. 위키의 문법이란 모르면 복잡하고 알면 간단한 거군요.(어디 정리를 해놔야겠네요) 아 참 h태그 조정하는 것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저한테 맞게 수정해서 써야겠어요.^^ -- 다소 [[Date(2009-05-20T13:03:26)]]|}}
see also는 수동입니다. 그냥 {{{see also [블로그삼매경] }}} 이런 식으로 끝에다가 덧붙이는 거에요. 이것도 수정해서 보시면 보여요. 기본적으로 페이지 수정을 했을 때 보이는 것들은 전부 수동으로 하는 것이고, 대괄호 두개로 감싸인 것들은 플러그인이라고 보시면 돼요. 대괄호도 없는데 그냥 나타난다...(코멘트 매크로처럼)면 config.php에서 제어하는 거구요.
- 이탈리아 . . . . 6 matches
키워드는 예술가, 가죽공방, 아울렛, 티본 스테이크, 피사의 사탑(피렌체에서 1시간 거리). 피렌체 내부에서 관광만 할거라면 1일이면 충분하지만, 피사의 사탑과 아울렛(더 몰)도 방문하려면 최소 이틀은 필요하다.
* '''티본 스테이크''': 많은 관광객들이 큼직한 티본 스테이크에 시원한 맥주를 곁들여 먹는다. 여행 당시 시간이 없어서 한끼만 경험해본 게 엄청 아쉽다.
* 크로스백: 관광 시 사용. 앞으로 멜수 있도록 크기가 적당해야 한다. 소매치기 방지를 위하여 지퍼 부분에 옷핀을 걸어놓거나, 아예 소매치기 방지용 제품[* 팩세이프 가방. 지퍼 걸이가 기본으로 구비되어 있으며, 가방 및 끈 내부에 철망이 들어있어서 쉽게 절단할 수 없다.]을 추천한다.
* 여권, 여권 사본
- 파초/INTP . . . . 6 matches
[http://no-smok.net/nsmk/INTP 원본]
우리의 건축가는 단순히 빌딩의 설계자 만은 아니다. 건축가에는 이것 뿐만 아니라 사상의 건축가(철학자), 수 체계의 건축가(수학자), 컴퓨터 언어의 건축가(프로그래머) 등 여러 종류가 있다. 간단히 말해서 추상 설계라는 말은 기본적인 문제에 대한 일관성과 핵심적 골격을 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추상주의자가 왜 [ESFJ] "Seller" 에게 매력을 느끼는가? 무엇을 판다는 것을 넓게 생각하자. 이것은 다른 사람에게 어떤 것을 받아들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설득하는 것이다. 판매자는 기본적으로 구매자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구매자가 돈을 낸다는 것은 다른 문제이다.) 이것이 판매원의 기본적인 태도이다. 그리고 구매자에게 이러한 태도를 인식시키고 또한 이러한 배려 깊은 접근 방식을 감지하게끔 하는 것이다. 실제 세계에 닻을 내리게 하는, 자양분을 주는 이러한 태도에 [INTP] 건축가 - 철학자는 매력을 느끼는 것이다.
[musiki]님이 ThereIsNoWhy에서 ''신비적 세계관의 소유자''라는 글을 쓰셔서 어디선가 본거 같다 했더니 이곳에서 쓰셨더군요. [데자뷰]? ;) 그런데 제가 이해력이 부족해서 쉽게 설명 좀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비적세계관이라는 말이 언뜻보면 몽상가라는 말같기도 한데.. -- [Lazylife] See Also [동감의사회학]
B형성격에 대한 자기 정의가 언제부터였다고 생각하세요. 아주 최근의 일입니다. 그리고 한국이나 일본에 한정된 것이구요. --[윤구현]
- Azblue2Custom . . . . 5 matches
[[모니위키]] 1.1.3 이후부터 패키지에 포함된 기본테마의 수정본. Blog 테마와의 통일성을 주기 위해서 WikiPediako:나눔고딕 을 기본 폰트르 지정했다. 해당 폰트가 PC에 없을 경우 맑은 고딕 > 굴림 > arial 순으로 찾아서 출력하게 된다.
1. 기본 폰트를 네이버 나눔고딕, 맑은 고딕 순으로 지정
1. 제목 위에 있는 “이전에 본 페이지(?) 목록” 삭제
- Chromebook . . . . 5 matches
||구글 문서도구, [에버노트], MS Office 365., [Zoho] 등의 클라우스 서비스 의존. 크롬북을 구입하면 구글 드라이브 100GB를 2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2년간 이용요금 24,000 * 2 = 48,000원] 이 저장용량은 구글 사진과도 연동되기에, Namu:"DSLR"에서 촬영한 원본 JPG를 업로드할 경우 유용하다.
2:3 터치 디스플레이, 와콤 스타일러스 펜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2-in-1 크롬북. ASUS C302와 더불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1. 사진 백업 & 공유: [디카]로 사진을 촬영한 뒤, SD 카드를 크롬북에 꽂아보자. 사진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웹에 원본 크기 그대로 업로드 해준다.[* 크기가 2048px를 초과하는 사진은 구글 드라이브 용량을 차지한다. 2048px 이하로 업로드해서 용량을 아낄 수 있다.] 이렇게 업로드한 사진[* 기본적으로 자동보정 옵션이 적용된다.]은 지인에게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그리고 사진 찍은 시점을 구글에서 자동으로 판단해서 앨범으로 묶거나 Animation GIF를 만들어 준다.
1.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 크롬북에 기존 탑재된 동영상 플레이어는 한계가 뚜렷하다. 자막도 불러올 수 없고, 지원하는 코덱도 한정되어 있다. 적어도 자막이 필요없는 동영상은 간단한 해결방법이 있다. 구글 드라이브에 원본 동영상 그대로 올려놓으면, 구글 서버에서 스트리밍 동영상으로 인코딩을 해준다. Wi-Fi 신호가 빵빵한 곳이라면 크롬북, [안드로이드] 폰, 일반 PC, [아이폰] 등 기기를 가리지 않고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 Drama . . . . 5 matches
* Namu:"얼터드 카본(드라마)"
* --Namu:"닥터 후"-- 한번도 제대로 본 적이 없다.
== 일본 드라마 ==
* Namu:"오센": (오래전에 본거라 기억이 정확하지 않음) 만화 원작과 배경은 유사하지만, 지향점과 결말이 전혀 다르다. 원작은 전통 문화와는 담을 쌓고, 현대 문화에 익숙해져 있는 여관 후계자가 오센이 있는 음식점에 경험을 쌓기 위해 방문한다. 음식점 주인인 '여걸' 오센과의 만남을 통해 옛 문화의 참맛을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그러나 드라마 주인공은 전업 요리사이며 도시 음식점에서 자기 자리를 잃고 오센이 있는 전통 음식점에 어찌어찌 흘러들어오게 되는 상황이다. 또한 일본에서 전통 문화가 희미해져 가고, 편의점 도시락과 같은 공장식 문화에 익숙해져가는 세태를 그리고 있다. 음식점 주인 오센 또한 원작보다 훨씬 여리고, 세상물정 모르는 여주인이다.
- Game . . . . 5 matches
* Namu:"Air Rade" : 일본 게임 Air의 주인공이 등장하는 횡스크롤 슈팅 게임.
* PS4로 리메이크작이 발매되었다. 그림체와 성우의 변화가 그리좋은 평은 받지 못하고 있으나, 한글판이기에 본작을 꼭 해보고 싶은 사람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DragonAge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RPG. 일본풍의 밝고 화사한 RPG와는 달리, 철저하게 중세 당시의 처절한 시대상을 반영하고 있다. 그리고 엘프의 처지가 참 난감하다. 사회적 지위가 낮아서 천민 취급을 당하고, 일부는 도적이나 레지스탕스가 되어 있고... 마법사 또한 악마의 힘과 연관되어 있는 설정이라서, 교육 기관에서 마지막 시험을 통과하지 못하면 바로 척살당한다. 이래저래 암울하다.|}}
* Namu:"Steins;Gate" 본편, 비익연리의 달링(팬 디스크), 선형 구속의 페노메놈(후속편) (한글)
* 슈퍼마리오 시리즈 (1~3 합본, 월드 1, 월드 2, 요시 아일랜드, RPG, Cart)
- LostPlanet . . . . 5 matches
Capcom에서 발매한 게임으로 금성무의 외모로 주인공을 만든 귀무자 처럼, 한국 배우인 '이병헌'의 외모를 사용했다. 원래 XBOX용으로 나온 것이 PC로 컨버전 되었으며, 이후 멀티 플레이 기능을 강화한 !LostPlanet:!ExtreamCondition이 발매되었다. DirectX10을 지원하는 WindowsVista, [[Windows7]]에서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하지만 [파초]가 실행해본 바로는 Windows7에서는 프레임이 떨어지고 사운드가 깨지는 문제점이 발견되어 현재는 WindowsXP에서만 실행하고 있다.
* 다양한 무기 : 기본적으로 인간형 무기는 최대 2종류, 투척 무기는 1종류까지 휴대할 수 있다. VS용 무기를 들 경우 가지고 있는 무기는 자동적으로 떨어뜨린다.
* 인간형 무기 : 기본 무장은 머신건으로 최대 장전수는 999이다. 이후 게임을 진행해감에 따라 플래임 런쳐, 스나이퍼 라이플, VS 라이플[[footnote(VS를 쓰러트리기 위한 라이플. 이것만 있으면 VS도 2~3방에 쓰러트릴 수 있다. 물론 인간은 한 발만 맞아도 죽는다)]], 에너지 건, 플라즈마 건, 로켓런쳐, 핸드건, 리볼버, 핸드런쳐, 샷건 등의 다양한 무기를 얻을 수 있다.
* 알 뺏기 모드 : 아크리드의 알을 가지고 쟁탈전을 벌이게 되는데, 알을 든 플레이어는 앵커만 사용할 수 있다. 알을 획득했다면 본진 근처에서 배회하는 게 유리하다. 죽어도 본진에서 되살아나기에 바로 적을 사살할 수 있다.
- Minimalist . . . . 5 matches
* 선물류 : 선물은 일단 박스를 열고, 사용해본다. 계속 사용해봐도 갸우뚱 하다면 처분한다.
1. 중고 장터, 출장 매입을 이용하라 & 본전을 되찾겠다는 생각을 버려라: [[클리앙]] 중고장터에 쿨매(시세보다 1~3만원 저렴하게)로 올리면 금새 연락이 온다. 그리고 서적/음반의 경우 [[알라딘]] 중고매입 서비스를 이용하면, 방문하지 않고도 물품을 처분할 수 있다.
1. 꼬리에 꼬리를 무는 물건, 근본을 잘라내라: 예를 들어, [[PS Vita]]를 버린다면 게임팩 / 충전 케이블 / 충전 파우치를 모두 한꺼번에 처분할 수 있다.
> '''물건을 줄이면 집중력마저 높아진다.''' 어떤 물건이든 우리에게 무언의 메시지를 보낸다. 특히 소중하게 취급되지 않은 물건일수록 그 메시지는 강렬하다. 도중에 내팽개친 영어 회화 교재는 "할 일 없나 본다, 슬슬 다시 한번 도전해보는 게 어때?"라고 메시지를 보낸다.
> '''마찬가지로 물건이 많으면 일일이 물건이 많으면 일일이 물건을 찾느라 좀처럼 중요한 일을 시작하지 못한다.''' 중요한 본래의 투두 리스트는 물건에 파묻혀 우선 순위조차 알 수 없게 된다. 그 지경이 되면 모든 일이 귀찮아지고 자존심도 무너져 스트레스가 쌓인다. 그러면 또 어느새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고 SNS를 들여다보는 악순환에 빠져든다.
- Ricoh GR . . . . 5 matches
본체 일부분만 감싸는 하프 케이스, 속사 케이스가 좋다.
가격은 한국 신품가 약 40만원, 중고가 25만원. 일본 아마존 + 배송대행 이용시 25~28만원 소요
* Google:"Sony RX100" : 50~60만원. 기본성능부터 동영상까지 출중. 똑딱이 가성비왕. 대신 센서가 작고, 그립감이 별로다.
* Google:"Sony RX100markII" : 100만원. RX100 + (Wifi/틸트액정/NFC/AA필터제거/배터리 향상/고감도 ISO 향상/핫슈). 기본 성능은 GR이 우세이긴 하지만, 편의성 측면에서는 요놈이 조금 더 나은듯
* [http://www.ricoh.co.jp/dc/support/faq/gr5/list01.html 리코 GR FAQ (일본어)][* [크롬] 자동번역 기능 사용을 추천]
- 멕시코 . . . . 5 matches
* 베스트 바이 등의 마트에서 고가의 물품을 구입할 때에는 여권 등의 신분 증명서가 있어야 한다. 신용카드가 도난품은 아닌지 확인한다. 여권이나 여권 사본을 항상 갖고 다니자.
1. --본가네: 음식은 맛있는데, 가격이 비싸다. 공항가든/함지박/명가 등 한인 음식점이 계속 치고 들어와서 14년 후반기에는 손님이 잘 오지 않았다는 얘기를 들었다.-- 만리장성: 중국요리를 주로 하는데...차라리 함지박이 낫다.
* 멕시코는 기본적으로 치안이 좋지 않다. 마약 카르텔과 연류되지만 않는다면 문제가 안된다고 하지만, 그래도 항상 조심하자.
* (미국 아울렛) 의류. 신발 등. 본인의 체형이 평균에서 벗어난다면 해외 아울렛은 천국이다.
* 밥먹고 나면 양치질은 기본. 물이 석회질이라서 몸이 민감하다면 생수로 입을 헹구는 게 좋다.
- 우분투 10.04 . . . . 5 matches
얼레? '''화면 최소화/최대화/닫기 버튼이 왼쪽으로 이사'''했다. 악~ 불편해! 바로 "시스템 > 기본설정 > 모양"에 들어가서, 테마를 "깨끗한 모양"으로 변경했다. 후아, 이제야 살만하다 ^^
* Enable Media Playback : 우분투에는 동영상 및 음악 재생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코덱은 그렇지 않다. 단, 코덱 찾기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는 부분은 편리하다.
* 음악 감상 : 우분투에 기본으로 포함된 리듬박스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실행하면 우분투 원 뮤직 스토어로 바로 연결된다. 음질은 꽤 좋은 편이며, 앨범 아트도 보여준다. 다만 ID3 Tag는 지원하지 않는 것 같다.
* 동영상 감상 : 우분투에 기본으로 포함된 토템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동영상 재생(자막 포함)을 지원하며, 설치되지 않은 코덱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 자동으로 설치해 준다. 그래도 [Windows]에서 사용 중인 [KMPlayer], [PotPlayer], [GomPlayer]보다는 많이 불편하다. 하지만 [Windows]의 미디어플레이어에서는 자막이나 코덱을 지원하지 않지만 토템 동영상 플레이어는 지원한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토템 동영상 플레이어가 돋보인다.
[우분투]에는 기본 인터넷 브라우져로 [Firefox]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Google] [Chrome]을 사용해보기로 마음먹었다. 왜냐고? 그야 [Chrome]이 더 빠르거든~
- 위키위키 . . . . 5 matches
1. 누구나 참여 가능: 기본적으로 누구나 접근해서 문서를 생성/수정할 수 있다. WikiPediako:"위키백과", [[엔하위키]]의 원동력이다.
1. '''다수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커뮤니티 위키는 이게 쉽지만, 개인 위키는 대개 고립되어 있기에 운영하기가 굉장히 어렵다. 방문자, 댓글 하나 없는 [블로그]를 운영해본 사람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좀 더 규모가 크고, 체계적인 위키를 운영하려면 [[미디어위키]]가 좋다. 저사양 서버에서 돌리기에는 좀 버겁지만, 기본 기능이나 플러그인은 다른 위키엔진을 뛰어넘는다. DB를 기본으로 사용해서 문서가 많을수록 관리가 용이하다.
관련 내용을 좀 정리해 봐야겠습니다. 사용해본지 오래되어, 지금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 잡담/2015 . . . . 5 matches
그리고 그 뒤에 이어진 마녀사냥에 가까운 비난들을 본 이후에는 그냥 관심을 끊어버렸다. 그냥 증오만 흘러내리는 그 곳에 더 있다가는 내가 맛이 가버릴 것 같더라.
첫 느낌은 다소 애매했지만,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 든다. 아이유 본인의 경험과 생각이 녹아들어가 있는 가사들이 너무 좋다. '좋은 날', '너랑 나' 처럼 삼촌팬을 미치게 만드는 요소는 적지만, 동 세대의 여자팬들을 휘어잡을 수 있으리라.
* 알람: 페블 기본 알람. 손목에서 울리는 진동이 은근히 유용하다.
밀착성이 좋고 부들부들한 기본 시계줄을 나토밴드(Black, Gray 줄무늬)로 바꿨다. 아직 어색하지만, 착용감이나 디자인은 만족스럽다. 교환이 편리하니, 다른 디자인의 나토밴드를 구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카레도 인도에서 영국으로, 최종적으로는 일본에서 정착한 것처럼
- 조카 . . . . 5 matches
'''[[Date(2010-11-06T16:09:33)]]''' : 이제 옹알이도 하고, 주변 사람도 곧잘 알아본다고 한다. 다만, 너무 집안에서만 있었는지 너무 순진해 보인다나? 비슷한 또래의 누나 친구 딸은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녀서 그런지 나이에 비해 조숙해 보인다고 한다.
'''[[Date(2011-01-03T10:28:24)]]''' : 아직 말하거나[* '음마'라고 엄마 비슷한 소리를 낸적은 있다고.], 걷지는 못하지만 곧잘 몸을 뒤집는다. 처음 보는 사람을 보면 울음을 터트리는데, 계속 보다보면 익숙해졌는지 연신 쳐다본다. 처음보는 생물(...)이라서 신기한 건가? 자주 본 사람이 "손 좀 주세요~"라고 말하면 손을 내밀지만, 처음보는 사람이 그러면 그냥 딴 곳만 쳐다본다. ㅜㅜ.
'''[[Date(2011-12-08T07:57:46)]]''' : 지난 달에 누나 집에 놀러갔었는데, 못본 사이에 많이 여성스러워(?)졌다. 머리도 기르고, 옷도 핑크빛으로 된 것을 입으니 귀엽더라. 그리고 여기저기 신기한 것이 있으면 땅위에 올라간 남생이처럼 빠르게 기어서 이동한다. 좀 더 있으면 뛰어다니겠지?
- 최후의 질문 . . . . 5 matches
지난 수십 년간 멀티백은 인류가 달, 화성, 금성에 도달할 수 있도록 우주선의 설계와 탐사 계획을 도와 왔다. 그러나 그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 우주선을 제작하기엔 지구의 자원이 불충분했다. 장기간의 여행에는 에너지가 너무도 많이 소모되었다. 화석 연료와 우라늄의 이용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 연구되었으나, 그 매장량에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멀티백이 서서히 이 어려운 문제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고, 2061년 5월 14일에 드디어 이론이 현실화된 것이다. 지구전체가 마음껏 쓰고도 남을 만한 태양 에너지를 한꺼번에 저장하고 여러 가지 형태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인류는 석유나 석탄 같은 화석 연료와 우라늄의 사용을 중단하고, 태양 에너지 변환기를 지구와 달의 중간 지점에서 지구를 돌고 있는 지름 1마일의 인공위성에 연결시켰다. 이제 지구 전체가 보이지 않는 태양 에너지 광선에 의해 움직였다.
일주일에 걸친 축제에도 그 열기가 완전히 식지 않았기 때문에 아델과 루포브는 간신히 공공행사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 그들은 멀티백의 본체가 숨겨져 있는 지하실에 숨었다. 그들이 거기에 있으리라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할 것이다. 데이터를 정렬하는 듯 느리게 딸깍거리는 멀티백도 마치 휴가를 받은 것처럼 만족스러워 보였다. 그들은 처음에는 멀티백의 휴식을 방해하고픈 생각이 없었다.그들은 술병을 하나 들고 왔으며, 그들의 관심은 한잔 하면서 긴장을 푸는 것뿐이었다.
"저 녀석이 실수하는 걸 본 적 있어?"
" 난 아직 2백 살도 안 돼. 음, 본론으로 돌아가자구. 인구는 10년마다 두 배로 늘어나. 우리 은하계가 가득찬 다음에, 다른 은하계를 가득 채울 때까지는 10년이 걸릴 거야. 다시 10년이 지나면 4개의 은하가 가득 찰테고, 백 년 뒤면 천 개의 은하계가, 천 년 뒤엔 백만개가 넘는 은하계가 가득 차겠지. 그렇게 1만 년이 지나면 현재까지 알려진 모든 우주에 인간들이 넘치게 돼. 그럼 그다음에는 어떻게 하지?"
코 스믹 AC는 인간을 감싸고 있었지만 우주에 존재하지는 않았다. 코스믹 AC는 초공간에 존재하고 있으며, 물질도 에너지도 아닌 것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 크기와 본성에 대한 의문은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는 전혀 표현할 수 없었다.
- 한국의 츤데레 . . . . 5 matches
캐본좌.
동서양장르고 나발이고 제가 읽어본 문학 중에 이런 막장 츤데레로 가는 작품은 한번도 못봄.
소나기야 너무 유명하니 그렇다치고 동백꽃은 "읽어 본적 없는;;;"이라고
본 사람은 알겠지만 나름대로 허준호 씨가 아들 츤데레로 나옵니다.
나애리도 하니 츤데레.(이쪽이 본좌. 한국만화 최초 백합 츤데레의 탄생이로다.)
- 해외 직구 . . . . 5 matches
* [아마존] (일본): 일본 제조사의 전자제품이나 카메라는 일본 아마존이 더 싸게 먹힌다. 다만 관세 한도가 미국과 달리 USD 100라는 것에 주의하자. 그걸 초과하면 관세 10%, 부가세 10%가 얄짤없이 추가된다.
* [http://www.threadless.com/ Threadless]: 독특한 디자인의 프린팅 의류, 악세서리를 판매하는 곳. 옷감이 부드럽고, 프린팅이 오래오래 유지되는 게 특징. 일반인이 그린 일러스트 중에서 엄선하여 프린팅하며, 티셔츠/후드/바지/아이폰 케이스 등 정말 다양한 물품을 구비하고 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어 좋다. 그러나 사람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이 다 있기 마련이니 너무 폭주해서 이것저것 쓸어담지 말자.[* 30~40대 아저씨가 초밥과 밥알이 사이좋게 껴안고 있는 티셔츠를 입고 있다고 상상해 보자.] 미국 기념일 등 정기적으로 반값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USD 75를 초과할 경우 한국까지 무료 배송을 해준다. 참고로 USD 15로 할인해서 판매하는 티셔츠의 한국 정가는 4.1만원이다.
* [https://www.goincase.com/ 인케이스]: 심플한 디자인과 품질좋은 가방으로 유명한 곳. 한국에도 잘 알려져 있어서 길거리에서 종종 인케이스 백팩을 볼 수 있다.[* 다만 가격에 거품이 좀 있다. 할인할 때 아니면 굳이 사고 싶은 마음은 안든다.] 1년에 2~3차례 50%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만, 13년도부터 한국 인케이스에서 본사에 클레임을 걸어, 대부분의 배송대행지와 한국카드가 막혀 버렸다. 그 대신인지 14년도에는 한국 인케이스에서도 기간한정 40%할인을 했지만, 아니나 다를까 물량이 금세 바닥나 버렸다.
- Animation . . . . 4 matches
1.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2011) {{|나이가 들면서 마법소녀물의 허구성과 뻔한 내용 전개에 핀잔을 주곤 했는데, 이 작품은 그런 요소를 철저하게 깨부수고 있다. 지나치게 현실적, 충격적인 면모가 마음에 드는 애니메이션. 일본의 모 의원이 말한 것처럼 성인이 꼭 봐야할 작품. 아니, '''성인이 아니라면 충격적인 장면만 기억에 남을 속 깊은 작품이다.''' 피도 눈물도 없다고 중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감상하자. 용두사미가 되는 건 아닐까 걱정했지만, 코끝이 찡해지고 가슴 뭉클해지는 결말은 정말 만족스럽다. '''명실상부 2011년 최고의 애니메이션.''' (See also [http://akanalantm.blog.me/60129009295 마도카 웹코믹])|}}
1. 마법진 구루구루 (1기/1995, 극장판/1996, 2기/2000): 1기 더빙판은 일본판을 초월한 명작. 2기는 너무 유치해서 영...
1. '''Namu:"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2001) {{|어린 시절 그 추억 속의 향수. 그리고 멘마의 죽음에 대한 서로 다른 죄책감. 트라우마로 인해 삐뚤어지고 서로 서먹해진 초 평화 버스터즈. 중반부까지 잘 감상하다가 중단하고...약 반년 뒤에 다시 보니 감동이 다소 줄어든 감이 있지만, 그래도 참 마음 뿌듯해지는 이야기였다. 내 기억 속에서 희미해진 그 때 그 친구들은 지금 뭘 하고 있으려나?|}}
1. Namu:"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 오랫만에 집중해서 본 히어로 애니메이션. 부디 강철연처럼 완결까지 쭈욱 잘 달려갔으면 좋겠다.
- DC-G9 . . . . 4 matches
||AF||콘트라스트 검출(EV -4~18), '''480Hz'''[[br]]기본 225면 측거, 자유선택, 터치AF, 추적AF||
* 전면 왼쪽 스위치가 유용하다. 기본 옵션은 무소음 on/off이다.
1. 임시 서비스모드에 진입했다. 설정 > 롬 백업을 선택해서, 백업본을 하나 만들어 둔다.
* [https://asobinet.com/review-comparison-g9-e-m1-markii/#i-11 LUMIX G9 PRO와 OM-D E-M1 Mark II를 실제 체험을 바탕으로 비교] (일본어)
- FortuneCookies . . . . 4 matches
* [[BR]]하루 쉬고 나면 다음 날을 시작하는 에너지가 달라진다. 이틀을 쉬면 기분 좋은 사람이 된다. 사흘이면 좋은 기분을 남과 나눌 줄 알게 되고, 일주일을 쉬어도 웬만한 일에 화가 나지 않는 상태가 된다. 한 달을 쉬면 반드시 성격이 바뀌고 두 달 이상을 푹 쉬면 누구나 아기처럼 사랑스러운 상태로 돌아간다. 본인의 변화는 주변을 한 바퀴 돈 후 다시 본인에게 스며든다.
* [[BR]]물건이 없어졌을 때, 95%의 경우는 마지막으로 본 곳 근처에 있다. 그 범위 안에서 있을 만한 곳을 샅샅이 뒤지면 찾을 수 있다.
* [[BR]]조사에는 7의 법칙이 있다. 일곱 번의 단계를 거칠만큼의 의지가 있다면 무엇이든 찾을 수 있다. 첫 번째로 물어본 대상이 답을 모른다면, 그럼 어디에 물으면 되겠냐고 질문하고, 이 과정을 반복한다. 이걸 7번 반복하면 거의 매번 답을 찾을 수 있다.
- GooglePhotos . . . . 4 matches
* '고화질' 옵션을 선택할 경우 사진은 최대 1600만화소까지, 영상은 1080p 해상도 이하만 무료로 저장할 수 있었으나...21년 6월부터 기본제공 용량을 잡아먹는 걸로 약관이 변경되었다.
* '원본크기' 옵션을 선택할 경우, 기존 구글 드라이브 용량 안에서 사진을 원본 그대로 업로드 할 수 있다. 구글 드라이브 기본 용량은 15GB이며, 월정액으로 증설할 수 있다.[* 100 GB $1.99/월, 1 TB $9.99/월...]
- GuestBook/2013 . . . . 4 matches
우선 진짜 기대 안하고 여쭤 본 건데 메일 신청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Fullsearch macro에서 '역링크만 찾기'가 기본으로 선택되지 않도록 조치해 드렸습니다. -- [파초] [[DateTime(2013-06-05T12:00:48)]]
서버 문자셋과 아무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아파치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서버측에서 문자셋을 강제로 iso-8859-1로 지정하고 있네요. 모니위키는 이것과 전혀 상관 없이 $force_charset=1; 옵션을 써서 기본 문자셋을 강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WkPark [[DateTime(2013-05-22T12:10:09)]]
다른 호스팅 계정에서 monisetup.php를 통해 설치해본 결과 php_value가 Good으로 뜹니다.
- HelpOnUserPreferences . . . . 4 matches
* 시스템의 기본 설정에 따라서는 테마 변경을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스템의 기본 설정에 따라서는 CSS변경을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GetText(Preferred language)]]''': 기본 언어 바꾸기 ( <!> 모니위키에서 미지원) 기본 값은 브라우져 세팅에서 가져오며, 이 설정을 바꾸면 위키위키의 여러 메시지가 언어 설정에 맞게 보여집니다. 이 설정을 바꾸면 메일로 날아오는 알림 메일의 언어도 언어설정에 맞게끔 날아오게 됩니다.
- OptimusQ2 . . . . 4 matches
1. 배터리 뒷 커버가 유광이라 기름기가 잘 묻는다. 그렇다고 뒷면에 비싼 전용 시트지를 붙이긴 돈 아까우니, 그냥 막 굴리다가 뒷 커버만 5천원에 구입해서 교체하는 편이 낫다. 기름기가 많이 묻는 게 싫다면 카본 시트지 하나 잘라 붙이자. 노트북 상판에 2번 붙일 넓이의 시트지를 3~4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 Opera Mobile : 웹 브라우져. 그냥 기본 브라우져도 쓸만하다.
1. 사용하지 않는 기본 app 삭제
1. 루팅 후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cm_andro&wr_id=27238 build.prop 수정]을 시도해본다.
- Proe part1 기본설정 . . . . 4 matches
이 환경 설정을 하고 나면 기본 단위를 mmNs로 선택하게 되며, 작업 폴더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환경 설정 수정이 끝나면 항상 적용 > 복사본 저장을 꼭! 해야 한다.
* ctrl+D : 3D 기본 뷰로 돌아가기
기본 값으로는 대시보드는 그래픽 영역 아래에 위치하지만, 위로 이동시키면 사용할 때 편리히다.
- Starhost . . . . 4 matches
1. 홈페이지의 기본틀이 있지만 전혀 운영되어 지지 않고 트래픽이 없는 계정
[[Date(2010-08-16T02:46:32)]] : 240일 남은 시점에서 하드웨어 문제가 발생했다. 해결까지 걸린 시간은 약 이틀. 중간에 복구하는 과정에서 또다른 문제가 발생했기에 시간이 오래걸린 것이라고 한다. 이래저래 피해를 본 사람이 많겠지만...그래도 복구하는 과정을 홈페이지에 올려놓고, 피해에 대한 보상을 유료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등의 모습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
CentOS라면 php-dba모듈이 있습니다. 그걸 설치해달라고 해보세요. dba모듈은 매우 기본적인 php모듈중 한가지입니다.
--[Python] 2.1.x가 설치되어 있으며,T2B는 문제없이 작동한다. 다만 매일 트위터 로그를 블로그로 옮기려면 Crontab을 사용해야 한다. 스타호스트의 siteworx 제어판에 기본적으로 Crontab action을 지원하지만, 무분별한 사용으로 서버가 다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활성되어 있다. 정 필요하다면 호스팅 관리자분께 원하는 기능을 말하고 Conttab을 활성화 시켜줄 것을 요청하자.-- [[Twitter]] API 설정 변경으로 [[twitter2blog]]는 더이상 사용할 수 없다. Crontab action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만 알아두자.
- SuperMemo . . . . 4 matches
원본 링크 :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4278&page=
요즘 돌아다니는 여느 플래쉬카드 소프트웨어들은 무엇을 외워야 하는 지 언제 그것을 반복해서 외울 것인지를 사용자가 선택해야 했다. 하지만 슈퍼메모는 학습 과정 전체를 관리해주기 때문에 테스트 반복 시기나 반복해야 할 카드의 선택을 지가 알아서 신중하게 선택해준다. 고것이 본사의 전매특허인 과학적 반복 주기 알고리즘 되겠다. 어떻게 하는 거냐면 개인적인 망각 곡선을 계산 한 다음 잊어버리기 바로 전에 사사삭! 물어보는 식이다. 그래서 잊어버린 카드를 다시 외우느라 시간 쓸 필요도 없고 이미 알고 있는 카드 또 볼라고 시간 낭비할 필요도 없다.
첫 번째 테스트는 하루나 2틀 후에 본다는 걸 꼭!!! 기억하자!!!
기본적인 것들은 이제 좀 알았을 거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정식 매뉴얼을 참조 하도록 스크린 샷이 120 개나 첨부되어 있다. FAQ도 좀 찾아보고… 저기 매플탑 홈페이지 가보면 나와 있을 거다. 여기 가면 있을걸?
- XpressMusic N5800 . . . . 4 matches
1. 기본적인 휴대폰 기능 : '''전화''' / '''문자''' / '''시계''' / 연락처
1. 인터넷 : 기본으로 탑재된 웹 브라우져 및 OperaMobile,'''OperaMini''' 이용
1. 녹음 : 기본적인 녹음, 통화 중 자동녹음
* [http://heyjued.egloos.com/3176752 익뮤 몇가지 기본 팁]
- ZX100 . . . . 4 matches
||기기 본체, 메뉴얼, 보증서, USB 케이블
* MDR-NC31 ([[NW-S786]] 번들 [[이어폰]]): 노캔 전용이지만 ZX100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처음 음악을 들었을 때, S786은 그냥 중급기였구나...라는 생각이 머리에 팍 꽂혔다. S786은 저음이 강화되어 있어, 보컬을 좀더 명료하게 듣기위해서는 EQ를 좀 건드려야 했다. 그럼에도 살짝 답답함이 느껴졌다. 근데 ZX100에서 음악을 들어보니...얼마나 기본기가 충실한 이어폰인지 새삼 깨닫게 되었다.
* [[MDR-1ABT]]: NFC 마크가 표시된 곳에 ZX100 을 가까이 놓으면 자동으로 연결 된다. 블루투스 기본 설정은 LDAC 표준이다. 고음질로 변경할 수는 있으나, 전파가 혼잡한 곳에서는 끊김이 다소 있다고 하니 주의. 그리고 음질은...마냥 좋다. 유선으로 연결한 것과 차이를 느끼기가 어렵다. LDAC를 사용하다가, 일반 SBC로 연결해보면 딱 감이 온다. 그리고 ZX100 옵션에서 사운드 효과(EQ, 서라운드 등) 적용 유무를 선택할 수 있다. 일단 기본 세팅은 소리가 좀 심심해서 EQ를 트레블 부스트로 설정하거나, 이도저도 귀찮으면 Clear Audio+를 켜놓는다.( CA+는 소리가 다소 가벼워지지만, 공간감이 확 늘어난다.)
- 드래곤 라자/패러디 . . . . 4 matches
--[http://webcache.googleusercontent.com/search?q=cache:wR_olwP9KasJ:blog.yes24.com/blog/blogmain.aspx%3Fblogid%3Dwhitelime%26artseqno%3D2226251+&cd=1&hl=ko&ct=clnk 내용 백업본]--
그러자 아프나이델은 시뻘겋게 된 얼굴을 숙이고 멀찍이 도망갔다. 본전도 못 뽑는군.
후치가 문을 두드렸지만 그 사이 집을 비운 스마인타그 일가. 후치가 떠나고 나서야 도착하고, 제미니는 무언가를 느낀 듯이 석양을 바라본다. "후치..."
알면서 물어본 것이긴 하지만 아니나 다를까 문 뒤로 보이는 테이블 위에는 넘어진 술병이 몇개나 보였다. 나는 그녀가 걸치고 있던 수건을 받아서 물에 젖은 머리를 닦았다. 그런데... 와이셔츠에 수건 한 장 걸치고 있었는데 수건을 내게 주니 뽀얀 목과 어깨 선이 도드라져 보였다. 늘 보던 것이지만 어쩐지 무안해져서 나는 고개를 돌렸다.
- 리디 페이퍼 . . . . 4 matches
1. 원본
얇고 흐릿해서 리페라를 못생겨 보이게 만드는 기본폰트는 얼른 치워버리세요.
기본 폰트가 얼마나 구린지 알아보기 위해 비교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기본 폰트로는 아쉬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추가 정보 입니다.
- 시계 . . . . 4 matches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독특하게 결합된 시계. 파이어 패키지의 유래[* 소방관과 관련이 있으려나?]는 잘 모르겠지만,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 때문에 구입을 결정했다. 일본 [[라쿠텐]], 한국의 지샥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2013년과 같이 엔화 약세인 시기에는 [일본]에서 더 저렴한 가격에서 구입할 수 잇다. 20~30만원 대의 고가 전자시계이지만, 아쉽게도 겉보기에는 싸 보인다.
* '''Watch Solar radio station support World 6''' : 세계 6개 지역에서 라디오 전파를 수신받아 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 일본에서 발신되는 전파가 한국 전체를 커버하기에, 한국에서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 지샥(G-SHOCK)-5600 : [[파초]]의 생년/월(1983/04)에 출시되었다. 여전히 다양한 옵션의 복각판이 출시되고 있는 스테디셀러이다. 2013년도에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동을 하는 시계를 출시했다.[* 아쉽게도 [[아이폰]]과 일본 특정 스맛폰과만 연동된다.]
- 우분투에서 윈도우 원격데스크탑 접속하기 . . . . 4 matches
하기 내용은 우분투 9.x 버전에서 시험해본 것 입니다. 상위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우분투]]와 같은 [[리눅스]]에서 [[윈도우즈]]에 원격으로 접속하려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tsclient'''를 사용하면 된다. VNC와 같은 모든 OS에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windows [["원격 데스크탑"]]이 다른 서드파티 프로그램보다 간단하고 빠른 것처럼 기본적으로 설치된 tsclient도 간단하고 빠르다.
* 키보드 : jp를 선택하면 일본어로도 작업할 수 있다.
- 잡담/2012 . . . . 4 matches
예를 들어 이중 주격에 대한 일본어 문법책인 [코끼리는 코가 길다]는 서점에서 제목만으로
언론의 탈을 쓴 조중동과 딴나라당에서는 박원순 서울 시장에 이어 V3라는 업적을 세운 안철수 흠집내기를 시작했다. 그 정도는 LED 모니터에서 스펙 설명이 잘못되었거나, 어디 이상한 곳은 없나 현미경으로 살펴보는 수준. 오죽 깔게 없으면 미켈란젤로 바이러스 백신을 1991년 군대 가기 전에 만들었다는 사실을 .....안철수 교수님 본인이 년도를 착각했거나 의도적으로 거짓말을 했다고 우기고 있다;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10656833 김어준 - 생물학적 완성도 발언의 전문] : 사람들은 자신이 보고 싶은 것만 집중적으로 본다. 물론 나 또한 그러하다. 다만 비키니 코피 논란에 2MB와 한나라당의 수많은 비리가 그대로 묻히는 것이 너무 가슴아프다.
[http://expresso.tistory.com/category/%ED%98%B8%EB%A6%AC%EC%94%A8%EC%99%80%20%EB%AF%B8%EC%95%BC%EB%AC%B4%EB%9D%BC%EA%B5%B0 호리씨와 미야무라군] : 일본의 학원물을 즐겨보는 편이다. 남녀공학 +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 + 내 인생에서는 다시는 찾아올 수 없을 것 같은 풋풋한 이야기 구성이 맘에 든다. -- [파초] [[DateTime(2012-01-10T15:29:43)]]
- 잡담/2013 . . . . 4 matches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133830&s_no=133830&page=1 오유 벼락시장에서 본 남자 찾는 글]
[눈물을 마시는 새], [피를 마시는 새] 양장본이 증발했다. 이사갈 준비를 하던 어머니가 고물상에 단돈 3천원에 팔아넘긴 것. 피마새는 초회 한정본이라 작가 사인까지 포함된 건데 그걸 그냥 버리다니. 정말 눈물이 앞을 가린다. 내 손에 남은 건 천경비록(백지노트) 3권. 화마가 모든 것을 삼켜버린 것 마냥 허무하다. -- [파초] [[DateTime(2013-09-02T09:47:12)]]
한때 [[모니위키]]와 관련된 app을 구상해본 적이 있다.
- 잡담/2015/01 . . . . 4 matches
여행 중에 내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시간은 보통 10~11 시간이다. (이동 시간 제외) 그렇지만 여행에 몰두할 수록 시간은 흔적없이 사라지고, 대신 안타까움과 쓸쓸함 만이 내 마음 속에 켜켜이 쌓여간다. 그렇게 짧은 여행이 끝나면 나는 그 흔적 위에 손으로 낙서를 끄적거리거나 훅 불어서 흩어지는 모습을 본다.
9. 가는 말이 고우면 사람을 얕본다
인터넷에 떠도는 일반 동영상도 제대로 감상하기 어려우니[* 코덱과 자막 문제], 동영상은 주로 유튜브나 다른 스트리밍 사이트를 이용하게 된다. 그리고 영화 같은 건 깔끔하게 [구글] 영화에서 직접 돈 주고 사서 본다.
시간이 얼마나 흐른 걸까? 나는 고개를 들어 내 방을 지긋이 바라본다. 그리고 불현듯 책상을 두드리는 [:"모토 G" 휴대폰] 진동 소리에 싱긋 웃는다.
- 책/2014 . . . . 4 matches
스마트한 생각들: 사람들이 흔히 범하는 생각의 오류 52가지에 대해 재미있게 정리한 책. 초반에는 성인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본 내용이 많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가슴 한구석이 뜨끔해지는 내용들이 담겨 있다. 심심할 때 읽어봐도 좋지만, 몇 가지 항목들은 정리해 놨다가 책상 한켠에 붙여놓는 것도 좋다. 그러나 갖가지 오류에 대해 민감해지지는 말자. '''"피해 가능성이 작다면 그런일에 머리를 싸매지 말고, 오류가 생기더라도 그냥 두어라. 당신은 그렇게 함으로써 더 나은 삶을 살게 된다."라는 작가의 말처럼 사소한 것은 직관에 맡기자.'''
천일야화(앙투안 갈랑, 완역본): 처음으로 한글 완역본을 읽어봤다. 19금 묘사를 최소화한 버전이라 내용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 이미 대략적인 줄거리를 알고 있었지만, 완역본이 주는 즐거움은 줄어들지 않았다. 다만 동일한 포맷, 비슷한 소재의 내용이 반복되는 것은 살짝 지루했다.
- 파초/INFP . . . . 4 matches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통찰력과 긴 안목으로 앞을 내다본다. 언어, 학문 분야와 작가 사이에서 INFP형이 대체로 많으며, 심리학, 상담, 문학과 과학예술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자신의 신념이 닿는 일이라야 몰두하는 경향이 있다.'''
순수한 논리보다는 가치부여 과정자체를 선호한다. 그들은 아름다운 것과 추한 것, 선한 것과 악한 것 등 도덕적인 것과 비도덕적인 것에 대하여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들에게 있어서 인상(Impression)은 물결처럼 전체적으로 자신들에게 박힌다. 비유와 직유가 이들에게 자연스러우나 때로 긴장감을 조성하기도 한다. '''이들은 상징을 잘 해석하고 창조하는 재능을 가졌으며 경우에 따라서 서정시적으로 글을 쓴다.''' 그들은 때로 의도적인 자유를 취함을 논리적으로 시범해 보이는 경향도 있다. NT형과는 달리 '''논리를 선택적인 것으로 본다.''' 이들은 때로 어설프게 자신들이 어떤 영역을 잘 알고 있다는 실수를 하는데 이것은 그들의 사물을 취급하는 방법이 전체적이고 인상에 의존하므로, 충분히 사물의 세부사항을 파악하지 못하는데서 온다. 자신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만큼 알고 있지 못하는 실수를 가끔 범한다.
INFP 는 아마도 배우자 선택에 있어서 다른 타입들보다도 많은 문제를 갖게 될 것이다. 그들은 상대적으로 숫자가 적다. 그들의 문제는 삶에 대한 기본적인 견해에서 기인한다. INFP 는 "삶을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이 자신의 삶을 성전이라고 생각한다면 배우자에게도 부담스러운 짐을 부과할 것이다. 만약 그가 다른 방향 즉 수도사적인 길(어떤 사람은 한번은 수도사, 한번은 십자군으로 십자군과 수도사의 길을 동시에 갈 수도 있다)을 간다 해도 배우자는 또한 그의 사변적인 동굴로부터 탈출해야 하는 무거운 부담을 안고 있다.
== 영문 설명 해석본 ==
- Amazon . . . . 3 matches
http://www.amazon.com/ 아마존 본점
http://www.amazon.co.jp/ 아마존 일본점
일본 아마존도 마찬가지이다. --너무 상세한 나머지 [[책]], [[게임]], [[애니메이션]] 스포일러도 서슴없이 내뱉는다.--
- Braid . . . . 3 matches
오프닝. 진엔딩을 본 게이머만 알 수 있는 충격적인 진실이 담겨 있다.
퍼즐을 다 모았을 경우 볼 수 있는 엔딩 외에도, 스테이지 곳곳에 교묘하게 숨겨져 있는(대부분 보통 방법으로는 갈 수 없는 하늘) 별 8개를 모으면 진 엔딩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진 엔딩에서는 퍼즐을 깨기 위해서 머리를 쥐어짜내며 엔딩을 본 게이머들에게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지는데.....하지만 한글판에는 의역이 많아 인터넷 곳곳에 퍼져있는 해설을 보기 전까지는 고개를 갸우뚱하게 될 것이다.
* 주인공은 시간에 관계된 능력을 사용한다. 이것을 게임의 스토리에 적용해본다면?
- CodeSyntaxHighlightPlugin . . . . 3 matches
본 위키에서는 방법 2.를 사용했다.
1. 1의 code와 2의 원본 code를 그대로 적용했을 때, 1과 2의 예시 code가 한 페이지게 있으면 matlab 문법 강조에 문제가 발생했다. 하지만 각각 다른 페이지에서는 문제없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했다.
1. 뒤늦게 다운받은 원본 code가 구버전용인 것을 확인하고 수정을 시도했다. 이번에는 Matlab 문법 강조만 잘 된다. Fortran 쪽은 아무리 code를 들여다봐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후에 테스트용 위키에서 재시도해봐야겠다.
- FFcomputing . . . . 3 matches
SVN은 Subversion의 약어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애용하는 버전관리 시스템이다. 보통 소스코드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이전에 있는 내용이 삭제되는 불상사가 종종 발생한다. 하지만 이렇게 내용이 변경되는 것을 막기위해 이전 소스코드 복사본을 만든다거나, 바뀐 부분을 주석처리해 놓는 작업은 손이 많이 간다. 또한 나중에 들여다보면 무지무지 혼란스럽다.
* 시도 2 : 인터넷 검색을 해 본 결과 mod_cband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트래픽 실시간 확인 방법은 없었다.
PHP 기본 캐릭터 셋이 euc-kr로 되어 있기에, 메타태그에서 utf-8로 해봤자 말짱 황이다[...]
- GTD/강좌 . . . . 3 matches
* [http://nmain.tistory.com/84 GTD 일처리(할일) 관리시스템이란? #1/ GTD기법의 원리와 기본개념]
방법 1. Outlook Setup Guide by David allen company (GTD 본가)
1. [http://nmain.tistory.com/174 에코태스크 설치와 기본적인 사용법]
- HTC 레전드 . . . . 3 matches
* 제조사가 hTC : 기기 최적화와 업데이트를 잘 해주기로 평이 좋다. 그리고 hTC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app이 상당히 쓸만하다. 굳이 3rd party app을 찾지 않아도 된다.[* 물론 유료 app이나 일부 유명한 무료 app에는 비교할 수 없다.]
* 1일차 : 박스와 구성품, HTC 레전드 본체는 작고 아담하다. 특히 알루미늄 통짜로 만들어진 바디 디자인은 멋지다! 근데 항상 가벼운 [[익뮤]]만 사용해서인지, 레전드의 무게가 부답스럽다; SD 카드 오류가 많이 난다고 하길래, 받자마자 폰 자체에서 포맷을 했다. 이렇게 해야 문제가 없다던가? 디스플레이는 화사하고 쨍한 것이 맘에 든다. Anha:"AMOLED"지만 갤럭시 S의 뭔가 과장된 색감보다는 한결 자연스럽다. 그치만 역시나 배터리 소모량은 장난이 아니다. 배터리 사용통계를 보면 80~90%가 디스플레이 동작에 사용되고 있다. 완충하고 간간이 음악듣고, 3G 데이터 통신으로 app을 다운받아서 설치하기만 했는데 어느새 배터리 20%가 날아갔다. 그나마 배터리가 1개 더 있으니 다행이지만. 어떻게 해야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수 있을 지 고민을 해봐야 겠다.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access_company.graffiti&feature=search_result&rdid=com.access_company.graffiti&rdot=1&pli=1 Graffiti for Android] : [[Palm]] [[PDA]]의 그래피티 입력을 기본 입력으로 바꿀 수 있다. 한팁, 디오펜, KOSPI처럼 한글 입력도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그건 무리겠지. OTL
- HelpOnGitInstallation . . . . 3 matches
2번 방식은 {{{TGetText.php}}}의 일부 버그가 발견되어서 기본값으로 내정되어있지 않은 상태이나, 향후 기본값으로 내정되고 모니위키의 i18n에 사용되게 될 것입니다.
모니위키 본체 프로그램에 대한 번역 메시지.
- HelpOnTables . . . . 3 matches
이것을 기본으로 하여서 좀 더 장황한 설정은 HTML 속성을 넣는 전통적인 방식과 비슷한 문법을 지원합니다. (HTML에서 지원하던 모든 테이블 속성이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이 방식을 이용하면 테이블 색상이나 줄의 속성을 지정하 수 있습니다. 특별히 테이블의 너비를 지정하려면 {{{||<tablewidth="100%">...||}}} 를 테이블 시작을 알리는 맨 처음 `||` 다음에 써넣으면 되며, 줄의 배경색은 {{{||<rowbgcolor="#FFFFE0">...||}}} 와 같이 지정합니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테이블에 대한 속성인지, 줄에 대한 속성인지를 알리기 위해 {{{table}}} 혹은 {{{row}}}와 같은 접두어가 붙었습니다.
=== 기본 모니위키 확장 ===
또한, 한쪽에 공백이 아예 없는 경우에는 예전 방식처럼 다른 한 쪽에 공백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서 정렬이 지정됩니다. 참고로 왼쪽 정렬은 기본값이며, 아무런 정렬이 지정되지 않게됩니다.
- JigsawPuzzle . . . . 3 matches
그렇지만 이왕 직소퍼즐을 재밋게 하려면, 위 이미지 처럼 단색이 절반을 차지하는 것은 절~대 선택하지 말라. 피본다.[* ...흰색으로만 된 직소퍼즐이 있긴 하다. 이건 고문 수준 -_-;]
1. 윤곽선이 뚜렷하지 않은 수채화, 같은 패턴이 반복되는 풍경화, 특정 색 계통만 사용한 그림은 되도록 피한다. 아무 생각없이 시작했다가 피본다(...)
1. 직소퍼즐의 원본 이미지를 보고 쉬운 곳부터 공략한다. 비슷한 색, 무늬가 반복되는 부분은 뒤로 미뤄놓는다.
- MDR-1ABT . . . . 3 matches
* [[넥서스 5X]]: 블루투스 4.2. 아쉽게도 Apt-X는 지원하지 않는다. 블루투스로 연결했을 때에는 비교적 풍성한 음을 들려준다. 저음은 살짝 뒤로 물러서서 둥둥거리며, 보컬은 비교적 명료하게 들리지만 힘이 살짝 부족하다. 이 정도 고가 헤드폰을 처음 써본지라 어느 정도 수준인지 모르겠다. 1ABT와 직결하면 출력이 부족한 탓인지 깡통이 울리는 소리가 난다. 통화는 스펙상 음질이 구리다는 얘기가 있어서 테스트 해보지 않았다.
* [[NW-S786]]: 블루투스 2.0 지원 기기. 어차피 기본 코덱인 SBC로 전송되기 때문에 블루투스 버전 간 차이는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소니 & 음악 감상 전용기기라 그런지 넥서스 5X보다 좋은 소리를 들려준다. 적당히 둥둥거리는 중량감있는 저음과 명료한 고음 보컬이 잘 어우러진다. 한국 가요에도 잘 어울리는 조합인 것 같다. 직결하면 역시나 출력부족으로 소리가 작게 들린다. 볼륨을 키워도 큰 차이는 없더라.
* [[ZX100]]: 주로 LDAC(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무선의 자유로움과 유선의 고음질을 동시에 체감할 수 있어 좋다. 근처에 신호가 혼잡한 경우 소리가 끊기는데, 이 경우 블루투스 전송속도를 LDAC(연결우선)으로 변경하면 좀 낫다. 기본 구성품인 케이블을 연결하면, 출력이 살짝 부족하기에 볼륨을 5~10단계정도 올려야 한다. 외장 Amp를 연결하면 보다 좋은 소리를 들려준다고 한다.
- MoniWikiACL . . . . 3 matches
@Guest Anonymous # priority를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값 2
[위키위키]의 기본적인 정신은 누구나 페이지를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개인용이나 특정 집단(동아리나 스터디 그룹 등)이 사용하려면 '''"권한을 제한"'''하는 것이 필요하다.
ACL을 사용하는 방법은 MoniWikiACL을 참고하면 되지만, 좀 많이 헷갈린다. 그런 사람들(본인 포함)을 위해서 ACL 사용 방법과 현재 이 위키에 적용하고 있는 설정을 예시로 내보이려 한다.
- MoniWikiTutorial . . . . 3 matches
이러한 위키의 기본 특성은 위키위키를 매우 강력하게 만들었고, 여러가지 안전장치가 더해져서 오늘날의 위키위키가 되었습니다.
== 둘째 고개: 위키의 기본 페이지들 ==
== 다섯째 고개: 기본 문법 ==
- New iPad . . . . 3 matches
[[iOS]] 및 Mac OS가 구동되는 제품을 사용해 본적이 없는 (친구 꺼 잠시 만지작거린 건 빼고) 나로서는 신기한 것들이 많다.
* {{{{color:red}Paper53}}} : 기본 펜 이외는 인앱 결재로 구입해야 한다. 간단한 아이디어를 그림 그리듯 끄적거리기 좋다.
* {{{{color:red}거치대}}} : 아이패드를 책상이나 침대에 고정시킬 수 있는 거치대가 있다. 이거 하나만 있으면 침대에 누워서 편하게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 만지작 거리다가 깜박 졸아서 낭패본 적 경험이 있다면 추천!
- Nexus 5/CustomKernel . . . . 3 matches
커널은 기본적으로 최적화 세팅이 되어 있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상세 설정을 건드린다. 예전에는 text line editor로 한줄한줄 수정해야 해서 접근성이 떨어졌으나, 최근에는 트릭스터 모드와 같은 GUI app이 있어 한결 편하다.
[[파초]]가 경험해본 커널 리스트. 커널은 버전, 설정에 따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니, 직접 사용해보고 판단하자.
||NON-CAF. Franco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덜어내고, Linaro Toolchain으로 컴파일 했다. Franco 커널이 업데이트 되면 Linaro도 몇시간 안에 새버전이 올라온다. 배터리 효율이 좋은 Interactive 가버너, Deadline 스케쥴러를 기본값으로 하고 있으며, 최대 클럭은 1728000으로 낮춰져 있다. 그럼에도 순정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최신버전부터는 GUI 방식의 인스톨러를 제공하고 있다.
- Notebook . . . . 3 matches
가방에 넣어 휴대할 수 있는 개인용 [PC]. 모니터와 키보드를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키보드를 분리하거나, 모니터를 360도 회전시킬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아예 키보드가 옵션인 것은 보통 태블릿 PC라고 부른다.
== [파초]가 사용해본 노트북 ==
[[Date(2017-04-10T10:29:32)]] 현재 본가에서 사용하고 있다. 발열이 심해서 부하가 많이 걸리는 작업은 이제 하지 않는다.
- PCSX2 . . . . 3 matches
1. 바이오스 : PS2 바이오스 공유는 기본적으로 불법! 조금 끈기를 가지고 뒤져봐야한다.
[http://9632024.tistory.com/ 월반장의 바구니] : PCSX2 최신버전과 플러그인 통합본
그래픽 설정은 Cosmos(?) 사용. 기본 세팅으로도 게임 진행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 PebbleTime . . . . 3 matches
* 스마트 워치 기본에 충실: 시계, 메시지 알림, 일정관리, 알람, 음악 원격제어 등
* Music: 기본 음악 앱의 음악 재생을 제어
덤으로 [카톡설정-실험실-키워드알림]에서 본인이름이나 아이디등을 등록하시면 강제로 알림이 오니 두기능을 섞어쓰면 좋습니다 -- N3Z9 [[Date(2015-12-15T08:11:50)]]
- SILKYPICS . . . . 3 matches
분명히 바디에서 본 색과는 너무나도 다릅니다.
3. 역삼각형 아이콘 클릭 > "No sharpness" 선택[[br]]실키픽스 기본 샤프니스가 너무 과하게 잡혀있기에, 설정을 끄는 걸 권합니다.
smoothness 기본값을 그대로 두면 디테일이 너무 죽어버립니다.
- Wall-E . . . . 3 matches
「월E」의 바퀴벌레는 월E가 노동자 계급임을 상징하는 보조인 동시에 권력자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노동자 그 자체를 의미한다.
< 자본주의가 지배하는 사회.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노동을 천한 것으로 인식시키고 한없는 나태함이 고급스럽고 미덕인 것처럼 각인시킨다. 그들은 노동의 가치를 폄하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장, 값싸게 자신의 회사와 공장을 돌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사회의 암 독점자본주의. 그리고 지구는 멸망했다>
- XpressMusic N5800/CFW . . . . 3 matches
2010년에 KT에서 정식으로 제공하고 있는 펌웨어. 한국어를 기본으로 지원하며, EZ한글을 베이스로 한 문자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다만 한국 실정에 맞게 일부 요소가 삭제되었다. (OVI maps 등)
Nokia C6의 펌웨어를 5800/5300(?)에 맞게 변경한 펌웨어. 기본 언어는 영어로 되어 있으며, 한글을 사용하려면 커펌을 하기 전에 폰트를 바꿔치기하거나, 폰트 매니저라는 app을 사용해야 한다.
1. 원본 파일은 다른 곳에 백업해놓고, 압축된 파일의 이름을 RM-356_51.0.006_prd.rofs2.V01으로 수정한다.
- nflint . . . . 3 matches
참고로 서버 기본 세팅은 euc-kr이며 요청자에 한해 UTF-8로 설정이 가능하다. DB는 euc-kr과 UTF-8 2가지를 제공한다. --[[모니위키]]에서 UTF-8를 default로 해 놓은 경우에는, 한글 페이지 에러가 발생한다.--
nflint에 문의한 결과 nflint의 웹서버는 euc-kr과 utf-8을 모두 지원하도록 세팅되어 있지만, euc-kr 사용자가 많아서 기본 설정이 euc-kr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nflint측에 요청하면 요청한 계정에 한하여 utf-8을 기본 설정으로 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제 계정도 utf-8으로 잘 작동하는 상태입니다. .htaccess 설정 후 한글 제목이 이상해지는 것은 다른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또한 무료 사용자에게도 ssh를 제공합니다. [[BR]] [[http://kwiki.nflint.com/%EB%AA%A8%EB%8B%88%EC%9C%84%ED%82%A4:nflint%20%EC%84%A4%EC%B9%98]] -- 칼킨 [[Date(2012-09-04T11:26:07)]]
- proe part3 Assembly . . . . 3 matches
|| '''Navigation''' || ["Proe part2 모델링"] < Previous || Next > ["Proe part1 기본설정"] ||
저장한 도시락 모델링 3을 불러와서 기본으로 고정시킨다.
이렇게 만든 개체는 원본 개체가 수정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 고화질 동영상 끊김없이 보기 . . . . 3 matches
가볍고 기능 많기로 소문난 Google:"kmplayer". [[PC]] 사양이 빵빵할 때는 각종 옵션을 활성화 시켜 놓고 제대로 감상하지만, 그렇지 못할 때에는 모든 옵션을 끄고 소박하게 동영상을 보게 된다. 하지만~ 기본 설정으로 봐도 동영상이 끊기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만 하는 것이냐아아아
1. 글꼴 렌더링 방식 → windows 기본 출력 방식
이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영상의 실시간 프레임 인터폴레이션(Interpolation, 보간)"이다. 원본 영상이 24FPS일 경우, 그 사이에 프레임을 강제로 만들어 끼워넣어 줌으로써 60FPS의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해 준다. 일반 영상보다는 애니메이션과 같이 외곽선이 깔끔한 경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기동전함 나데시코 . . . . 3 matches
본명은 야마다 지로. 가이는 자기가 멋대로 갖다붙인 이름입니다.
그리고 일본에선 전통적인 여인상을 "야마토 나데시코"라고 부릅니다.
다음은 소설 "기동전함 나데시코 : 루리 A로부터 B까지의 이야기"의 한 구절로 본편의 주제를 함축하고 있는 듯합니다.
- 누군가의 시선 . . . . 3 matches
퀄리티가 높아 일본에서 Namu:"언어의 정원" 을 상영할 때 동시에 상영되기도 했다.
* 각본, 감독 : Namu:"신카이 마코토"
* 원본 영상 (작품의 앞뒤에 노무라 부동산의 홍보 영상이 재생된다.)
- 니스툴 의자 . . . . 3 matches
이제야 제대로 앉아본다. ...응? 뭐랄까, 앉았을 때 "우와 진짜 편하구나~!"라는 탄성 따위는 나오지 않는다. 그냥 좀 기본이 묘하다. 다른 사람들의 사용기를 보니 1~2주는 사용해야 적응된다더니, 나도 마찬가지인가.
그래도 누군가 허리에 좋은 의자를 물어본다면 주저없이 니스툴을 추천할 것이다. 허리 등받이가 있는 모델 등 선택의 폭도 넓다.
- 라쿠텐 . . . . 3 matches
* http://rakuten.co.jp (일본 전용)
일본의 대형 오픈 마켓. 일본 전용 / 글로벌 마켓으로 분리되어 있다. [[아마존]] Japan보다는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지만, 한국어 페이지 & 국제 배송을 지원하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 마켓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카드 도용 문제가 있다고 하니 가급적 [[페이팔]]로 경유해서 결재하자.
- 어린 왕자 . . . . 3 matches
"거기 있는 걸로 아마 충분할 거야. 네게 준 것은 기본 자료구조를 사용했으니까."
"어린 왕자씨, 오늘도 야근인 것 알죠?" 그것을 본 상사가 말했다.
"하지만 내가 전에 본 어떤 약관에 따르면...."
- 여행 . . . . 3 matches
* 아시아: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필리핀]], [[베트남]]
* 여권 사본: 여권은 최대한 안전하게 보관하고, 여행지에서 신원확인/물건구입은 여권 사본을 이용하자. 왠만한 곳에서는 이걸로도 통과된다.
- 외장하드 . . . . 3 matches
'''[[Date(2009-11-10T10:46:51)]]''' 실제로 받아본 시게이트 외장하드는 튼튼하고 믿음직한 모습이었다. 외장하드 및 전원 어댑터, 얇은 거치대, USB 연장선 등의 악세서리 마감처리도 깔끔했다. PC에 연결한 뒤 setup를 실행하면 제품 정식 등록 절차를 밟게 된다. 기본적으로 포함된 시게이트 매니져를 이용하면 백업 및 동기화, 데이터 암호화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다만 데이터 암호화는 파일은 보여주되, 열어볼 수만 없게 만들어 놓은 것이라 효용성은 조금 떨어져 보였다. 차라리 [Truecrypt]를 이용해서 파티션 하나를 통째로 암호화하는 것이 낫지 않을라나?[[footnote(다만 해당 파일 하나만 삭제하면 모든 게 삭제된다는 것은 치명적이다.)]] 일단 단일로 구성된 파티션은 ["EASEUS Partition Master"]를 이용해서 분리했다.
* 수준 낮은 전용 프로그램: 대다수의 Wireless HDD는 전용 프로그램이 있어야 외부 기기에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물론 내부 프로그램이 동영상에 자막을 띄우는 일은 없다. 또한 지원하는 기능이 너무 기본적인 것이라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 (WD)
- 출장 . . . . 3 matches
* Namu:"여권", 여권사본, 비행기 E-ticket은 필수. (미국 방문 시) ESTA 출력본은 없어도 무방하다.
* 여권, 여권 사본
- ASUS C302/vs. 삼성 크롬북 플러스 . . . . 2 matches
* [https://www.amazon.com/gp/customer-reviews/R383W8Z2AAY67S/ref=cm_cr_arp_d_rvw_ttl?ie=UTF8&ASIN=B01LZ6XKS6 Nice notebook, a few disappointments]: 얇고 / USB C 충전되고, 안드 앱 지원, 태블릿 모드 전환, 스타일러스 펜, 4:3의 밝은 화면이 맘에 듭니다. 그러나 백라이트 없는 키보드 - 400달러짜리 크롬북에는 이게 기본으로 주어져야 합니다/ 작아서 다루기 어려운 백스페이스 키 / 반응이 별로인 트랙패드 / 안드로이드 앱 버그 / 바닥에 위치한 스피커 - 대체 삼성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 는걸까요?? 위치도 최악이고, 소리도 너무 작아서 시끄러운 방에서는 무용지물이에요.
1. '''팜 리젝션'''[* 손을 터치 스크린 위에 올려놓아도, 스타일러스 펜만 인식]과 '''필압'''을 지원하는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메모 / 그림 그리기 / 노트 필기 등 용도가 무궁무진하다. 아이패드 프로의 절반 가격에 생산성이 높은 도구를 쓸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다. ASUS C302는 쓸만한 스타일러스 펜을 구입하기 위해 2~10만원에 상당하는 돈을 지불해야 한다. 그리고 팜 리젝션, 필압 등은 아예 사용하지 못하며,특정 앱에서만 제한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 Camera . . . . 2 matches
== 사용해본 카메라 ==
A1: 영향을 준다. 미세해서 티가 안날뿐이다. 아마 대구경 렌즈를 사포로 문지르는 정도의 긁힘이라면 결과물에 큰 영향을 줄 것이다. 긁힘이 가득한 오래된 안경을 쓰고 있다가, 새 것으로 교체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해할 것이다. 세상이 맑아지는 기분이 나지 않던가?
- FootNoteMacro . . . . 2 matches
1. 가장 기본적인 각주 문법 : {{{[[FootNote(모니위키)]]}}}
1. 가장 기본적인 각주 문법 : [[FootNote(모니위키)]]
- GTD/응용 . . . . 2 matches
최근 주목하고 있는 GTD 구현 방법. 트렐로는 기본적으로 웹/안드로이드/아이폰을 모두 지원하며,zapier를 이용하면 구글 캘린더 에버노트와도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보드에 붙여놓는 포스트잇 UI를 제공하기에, 보다 시각적인 업무 조율이 가능하다.
맥과 아이폰의 기본 기능만을 이용해서 쓰고,
- GuestBook/2010 . . . . 2 matches
그리고 아래 명언록은 어디에서 구하셨나요? 저도 설치하고 싶네요.(기본은 다 영어라.. ㅎㅎ)
그리고 오른쪽 사이드바에 있는 명언록은 인터넷이나 여러 책자에서 본 것을 모아둔 것입니다. FortuneCookies 에서 긁어가셔서, 설치하신 위키에 덮어씌우면 될겁니다.
- HWP . . . . 2 matches
MS office 프로그램 군에서 [Word]를 강력하게 견제하고 있는 한국산 워드 프로세서. 한국 내 모든 공기업에서는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다.[[footnote(전자결재 프로그램이 HWP를 기반으로 되어있다.)]] 군대에서는 키보드 만으로 빠르게 작업할 수 있는 97버전을 선호[[footnote(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문서를 작성하는 것은 모든 행정병의 기본소양이다.)]]한다. 97 이후 버전부터는 일부 기능은 마우스를 사용해야만 문서를 작성할 수 있게 기능이 변경되었으며, 이 부분은 한글 2010 버전에서 더 심화되었다.[[footnote(그래도 MS Word보다는 문서작성이 편리하다.)]] 그렇지만 문서 호환성은 개선될 여지가 보이지 않는다. 같은 버전에서 열었을 때, 이미지가 뒤집히는 등 문제가 많다.
- HelpOnEditing . . . . 2 matches
위키위키는 기본적으로, 위키위키 내의 모든 페이지를 모든 사용자가 고칠 수 있습니다. 위키위키는 좀 더 편리하고 직관적인 페이지 편집을 지원하며 편집에 앞서 몇가지 포매팅 규칙을 배우셔야 합니다.
* HelpOnFormatting - 기본적인 텍스트 포매팅 문법
- HelpOnLinking . . . . 2 matches
모니위키에서는 기본적으로 외부링크라고 해도 새창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강제로 새창으로 열리게 하고 싶은 경우는 {{{[^http://kldp.org]}}}와 같이 맨 앞에 {{{^}}} 기호를 넣어주면 (모니위키 확장) [^http://kldp.org]처럼 링크가 걸리게 됩니다.
이와같은 기본 형식과 함께, 모인모인/모니위키에서 지원: `wiki:`, `attachment:`. "`wiki:`" 는 내부링크 혹은 인터위키 링크를 뜻합니다. 따라서 `MoniWiki:FrontPage` 와 `wiki:MoniWiki:FrontPage`는 똑같습니다. 주의할 점은 "`wiki:`" 형식은 괄호로 연결되는 링크의 경우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attachment:`는 파일 첨부를 위해 사용됩니다.
- HelpOnProcessingInstructions . . . . 2 matches
* '''wiki''': 기본 위키 마크업
* {{{#action}}} ''action name'': 페이지에 대한 기본 액션을 ''EditText'' 이외의 다른 것으로 바꿔준다.
- HelpOnUpdating . . . . 2 matches
MoniWiki는 기본적으로 backup과 restore 액션을 지원하므로 다른 사이트로 이전하는 것을 쉽게 할 수 있으며, rcs를 설치하지 않은 위키에 대해서도 정기적인 backup만으로 자신의 위키 데이타를 비교적 안전하게 보존할 방법을 제공합니다.
위의 단계를 통해 기본적인 업그레이드가 완료됩니다. 그 다음에는 모니위키가 설치되어 있는 디렉토리에 위치한 예전의 `config.php`는 새 버전의 `config.php.default`를 참고해서 바뀐 점이 없는지 혹은 새로운 기능이 첨가된 것은 없는지 점검합니다.
- IMP1000 . . . . 2 matches
|| 구성품 || 보조 배터리 본체, 커넥터, AC 충전 어댑터, 메뉴얼 ||
* 배터리 용량이 큰 탓일까? IMP1000를 충전할 때 충전 어댑터와 배터리 본체가 매우 뜨거워진다. 한번 더 사용해보고 문제가 있으면 구입처에 문의해봐야 겠다. → 스맛폰을 220V로 충전할 때도 뜨거워 진다. 딱히 IMP1000만의 문제는 아닐 것이다.
- LibreOffice . . . . 2 matches
그리고 MS office에 없는 수식 편집기(Math)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MS office는 기업에 대해서만 간헐적인 단속을 통해[[footnote(MS 본사에서 내한하거나 관련 회의가 있을 경우 한국 정부에 요청 혹은 압박이 들어 온다고 한다.)]] 라이센스 비용을 수집할 뿐, 개인에 대해서는 별다른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다. 만약 MS가 불법복제를 적극적으로 막으려고 했다면 많은 사용자들이 LibreOffice를 선택했을 것이다.[* 그게 아니면 보다 적극적인 불법복제를(...)]
- Nexus 5/CustomRom . . . . 2 matches
||Simple Rom. 속도 및 배터리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롬이다. 특수 기능은 없지만, 네비바 등의 기본 설정에는 충실하다. Dalvik Runtime과 Xposed Installer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MAHDI 후속 커롬. 기본적인 편의기능(네비바, 전원 옵션, 고급 알림, LED Indicator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비교적 안정적이다. Gapps 미포함
- Notion . . . . 2 matches
* 데이터베이스: 다양한 기본함수 덕분에, 가계부 등의 계산이 필요한 내용도 작성 관리할 수 있다.
* --업로드한 이미지를 열면, 확대가 안된다. 원본열기를 클릭해서 웹브라우져로 띄워야 비로소 확대축소를 할 수 있다. 너무 불편하다.-- 문서에 삽입한 이미지는 바로 보인다. 첨부파일 형식으로 넣은 것만 따로 창을 열어야 한다. 고로 문제없음
- OdinSpear . . . . 2 matches
북구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횡스크롤[* z축으로 이동이 불가능하다.] Action RPG. 극한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동화풍의 2D 그래픽이 인상적이다. 그야말로 2D 일러스트가 살아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각 장마다 주인공과 연도가 다르기에 다양한 시점에서 본 인물이나 시대의 모습, 진실이 밝혀지는 과정이 매우 흥미롭다. 그리고 연금술, 음식과 같은 수집 요소 덕분에 게임을 한층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다.
[http://j2k.naver.com/j2k.php/korean/odinsphere.gkwiki.com 오딘스피어 공략 위키(일본)]
- OpenGL . . . . 2 matches
[http://risl.snu.ac.kr/NosanR/opengl/opengl.html OpenGL을 win32에서 프로그래밍 하기 위한 기본 개념 정리]
[http://neodreamer.tistory.com/269 C++ Builder 에서 OpenGL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 뼈대]
- OptimusVu . . . . 2 matches
* 시스템 메모리 용량 : 1GB 용량 중에서 가용램은 663MB이다. 기본 app이 차지하고 남는 용량은 200~300MB정도. IC, JB는 메모리 관리 능력이 좋아 큰 문제는 안되지만, 그래도 app을 많이 열어놓으면 버벅거림이 느껴진다.
* 돌비 모바일 : 이어폰 + 기본 음악 app에서만 돌비 모바일을 사용할 수 있다. 왠지 모르게 깡통에서 둥둥거리는 느낌이라 사용하지 않는다.
- PDA . . . . 2 matches
Namu:"한글"로는 개인용 전자 비서로 알려져 있는 휴대용 [[PC]]. 터치 스크린을 기본으로 채용하여, 작은 화면에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는 기능은 일정관리 / 이메일 / 주소록 / 간단한 메모 / 계산기 등이며,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 PS Vita . . . . 2 matches
* 본체 : 깔끔한 마감이 맘에 든다, 하드웨어의 명가 소니다운 제품. 근데 시대를 너무 앞서간 후면 터치 기능은 정말 계륵이다. 이걸 제대로 활용한 게임이 나오려면 최소 1년은 기다려야 하지 않을까. 버튼은 전작보다 작아졌는데, 누르는 감이 좀 별로다. 양쪽에 달린 아날로그 스틱은 활용도가 높다. 그리고 후면 터치패드 기능은 왜 넣었는지 모르겠다. 이걸 제대로 활용하는 게임이 거의 없다.
* Namu:"Steins;Gate" 본편, 비익연리의 달링(팬 디스크), 선형 구속의 페노메놈(후속편-타인시점) (한글)
- PS4 . . . . 2 matches
* Namu:"Guacamelee!": 꽤 난이도가 있는 플랫포머 게임. 영화 Namu:"코코"를 본 사람에게 추천 (멕시코 "죽은자의 날"을 테마로 하고 있다.)
* Namu:"블러드 본"
- PebbleTime/Spec . . . . 2 matches
||본체 (W x H x T, 버튼/러그[* 시계 몸체와 스트랩을 연결하는 부위] 제외)
||본체 (W x H x T, 버튼/러그 포함)
- Persona4 . . . . 2 matches
2012에 Namu:"PS Vita"로 마이너 업그레이드 버전인 [[Persona4 The Golden]]이 발매되어 일본, 한국, 미국 등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애니메이션 : 기본 시나리오는 P4이며, P4G에서의 마리는 등장하지 않는다. 페르소나4, 페르소나4 The Golden을 즐긴 사람이라도 애니메이션은 또다른 감동을 선사하니 꼭 보는 걸 추천한다. 1년 뒤, 마리가 중심인물이 된 페르소나4 The Golden Animation을 방영했다.
- Persona4 The Golden . . . . 2 matches
"더 골든"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수 많은 부분이 추가, 개선되었다. 엔딩 이후의 후일담도 추가되었기에, [[PS2]]판 엔딩을 이미 봤더라도 해볼 가치가 있다. 추가 커뮤니티, 애니메이션, 페르소나 각성, 후일담과 같은 기본 틀 외에도, 팬 디스크에나 들어갈 법한 성우 인터뷰, 퀴즈쇼, 동영상/음악 다시 감상하기, 차기작 예고편 등 볼거리가 매우 풍성하다. --Namu:"남코"에서 페르소나를 만들었다면, 이걸 죄다 유료 [[DLC]]로 만들지 않았을까?--
필수 이벤트만 거쳐서 일반 엔딩/배드 엔딩을 볼 경우 플레이 타임은 약 40시간, 올커뮤/진엔딩의 경우에는 약 60~70시간이 걸린다. 이걸 한번에 다 획득하기는 스케쥴이 빠듯하기에 1회차는 공략본 없이 설렁설렁, 2회차는 짜임새 있는 플레이를 하게 된다.
- PulseSmartpen . . . . 2 matches
Pulse Smartpen에 기본으로 포함된 App이다. Dot 용지 위에 피아노 건반을 그린다음, 각 건반을 눌러 피아노 연주를할 수 있다. 도,레,미,파,솔,라,시,도(반음 건반 5개 포함)까지만 인식한다.
일반 볼펜의 3배는 되어 보이는 스마트펜은 오래사용할 수록 손가락이 아프다. 손이 아파서 바닥에 놓으려 하면 굴러갈까봐 다시 쥐게 된다. 30만원짜리인데 굴러가서 망가지기라도 하면(...) 기본 케이스에 끼워놓으면 굴러가지는 않지만 영 보기 좋지 않고 불편하다.
- TalesOfFantasia . . . . 2 matches
서양쪽 마법이나 정령과 같은 판타지, 시간여행, 지구 외의 지적생명체가 존재하는 행성, 일본의 전통문화(특히 닌자)등의 요소에 마왕을 물리치는 용사, 부모의 복수, 세계를 멸망시킬 위험이 있는 인간을 뿌리뽑으려는 마왕 등의 시나리오가 잘 버무려진 게임이다. 잘 만들어진 시나리오와 더불어 횡스크롤 방식의 실시간 전투 시스템인 '''LMB'''(LineearMotionBattle), 당시의 게임팩에서는 파격적이었던 오프닝 동영상 및 전투 음성 지원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파초]]가 어릴 적 공략본을 옆에 두고 즐겼던 명작 RPG.
- UploadFileMacro . . . . 2 matches
config.php의 $pds_allowed라는 변수를 조정하면 업로드가능한 파일을 제한을 걸 수 있다. $pds_allowed의 기본값은 다음과 같을 것이다.
$pds_protected="pl|cgi|php"; # config.php에 정의하지 않았을 때의 기본값.
- WindowsXP . . . . 2 matches
윈도우 XP를 설치하려하는데 설치도중 파일을 복사하지못한다는 메세지와함께 설치가 에러가 납니다. 그래서 원인을 분석해본결과...CD를 인식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이상한것은 분명 이전 윈도우에서는 CD넣으면 정상적으로 읽혔었는데 윈도우가 삭제된 이후로는 인식을 못하네요;;
CD가 잘못 구워진줄알고 CD를 한본 더 만들었는데도 똑같아요;;
- WisdomIT . . . . 2 matches
~~(왠지 댓글을 쓰니 제 닉네임이 나타나는데, 아직 없는 경로인게 왠지 걸려서 만들어본 개인 소개 페이지... 허허)~~
본명은 임현명으로 현재 --[http://akyd.ncity.net AKYD]-- 이사회의 홍보국 부국장을 맡고 있습니다. :)
- c500 . . . . 2 matches
<!> 본체를 보호하기 위해서 필요하지만,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도 종종 있으니 주의
1. 본체를 보호할 수 있지만, 두께가 증가하는 것은 감수해야 함.
- iGETCHU . . . . 2 matches
일본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 관련된 주제를 다루는 커뮤니티. --[[Working!!]] 번역본을 볼 수 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한 것 같다.]
- 가이낙스 . . . . 2 matches
WikiPediako:”일본”의 애니메이션, 게임 제작 회사. WikiPedia:”한국”에는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 [[신세기 에반게리온]],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로 유명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WikiPediako:”가이낙스”, Anha:”가이낙스” 참고
그리고 잊지말자. 신지는 에바-파에서도 네르프 본부를 발로 밟아버릴 만큼 감정적인 14세 청소년이었다는 것을.
- 그로우랜서 . . . . 2 matches
모든 시리즈의 캐릭터 작화를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Namu:우루시하라%20사토시]가 맡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전형적인 일본식 RPG[[footnote(짤막한 프롤로그 이후, 주인공이 침대에서 일어나면서 게임이 시작된다.)]]이며, 전투는 실시간 시뮬레이션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적을 빙계마법으로 공격해라"라는 명령을 내리면 해당 캐릭터는 다음의 순서대로 행동한다.
- 나는 내성적으로 살기로 했다 . . . . 2 matches
이 책은 내츄럴 본 내성적인 사람의 인생 에세이, 항해일지, 스탠드업 쌩쑈 입니다.
가면을 쓰고 / 물구나무 서느라 만성 에너지부족에 시달리는 내성적인 사람들에게 내미는 손길입니다. 외향적인척 행동하느라 고생이 많다고 쓰다듬는 부드러운 손길입니다. 내성적인 사람이 자신과 닮은 사람과 친구가 되기 위한 적극적인 인사말이에요. 거친 삶 속에서 투쟁하는, 자신의 본질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작은 휴게소에요. 작가의 소심함과 두려움으로 점철된 인생얘기를 읽고, 나만 그런게 아니었구나 / 아 나는 그래도 조금 더 낫네 라는 저열한 만족감을 주는 내용이기도 해요.
- 내가 결혼하지 않는 이유 . . . . 2 matches
상대방을 배려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때때로 나사가 풀린다. 내 본래 모습이 드러난다.
나는 기본적으로 아이를 좋아하지 않는다.
- 노이즈 캔슬링 . . . . 2 matches
버스, 기차 등의 '''규칙적이고 둔탁한 소음에 효과적'''[* 특히 [http://www.cdpkorea.com/zboard4/zboard.php?id=review&page&no=12471 코고는 소리를 잘 차단해준다]는 얘기가 있다.]이며, 특히 비행기에서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노캔을 손에서 놓지 못한다. 다만 여성의 카랑카랑한 목소리 같은 고주파는 그냥 이어폰을 뚫고 들어온다.
1. 소니 네트워크 워크맨 중고가형에 기본으로 포함. 전용 이어폰이 있어야 한다.
- 리그베다 위키 . . . . 2 matches
그러나 글의 출처가 개인 머릿속, 떠도는 소문, 사이트 게시물에 한정될 때가 많아, 뉴스나 공식 사전보다는 신뢰성이 떨어진다. 또한 과도한 Anha:"패러디", Anha:"스포일러" 등은 문제가 많다. '''영화를 보기도 전에, 결말을 알아버렸을 때의 허망함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엔하위키에서는 스포일러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는 것 정도는 알아두자. --그게 싫으면 남보다 빨리 정보를 습득하고 스포일러를 휘갈겨라.--
엔하미러는 계속 활동이 이어지고 있지만, 원본사이트가 폭파된 이상 머잖아 동일한 운명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나무위키는 이미 미러사이트가 존재하기에, 엔하위키가 활동할 명분이 없다.]
- 마우스 . . . . 2 matches
== [[파초]]가 사용해본 마우스 ==
처음 사용해본 무선 마우스. 선이 걸리적 거리지 않고, 자체 절전 모드가 있어 최대 1년 동안 배터리 교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AA 사이즈 배터리 2개가 사용되기에 은근히 묵직하다. 차라리 배터리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AAA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패키지에 AA 배터리가 2개 포함되어 있고, 마우스에도 2개를 끼울 수 있다. 하지만 1개만 넣어도 작동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가벼운 게 좋다면 1개만, 좀 더 묵직한 걸 원한다면 2개 다 넣으면 될 것 같다.
- 만년필 . . . . 2 matches
처음 사용해본 잉크가 세일러 젠틀 극흑 잉크입니다. 확실히 잉크가 완전히 마른 뒤 물방울을 떨궈도 글씨가 선명하게 남아있네요. 그런데 막 글씨를 흘려 쓰는 사람에게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글자가 중간에 끊어지거나, 뚜껑을 닫지 않은 채 잠깐 방치하면 잉크가 굳어버리거든요. 파카처럼 흐름성이 좋으면서, 보존성도 괜찮은 잉크는 없는 지 찾아봐야 겠네요. :) -- [파초] [[DateTime(2013-01-29T10:06:52)]]
블루블랙의 경우 제가 써본 것 중에서는 세일러와 파이로트, 라미의 블루블랙은 내수성이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 -- 칼킨 [[Date(2013-01-29T12:15:53)]]
- 멀티툴 . . . . 2 matches
레더맨은 25년 무상 Warranty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 하나하나에 Serial code가 없기에, 사실상 평생 수리/교환 받을 수 있다. 해외 직구품의 경우 미국 본사에 항공소형 우편(약 7천원)을 보내면, 1~2주 안에 새 제품을 보내준다.
2015년에 레더맨 코리아가 생겼으며, 이제 해외 직구품도 직접 서비스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단, 레더맨 코리아에서 직접 서비스를 받아도 된다는 레더맨 본사의 증빙이 필요하다고 한다.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784950 참고])
- 모니위키/QnA . . . . 2 matches
'''A3.''' 원래 포스팅 후에 반드시 리로딩이 있어야 합니다.[[footnote(페이지 내용만 수정한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키워드를 삽입한 뒤 리로딩을 하지 않으면 추천 키워드가 표시된다)]] 예전에는 이 리로딩이 없었는데 이것을 불만으로 삼으시는 분이 많더군요. 그래서 $use_save_refresh=2; 라는 값이 config.php에 기본으로 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이 값을 0으로 하면 아마 refresh가 일어나지 않을겁니다.
위 주소를 참조하시면 이해가 쉬우실것 같네요. 저희 이로긴 서버에서는 기본적으로 AllowOverride FileInfo 부분이 설정되어 있어 고객님 계정의 html 폴더 아래에 .htaccess 파일을 조정함으로써 설정이 가능하십니다.
- 모니위키/배포계획/모니위키 인터웍스 에디션 . . . . 2 matches
우분투에서 사용하시려면, 해당 디렉토리의 권한을 777으로 변경해보세요. 그러면 기본적인 부분은 사용가능할 겁니다. 그리고 .htacess도 삭제해야 할지도 몰라요. -- [파초] [[DateTime(2011-01-07T06:08:41)]]
1. 원본 {{{#!plain php
- 모니위키/분양/setting . . . . 2 matches
1. config 설정 : 이 부분이 기본으로 설정되도록, config.php.default 수정 필요 {{{#!php
* 위지윅 에디터를 기본으로 둘 것인가?
- 모니위키/테마 . . . . 2 matches
* MoniWiki:AzBlue2Theme: [[모니위키]] 1.x.x 기본 테마
* {*} Paper : 모니위키 1.2.x 기본 테마. 모바일 테마 지원
- 방화벽 . . . . 2 matches
백신 중에서는 방화벽 기능도 동시에 갖춘 제품이 있다. 전문 방화벽 프로그램보다는 기능이 떨어지지만, 그래도 Windows 기본 방화벽보다는 낫다. 또한 [공유기]도 기본적으로 방화벽 기능을 갖추고 있다.
- 배낭여행 . . . . 2 matches
* [[일본]]
* [http://kili.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45&cate_no=38&display_group=1 Bora 40 Backpack]: 소비자 정가 31만원. 최대 70L까지 확장 가능. 헤드를 분리해서 20L 보조배낭으로 활용가능. 노트북 수납공간 있음. 레인커버 기본 제공. 항공사에 따라 기내 반입 가능 (일부 항공사는 헤드를 떼어내야 함).
- 번아웃 증후군 . . . . 2 matches
회피는 일시적인 위안을 가져다줄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한다.
* 잠 : 가장 기본적인 현실 회피. 끝없는 피로가 몰려오고, 잠만 자고 싶다면...그만큼 현실에서 도망가고 싶은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자.
- 사라진 대륙2 . . . . 2 matches
'글쎄, 생각해 본적이 없는데!'
그래픽 머드는 텍스트 기반의 머드게임에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가미시켜서 만든 온라인 게임입니다. 텍스트 머드는 그래픽 머드와 같은 화려한 그래픽은 없지만, 소설과 같은 메시지가 전달되기 때문에 그래픽의 제한된 의미 전달 이상의 상상력을 사용자에게 전달 합니다. 그래픽 머드를 영화에 비교를 할 수 있다면, 텍스트 머드는 소설에 비유가 될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보면은 볼때는 다양한 볼거리에 재미가 있지만 다 본 후에는 왠지 허전함을 느끼고 무엇을 보았는지 모를때가 많이 있지만 소설을 읽으면 영화와는 다른 상상력의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머드 또한 소설과 같은 풍부한 상상력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 사쿠란보 신드롬 . . . . 2 matches
삼각관계 + 세일즈맨 + 연상녀/연하녀 + 성애묘사 + 가상의 병 + 매력적인 그림이 잘 버무려진 일본 성인 만화.
* "모종의 이유로 점점 어려지지만, 특정인의 침에 포함된 효소를 섭취하면 다시 성장할 수 있다"라는 증후군 소유자 '''레나''' - 속성 : 본의 아니게 로리가 되어 침을 찾아 헤메는 여대생.
- 스티븐 잡스 . . . . 2 matches
여러분들이 지금 모두 잃어버린 상태라면, 더이상 잃을 것도 없기에 본능에 충실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때만큼 제가 죽음에 가까이 가 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수십년간은 그렇게 가까이 가고 싶지 않습니다^^
- 시간 버리기 연습 . . . . 2 matches
* 소비자로만 살지 않는다. (생산자가 되어 본다.)
* 취미를 취미로 끝내지 말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해본다.
- 안내 . . . . 2 matches
1. 로그인 사용자 : 페이지 생성 및 수정 가능. 위키 운영자의 성향에 맞지 않거나,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글 외에는 뭘 써도 무방합니다. 악의적인 위키 테러[* 내용 무단 삭제, 스팸이나 쓰레기 페이지 생성 등]는 쉽게 복구가 가능하며, '[wiki:모니위키/쪽%20지우기 쪽 지우기]'는 [wiki:파초 관리자]에게 권한이 있습니다. 잘못 생성한 페이지는 본문이나 댓글로 삭제 요청하세요.
* Memorecycle의 기본 글꼴은 [WikiPediako:나눔고딕]입니다.[* 나눔고딕이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맑은 고딕/굴림체를 찾아서 출력합니다.] 글씨가 깨져보인다면, [http://hangeul.naver.com/cleartype.nhn 클리어타입 관련 설정]을 해주세요.
- 야밤에 들어가면 안되는 유해사이트 . . . . 2 matches
* Level 2 : [http://vkepitaph.tistory.com/ VK's Epitaph] : 일본 2ch의 괴담을 번역해서 소개하는 블로그. 간간이 등장하는 그림에 등골이 오싹해진다.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3단계가 워낙 공포스럽기에 일단은 2단계로 바꿔놨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일본 괴담보다는 좀 더 익숙한 한국 괴담이 더 오싹하거든요 ^^ -- [파초] [[DateTime(2011-03-09T11:00:00)]]
- 운전면허 . . . . 2 matches
1. 기본 준비물 : 반명함 사진 파일, 수수료(10,000원)
1. 기본 준비물 : 반명함 사진 2장, 수수료(10,000원), 등기 서비스 수수료(3,100원)
- 위키위키/저자동고유연성 . . . . 2 matches
참 그리고 또하나. 저는 일단 네 가지 유형들의 성격과 특성이 궁금해서 2 X 2 typology를 만들어본건데 각 유형들의 세로높이는 일부러 차이를 두신 건가요? 즉 같은 고자동성 내, 그리고 같은 저자동성 내에서도 그 자동성의 정도에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 --[우산]
저자동고유연한 시스템은 초기 학습비용이 높습니다. 잘하는 사람의 수준에까지 올려놓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거친 진화의 긴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위키위키를 처음 접했을 때를 떠올려보세요. 일단 저자동고유연 시스템이 사용자와 함께 공진화coevolution를 하게 되면 고자동고유연으로 됩니다. 다음 단계가 고자동저유연 시스템입니다. 저자동고유연 시스템에서 극복되어야 할 것을 물으셨는데, 그건 차라리 인간 본성에서 극복되어야할 무언가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정확히 말하면, 저자동고유연이 아니고 고자동고유연이 되겠죠. 고자동고유연이면 인간의 "편리함 추구"나 "경제성의 원리" 등으로 고유연성이 존재의미가 없어집니다. 있어도 쓰질 않는 것이죠. 처음부터 그 자동성에만 길들여집니다.
- 이어폰 . . . . 2 matches
본인의 귀가 막귀라면 맘 편하게 5,000원~2만원 대의 저가형 이어폰을 구입해서 맘껏 굴리자. 4~10만원 정도를 투자하면 확실히 좋은 이어폰을 장만할 수 있지만 권하지 않는다. 한번 높아진 안목은 절대로~ 낮춰지지 않는다.
옵티머스 G 번들 이어폰. 일명 G어폰. 1.8만원 짜리 번들 이어폰이 8~10만원 대의 이어폰에서나 들을 수 있는 소리를 들려준다는 소문이 퍼져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직접 들어 보니 [[MX880]]보다는 소리가 심심하지만, 적어도 5~6만원대 이어폰과 동급이라는 확신이 든다. 다만 기본 이어팁이 저질이라, 교체하기 전에는 딱 1.8만원대 이어폰의 모습을 보여준다. 2천원짜리 싸구려 이어팁이라도 상관없으니 반드시 교체하자. 컴플라이 폼팁 T500을 구입하거나, 가격이 부담된다면 이마트/홈플러스 등에서 저가 이어팁을 구입해도 좋다. 혹은 3M 귀마개에 구멍을 뚫어 이어팁으로 개조하는 사람도 있다.
- 일본 . . . . 2 matches
일본어를 아예 몰라도 혼자 놀러갈 수 있는 곳. 한국 관광객이 많이 찾기에, 여기저기서 한글 메뉴나 한국어를 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5~10배나 많은 중국인을 보게 될 것이다(...)]
* 캬베진s: Namu:"양배추" 추출물로 만든 위장약. 성인 기준 한끼당 2알씩 복용하면 된다.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이 복용하면 좋다. 소화를 잘 못시켜서 마른 몸매를 갖고 있는 사람이 이걸 복용하면 살찐다.(경험담) 한국에서도 정식 판매하고 있으나, 아직은 일본에서 사오는 게 더 싸다.
- 파초/자미두수 . . . . 2 matches
이 사람은 머리가 총명하고 똑똑하기는 하나 스스로 자만에 잘 빠져 게으름을 많이 피우다가 후회를 하게되고 무엇이든 만물박사 노릇을 하지만 자기 실속은 별로 없으며 삶의 파란이 따르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이런 사람일수록 본인이 얼만큼 노력하고 공부를 많이 하느냐에 따라서 삶의 성패가 좌우되는데 많이 배워서 남을 관리하는 위치에 있으면 삶이 안정되고 순탄하게 흘러가지만 그렇지 못하면 남의 이목 때문에 아무 일이나 하지는 못하고 또한 자존심은 있어 잘못하면 방랑생활을 하거나 무위도식하는 팔자가 될 수도 있다.
본래 이런 사람이 제대로만 배우면 재주가 많고 팔방미인이라 하겠지만 이것저것 손대기도 잘 하고 포기하는 것도 빠른 편으로 인내와 끈기로 한가지라도 제대로 끝을 보는 근성이 더 필요하다. 또한 마음이 약해 무엇이든 남이 부탁하면 거절을 못하고 일단 대답은 잘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잘 까먹거나 실천을 못하는 것이 많아 신용을 잃고 어떤 일도 말로는 다 할 것 같은데 실제로는 금방 시들해지거나 행동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 거기서 실수가 따르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사람은 화가 나면 불같지만 남을 이해도 잘하고 용서도 잘하는 타입으로 상대가 솔직하게 말하면 금방 풀리고 뒤 끝도 없는 성격이며 자기 얘기를 잘 안 하는 것 같아도 기분만 잘 맞추면 있는 얘기 없는 얘기 다 쏟아내는 사람이라 하겠다.
- 화장품 . . . . 2 matches
=== 기본 ===
시드물 징크크림. 기본 성분인 징크 옥사이드의 뛰어난 피부 진정효과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뭔가 피부에 올록볼록 이상이 보인다면 얼굴에 적당량을 발라두면 OK. 수면팩으로 사용해도 좋다.
- 1일 30분 . . . . 1 match
듣기실력을 늘리려면 기본문장 암기, 듣기 & 보기, 올바른 발음의 습득, 소리의 조정에 대한 지식등이 필요합니다.
- ASUS C302/수리 . . . . 1 match
1. 본체가 파손되지 않도록 뾱뾱이 등으로 잘 감싸고, 위의 종이와 같이 박스에 넣는다. 전원 어댑터, 보증서 등은 넣을 필요가 없다.
- AcronisDiskDirectorSuite . . . . 1 match
관리 솔루션으로 유명한 아크로니스에서 개발한 [[하드디스크]] 관리 프로그램. 기본적인 디스크/파티션 관리는 물론, 실수/고의로 날려버린 영역을 복구하는 데 유용하다.
- AffinityPhoto . . . . 1 match
세부 디테일을 부각시켜, 이미지를 "POP"하게 만들어주는 기능. 흐리멍텅한 이미지를 쨍하게 만들때 주로 사용한다. 본질적으로 사진 데이터 일부가 억지로 변경되는 과정이기에,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기 직전에 적용해야 한다.
- Aria . . . . 1 match
Aria를 본 사람의 두 가지 반응
- AttachmentMacro . . . . 1 match
* 손톱 그림 만들기 지원 (/!\ 모니위키 1.1.3 CVS부터 지원하는 기능) : 손톱그림의 내정된 기본 크기로 손톱 그림이 만들어지고 보여진다. 이 경우 config.php에 {{{$use_convert_thumbs=1;}}}를 넣어준다. thumbwidth옵션으로 손톱그림의 크기를 지정할 수 있다.
- BOM . . . . 1 match
[[Windows]]에 기본으로 포함된 Notepad(메모장)으로 [[모니위키]]의 config.php를 수정했을 경우, 사용자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BOM 문자라는 것이 파일 내부에 생긴다. 이 BOM 문자를 제거하려면, [[Notepadplusplus]]를 사용하거나 [http://faq.ktug.or.kr/faq/BOM BOM 문자 제거방법]을 따라하면 된다.
- BabelFishMacro . . . . 1 match
참고로 웹브라우져 [[크롬]]에는 번역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 BlikiLink . . . . 1 match
원본은 inureyes님이 만드신 Tattertools on Wikipedia (0.2)으로, --http://SeeReal.org-- 운영자분께서 수정해서 Bliki Link 플러그인을 만들고 배포했다. 그걸 가져다가 기능을 단순화시킨 Bliki Link 플러그인을 만들었다. 중괄호 2개로 단어나 문장을 묶어줄 경우, 지정된 위키로의 링크가 생성된다. [[모니위키]]에서는 공백문자가 포함된 단어를 큰 따음표로 묶어야 링크가 걸렸지만 !BlikiLink에서는 생략해도 된다.
- Cleanmem . . . . 1 match
[[Windows]] 전용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메모리에 상주해서 메모리를 최적화하는 다른 프로그램과는 달리, 제어판의 "예약된 작업"을 통해서 작동하기에 훨씬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메모리 최적화 시간 간격 기본값은 30분이며,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Windows7]]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CommentMacro . . . . 1 match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는 입력창이 아닌 한 줄 짜리 입력창을 사용하려는 경우 아래와 같이 'oneliner' 옵션을 코멘트 매크로에 적용해주면 됩니다.
- Dekiwiki . . . . 1 match
VMWARE에서 네트워크를 NAT로 설정하면 기본 옵션으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하지만 공유기를 통해 브릿지 연결을 하는 것과 같이 고정 아이피를 추가로 부여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
- Diablo III . . . . 1 match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2&l=130 본격_디아블로3_확장팩_예언하는_만화.png (스포일러 주의)]
- DueDateMacro . . . . 1 match
날짜는 기본적으로 '''Year-Month-Date''' 형식으로 출력된다. 바꾸려면 다음과 같은 옵션을 config.php에 추가 후 수정한다.
- FAT32 . . . . 1 match
기본적으로 32GB가 넘는 이동 디스크는 FAT32로 포맷할 수 없다. 대신 몇몇 특정 프로그램에서 이를 지원한다. [[리디 페이퍼]]에서 32GB를 초과하는 Micro SD를 사용할 때 사용해 봤다.
- FlashGame . . . . 1 match
*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image&wr_id=3504701&page=16 시간 잡아먹는 플래쉬 게임. 기본 2시간은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진다.]
- Frozen . . . . 1 match
1. 자막 + 2D: 원본에 가깝게 감상할 수 있다. 화면도 깨끗해서 보기 좋다.
- Gigabyte New Aero 15W . . . . 1 match
* CPU, 외장그래픽카드 기본 써멀을 전도성이 좋은 고급제품으로 교체한다. 초보자는 고장 혹은 부품분실의 우려가 있으니, 기가바이스 서비스센터에 기기점검 및 써멀교체(이용자가 미리 준비)를 의뢰하자.
- Git . . . . 1 match
WikiPediako:"리누스 토르발스"가 만든 분산 버전관리 시스템. [모니위키] 개발 등 다양한 오픈소스 프로젝트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모니위키 플러그인으로 구현되어 있어서, 기본 버전관리 시스템인 RCS을 대체할 수도 있다.[* 아직 베타 버전이라 불안정하다.]
- GooglePixel . . . . 1 match
나이트사이트(NightSight) 기능이 특히 유용하다. 본연의 기능인 야경사진을 보다 선명하고 밝게 만들어 주는 것 뿐만 아니라, 낮에 사용 해도 DR 향상 & 디지털 줌 사진의 선명도를 높여주는 신박한 기능이다.
- Greenshot . . . . 1 match
1. 군더더기 없는 기본 캡쳐 기능 제공
- GuestBook/2011 . . . . 1 match
제가 모니위키를 관리하면서 문서 히스토리를 보고 싶은데 기본적으로는 볼 수 없게 설정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 GuestBook/2014 . . . . 1 match
1. 테마를 수정하거나, 사이드바를 지원하는 테마(Azblue2)를 사용하면 되겠네요. 지금 테마에서 그렇게 띄우는 건 해본 적이 없어 테스트를 좀 해봐야 겠습니다.
- GuestBook/2016 . . . . 1 match
본문 폰트의 사이즈와 {{{[[TableOfContents]]}}} 사용 시 자동으로 생기는 목차의 줄간격 (1과 1.1의 간격이 넓어서 줄이려고 합니다.)을 수정하고 싶습니다. 괜찮으시다면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ㅠㅠㅠㅠㅠ
- HelpContents . . . . 1 match
* [[HelpOnUserPreferences]] - 위키 사용자로 등록하고, 설정가능한 기본값을 입맛에 맞게 고쳐보세요.
- HelpOnCvsInstallation . . . . 1 match
모니위키 본체 프로그램에 대한 번역 메시지.
- HelpOnHeadlines . . . . 1 match
모니위키의 경우 제목줄에 기본 문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인모인 혹은 DokuWiki에서는 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HelpOnInstallation/MultipleUser . . . . 1 match
1. 원본 : {{{cp -ar wikiseed imgs css $(DESTDIR)$(prefix)/share/moniwiki}}}
- HelpOnMacros . . . . 1 match
||{{{[[PageHits]]}}} || 페이지를 본 회수 || [PageHits] ||
- HelpOnPageCreation . . . . 1 match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에 위키에서 일반적으로 권고되는 방법으로는 먼저 원하는 페이지로 가서 편집을 해서, {{{FoobarPageName}}}이나 , {{{[[어쩌고페이지]]}}}식으로 위키링크를 본문에 집어넣고 저장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롭게 갱신된 페이지에 새로운 링크가 생기게 되는데, {{{FoobarPageName}}} 혹은 {{{[[어쩌고페이지]]}}}라는 위키링크가 새로운 페이지를 가리키게 됩니다. 새로운 페이지는 아직 없기 때문에 새롭게 만들어진 위키링크는 색상이나 모양이 약간 다른 형태로 보이게 됩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페이지를 새로 만들것이냐는 대화 메시지 혹은 비슷한 이름을 가진 페이지 목록을 보여주게 되며, 원한다면 새롭게 페이지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 HelpOnPageDeletion . . . . 1 match
페이지 지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위키의 경우 {{{DeletePage}}} 액션을 통해 페이지를 지우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지운다는 것은 가장 최근의 편집 복사본이 지워진다는 것이며, 페이지의 모든 변경내역은 여전히 남아있게 됩니다.
- Humble Bundle . . . . 1 match
각종 컨텐츠(주로 인디게임)을 묶어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이트. DRM Free라서 다운받거나, 스팀에 키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 기본 결재 금앱은 USD 1이며, 평균 판매 금액(계속 갱신된다)보다 많은 금액을 결재할 경우 보너스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판매금은 게임 유통회사/특정 기부 단체/Humble이 나눠 갖는다.[* 비율을 조절할 수 있다.]
- Interpolation . . . . 1 match
* Interpolation : 관측 또는 실험에서 얻은 일부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방법. 주어진 데이터를 가지고 고차 다항식과 같은 형태로 표준화 시켜서 얻어지지 않은 점에 대해서 추정할 수 있다. Interpolation을 통해 얻은 고차 방정식은 반드시 원본 data point를 지나가게 된다.
- Journal 10plus . . . . 1 match
매년 [[다이어리]]를 구입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마음 한 구석을 찌르는 무언가가 느껴질 것이다.
- Logseq . . . . 1 match
* ctrl+L: 현재 시간 & 한줄 메모. [[AutoHotKet]] 매크로 이용. 코드는 웹에서 본거 적당히 뜯어고침.
- MX660 . . . . 1 match
* 이어솜 : 기본 1 set를 제공한다. 펀치로 이어솜 중간에 구멍을 뚫어서 이어폰에 씌우면, 저음 향상 효과가 있다고 한다.
- MathType . . . . 1 match
기본적으로는 MS에서 주로 사용하는 Eqaution object (OLE graphic) 형식으로 저장되지만, MathML 또는 [[Tex]] 형식으로도 변환이 가능하다.
- Matlab 5차방정식 . . . . 1 match
Matlab의 각도 단위는 기본적으로 Radian이다.
- MediaMacro . . . . 1 match
이렇게 설정하면 MP3 플레이를 위해서 jwmediaplayer가 사용된다.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다.
- Modal Testing: Theory and Practice . . . . 1 match
2001.08.01에 Modal Testing: Theory, Practice and Application (Mechanical Engineering Research Studies: Engineering Dynamics Series)이라는 개정본이 출간되었다. ([http://www.amazon.com/Modal-Testing-Application-Mechanical-Engineering/dp/0863802184/ref=ntt_at_ep_dpt_1 관련정보])
- MoniWiki/HotKeys . . . . 1 match
마우스 없이 거의 모든 기본적인 동작을 HotKeys로 쓸 수 있다.
- NakedNews . . . . 1 match
090624 첫 뉴스를 선보였는데, 친구들과 돈을 모아본 xx의 발언에 의하면 정말 별거 없었다고(...)
- Ncity . . . . 1 match
[[Date(2014-04-08T10:11:12)]] [http://hosting.ncity.net/board/board.php?id=support&articleNo=6299 평생계정 신청가능 수량이 229개 증가했다.] 2년간 사용해본 경험으로는 여기만한 곳도 없으니, 이번 기회에 신청하자.
- Nexus 5/Accessary . . . . 1 match
디스플레이 패널이 일체형이라 수리 비용이 비싸다. (약 11만원) 액정을 보호하기 위해 기본급 이상의 제품을 붙이는 것이 좋다. 예산이 넉넉하다면 SGP 강화유리 제품, 액정보호지에 돈을 투자하기 아깝다면 '호후' 9H 제품을 추천한다. 표면 강도도 좋고, 두터워서 액정 충격보호도 된다.
- Nexus 5/App . . . . 1 match
||기본에 충실한 sms app.
- Nexus 5X . . . . 1 match
1. 카본: 사용할 수록 무광 재질이 벗겨지며, 최후에는 얼룩덜룩 유광으로 바뀌어 버린다고 한다.
- OneNote . . . . 1 match
* 각종 파일을 원본 그대로 혹은 프린트한 것처럼 이미지로 삽입할 수 있다. 원노트 데이터 파일은 그만큼 커지지만, 파일 개수가 늘어나지 않아 백업 및 관리가 편하다. 다만 원노트 이외에서는 검색이 안되는 난점이 있다.
- PC . . . . 1 match
* 부품별: 기본적으로는 다나와 등의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부품을 선택하면 된다. 많이 팔린 건 다 이유가 있다. 그리고 구성한 부품은 전문 사이트에 문의하면 호환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 PSP . . . . 1 match
프랑스의 성녀라고 불렸던 잔다르크를 바탕으로 한 RPG 게임. 기존 역사에 '''용사와 악마'''의 대립구도를 추가했으며, 스토리에 강하며 자유도가 낮은 일본식 RPG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 난이도는 낮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으나, 시나리오가 밋밋한게 흠.
- Plants vs Zombies . . . . 1 match
일본어 버전도 있다.
- ProEngineer . . . . 1 match
1. [["Proe part1 기본설정"]]
- Proe 실무자 강의 . . . . 1 match
1. ["Proe part1 기본설정"]
- PulseSmartpen/QnA . . . . 1 match
500~700원짜리 볼펜 수준이다. 5개에 9900원에 팔리고 있으니, 개당 2천원이라는 높은 가격이지만 환율+볼펜심 주문제작 비용을 생각해보면 납득이 간다. 한국 유통사말로는 기본으로 포함된 200페이지짜리 Stater notebook을 모두 채울 정도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 R-Studio . . . . 1 match
한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FinalData을 능가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FinalData는 파일을 복구하기 전에 하드디스크를 긴 시간동안[[footnote(고용량 HDD일수록 이 시간은 증가한다. 기가급에서는 10시간이 넘는 것은 기본)]] 정밀 스캔해야 하지만, !R-Studio는 이러한 과정을 빠르게 처리해주며 파일 복구 시간 또한 빠르고 정확하다.
- RandomQuoteMacro . . . . 1 match
FortuneCookies[* 기본으로 들어있는 내용은 모두 영문이며, 한글을 사용하려면 직접 수정해야 한다.] 에 있는 내용을 랜덤하게 뿌려주는 매크로. [[모니위키]]의 테마 Azblue2에서는 사이드 바, Nsmk:"노스모크"에서는 대문에서 RandomQuoteMacro를 사용하고 있다.
- Smartphone . . . . 1 match
== [[파초]]가 경험해본 스마트폰 ==
- TG50 . . . . 1 match
* TG50 본체 : 추락사. 수술도 해봤지만 어디가 문제인지 찾을 수 없었음. 전원을 올리거나 리셋을 하면 불은 들어오지만 소리가 안나는 걸로 봐서 보드 고장이 확률이 높다. 현재 멀쩡한 모듈로는 '''키패드, 전원 버튼, 휠 버튼, 메모리 스틱 모듈, 사운드 모듈, 블루투스 모듈, 액정 스크린, 터치 스크린'''이 있다고 추정. 배터리는 완전방전 되었음
- TableOfContentsMacro . . . . 1 match
* ''simple'' : 목차의 링크는 번호에만 걸리게끔 기본적으로 되어있으나, simple을 옵션으로 쓰면 목차 전체가 링크가 걸린다.
- Tistory . . . . 1 match
제발 본문 좀 읽으라고!!!!!!!!
- TrueCrypt . . . . 1 match
* '''truecrypt 의 기본 기능'''
- Twitter . . . . 1 match
[파초]의 경우에는 일상 잡담, 사회 이슈, 인터넷에서 본 흥미로운 기사글 등을 올려놓는다.
- ViPER4Android . . . . 1 match
기본 설정만으로도 충분하지만, 기능 중에서 Convolver를 이용하면 음색 자체를 완전히 확 바꿔버릴 수 있다. Convolver 기능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IRS 음장 파일이 필요하다. 기기별 (ex: Sony ClearBass) / 리시버별 (ex: [[젠하이져]] IE80) / 성향별 (ex: Normal, Bass, Surround 등)의 IRS 음장이 있으니 이것저것 테스트해보자.
- WebBrowser . . . . 1 match
가장 점유율이 높은 OS인 Windows에 기본으로 포함시켜 점유율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킨 웹 브라우져. 넷스케이프를 몰락시킨 이후로 브라우져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했는데, Firefox의 약진으로 자리에 위협을 느끼자 다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Windows7 . . . . 1 match
A2. Windows7의 방화벽 설정 때문이다.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 > 기본값 복원을 선택한다.
- Zwei!! . . . . 1 match
그는 그것을 유심히 바라본 후 떨리는 손으로 상자의 뚜껑을 열었습니다.
- iGoogle . . . . 1 match
다양한 테마도 설정할 수는 있지만, 역시 기본 테마가 깔끔하고 구글다워서 좋다.
- 고인돌2 . . . . 1 match
* 다양한 무기: 기본 무기인 네안데르탈인 방망이부터 망치, 도끼, 투척도끼까지 정말 다양한 무기가 제공된다.
- 고정비 줄이기 . . . . 1 match
* 속도는 기본으로도 충분하다. 단, 순간반응속도가 중요한 게임을 즐긴다면 1~2단계 높은 요금제를 선택하자.
- 귀신 . . . . 1 match
1. 자신의 두려움에 대해 정리해 본다. (내 경우는 "시험"이 두려워서, 시험에 대한 악몽을 자주 꾼다.)
- 노트북 . . . . 1 match
== 사용해본 노트북 ==
- 눈물을 마시는 새 . . . . 1 match
한국 환상소설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한 Anha:"이영도"의 장편 소설. 인간 / 레콘 / 나가 / 도깨비의 4 종족과 신에 관한 신비한 이야기. 대만과 일본에 출판,....이 되었던가?
- 다다미 넉 장 반 세계일주 . . . . 1 match
대학생활을 해본 사람이라면 쓴웃음을 지으며 감상할 수 있으리라. 그리고 독특한 세계관을 통해 개개인의 다각적인 면을 잘 묘사하고 있다. 더불어 원작자의 검은머리 단발머리 아가씨에 대한 애정도 엿볼 수 있다. 뭘해도 한심한 주인공과 친우 오즈와의 엎치락 뒤치락은 덤.
- 단백질 바 . . . . 1 match
근래 먹어본 단백질 바 중에서 가장 맛있다. 무설탕이 아닌 것이 아쉽다.
- 담비노트 . . . . 1 match
* 세세한 단축키: 한글97처럼 대부분의 메뉴에 단축키가 지정되어 있다. 또한 원터치 단축키 기능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원터치 단축키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다.] 단어나 문장을 블럭 처리한 뒤, 특정 키보드를 눌러 서식을 수정할 수 있다.
- 대만 . . . . 1 match
도시 내에서는 주로 지하철을 타게 되는데, [대전]처럼 플라스틱 토큰을 이용한다. 지하철 역은 이용객에 비해 규모가 크다. 그리고 역내, 지하철 안에서 여기저기 자체 캐릭터(일본 애니메이션 풍)를 이용한 안내 포스터를 볼 수 있다. 캐릭터 상품도 판매하는 것 같은데 참 미묘하다.
- 대전 . . . . 1 match
* 대전 국립과학관: 기본 전시관은 무료. 데이트 or 가족 나들이 장소로 딱! 어릴 적에 질리도록 방문한 사람이라도 한번쯤 재방문해 보자.
- 라그나로크 온라인 . . . . 1 match
동명의 만화 설정을 이용해서 그라비티에서 만든 온라인 게임. 3D 배경과 귀여운 2D 캐릭터의 조화가 잘 맞아떨어져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다. 타 게임에서는 볼 수 없던 직업군들이 상당히 매력적이었다. 물건을 싸게 떼와서 광장에서 매점을 차릴 수 있는 '상인'의 존재는 라그온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문화였다. 줄 서기 잘하는 일본의 경우 광장에 상인이 줄지어서 물건을 파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라식 . . . . 1 match
그리고 긴 속눈썹이 영 거슬린다. 안약을 넣을 때 튕겨내는 건 기본이고, 자꾸 안구를 찌르는 것 같다. 손가락으로 치우자니 수술부위 건드릴까봐 걱정이고...잘라버릴 수도 없고 참 고민이다.
- 리디 페이퍼 프로 . . . . 1 match
'''Q. 기본 폰트가 맘에 안들어요. 다른 좋은 거 없나요?'''
- 리디북스 . . . . 1 match
* 비오는 날, 눈오는 날[* 정확하게는 리디북스 본사가 위치한 선릉역에 비나 눈이 오면...]에는 1,000원 보너스 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사용 기간은 발급 당일 11시 59분 59초까지. 자동충전 고객은 버튼만 클릭하면 받을 수 있다.
- 망가미야 . . . . 1 match
일본 프로그램이지만 현재 한글화가 되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체버전과 포터블 버전이 분리되어 있다.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제거한 포터블 버전이 더 많이 사용된다.
- 맥주 . . . . 1 match
1. 다수의 일본산 맥주 : Anha:"후쿠시마%20원자력%20발전소%20사고" 이후로는 불안해서 멀리하고 있다.
- 메모 . . . . 1 match
그렇게 사용하는 위키가 온전할 리 없다. 600여개의 항목 중에서 2~3줄로 끝나는 것들이 얼마나 많을까. 그렇게 버려진 페이지를 구원하기 위해 나는 종종 키보드 'a'를 눌러본다.[* 모니위키 랜덤 페이지 기능] 우연히 마주친 페이지에 내용을 추가하거나, 필요없으면 삭제한다. 혹은 비슷한 내용의 페이지를 통합한다. 이렇게 위키를 사용하다 보니 위키 시스템에서 문서를 관리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 모니위키 . . . . 1 match
2015.04 개발자가 밝힌 정보에 따르면, 1.2.4 정식 버전은 현재 작업 중이며, [http://moniwiki.kldp.net/main/G4UserPlugin 1.2.5부터는 그누보드4 연동 기능이 기본으로 포함될 예정]이라고 한다.
- 모니위키/메뉴 관리 . . . . 1 match
[[모니위키]]에서는 2가지 방식의 메뉴를 지원하고 있다. [[모니위키/1.1.3]]부터의 기본 테마인 [[Azblue2]]의 경우, 상단의 MainMenu와사이드 바의 SubMenu가 있다.
- 모니위키/분양/신청 . . . . 1 match
페이지를 생성하다가 제가 댓글을 남기는 입력창과 댓글내용이 보이는 화면을 만들고 싶은데 기본 문법에 [[Comments]]라고 되어있어 적어보니 댓글 입력창이 만들어지지 않는데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 -- 장성철 [[Date(2013-03-29T02:24:11)]]
- 모니위키/설치부터 사용까지 . . . . 1 match
호스팅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DB 1개를 제공하는데, 모니위키는 이게 없어도 잘 돌아간다. 남는 DB는 [블로그]에 사용하면 ok.
- 모니위키/윈도우에 설치하기 . . . . 1 match
{{{{color:red}<!> 본 페이지 내용이 정리정돈 되어 있지 않아,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모니위키/장단점 . . . . 1 match
모든 캐시 데이터를 파일로 저장하기에, 장기 운영 시 저장공간이 소진될 수 있다. 실제로 [[Cafe24]]에서 2년 간 운영을 해본 결과, 위키 데이터는 100MB / 캐시 데이터는 400MB를 차지했다.
- 뱀부랩 P1S . . . . 1 match
1. 로그인 > 관리도구 > 무선 설정/보안 > 2.4 Ghz 기본 무선 네트워크 선택
- 보드게임/추천 . . . . 1 match
(숫자카드 합 15 - 기본탐험비용 20 ) x 투자 4 = -20 점
- 보조 배터리 . . . . 1 match
== 사용해본 제품 ==
- 비밀번호 . . . . 1 match
가장 기본적인 팁
- 빔 프로젝터 . . . . 1 match
초단초점으로 스크린 바로 앞에서 화면을 투사할 수 있다. 액자형 초단초점용 스크린을 별도로 구입해야하기에, 기본 세팅비용이 300~500만원을 훌쩍넘어가게 된다.
- 뿌리 깊은 나무 . . . . 1 match
* 대하드라마라고 명명하는 한국 사극의 배경은 대부분 새 나라 건국 or 정치구도의 변화를 그리고 있다. 뿌리 깊은 나무에서도 태조 이방원이 권력을 휘둘러 정적을 처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 덕분에 세종대왕 시대에서는 보다 평화스러운 모습이 많이 그려지고 있다. 그 덕분에 주요 갈등이 세종대왕을 주축으로 한 기득권 vs '밀본'이라 불리는 비밀 조직에 집중되어 있다. 이미 판에 박힌 정치 대립 구도보다는 더 신선하고 흥미롭다.
- 스킵 비트 . . . . 1 match
어머니에게 버림받고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어릴 적 우연히 만나 의지가 되었던 소년과의 기억을 소중하게 간직하는 쿄코. 인기 절정의 연기자로 유명하지만, 인생에서 한번도 진정한 사랑을 해본 적이 없기에 진심이 담긴 사랑 연기를 할 수 없는 츠루가 렌. 쿄코를 자기 인생의 발판으로 사용하고 발로 차버린 불량한 놈이지만, 어릴 적의 인연을 그냥 잊지 못하는(?) ???.
- 스피커 . . . . 1 match
* EQ는 5개를 기본으로 지원하며, 사용자 맞춤설정도 가능
- 아이비 호스팅 . . . . 1 match
[[무료 호스팅]] 서버에는 RCS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 사용자에게는 설치 권한이 없으므로 [[모니위키]]에 기본으로 포함된 rcslite를 쓰는 게 최선이다. 서버 버전에 맞는 RCS 파일을 가져와서 쓰는 방법도 시도해봤으나, '''에러가 발생하여 [[서버]] 중도 실패했다. 관리자는 추가 프로그램 설치는 어렵다고 답변했다.'''
- 아이유 . . . . 1 match
* [http://lezhin.com/863 일본의 아이유 소개 방송]
- 알기쉬운 유한요소해석 . . . . 1 match
* 비선형 해석의 기본개념 및 해석 기법
- 연구노트 . . . . 1 match
* 전문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보다는 양식 한장 만들어서 업체에 대량 생산을 주문하는 쪽이 싸게 먹힌다. 아는 선배의 경우 100권을 20만원에 제본했다고 하더라. 즉, 권당 2000원
- 연두는말안드뤄 . . . . 1 match
* 피부 하얗고[* 뷰티 관련 방송자로 오해받은 적 있음] 이쁘고[* 부모님 피셜] 청순함[* 본인 피셜] (놀랍게도 사실)
- 연말정산 . . . . 1 match
주민등록등본이 있어야 함.
- 영웅전설6 . . . . 1 match
1. SC : 본편답게 무지무지 게임 구성이 방대하다. 그리고 드러나는 후속작 떡밥.
- 예산 . . . . 1 match
* 월세 : 세액공제 대상. 기본 세액공제비율은 10% 이며, 총급여가 5,500만원 이하인 근로자 또는 종합소득금액이 4,000만원 이하인 사업자는 12%까지 공제가능. 임대계약서에 세액공제를 신청할 경우 임대료를 추가로 더 내야 한다는 조항을 계약서에 추가한 경우도 있음. 계약서에 조항이 없는데도 집주인의 눈치가 보여서 거주기간 동안 신청하기 껄끄러웠다면, 5년 안에 경정신고를 하면 추후라도 챙길 수 있음.
- 오늘 . . . . 1 match
당시 그녀는 고3 이었고 나는 스물일곱. 8살 터울이었지만, 우리는 서로의 나이차이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 와인 . . . . 1 match
* 카사블랑가(?): [[칠레]] [[출장]] 갔을 때 마셔본 화이트 와인. 다음 날 약한 두통에 시달리게 했던 맛있는 화이트 와인.
- 우분투 8.04에 오피스 2007 설치하기 . . . . 1 match
MS office 2007에 포함된 Word, Exel, PowerPoint, OneNote, Access, Outlook 모두 windows에서 실행했을 때와 동일한 화면 구성을 보여주고 있다. MS의 기본 폰트와 더불어 리눅스 시스템 폰트도 같이 사용할 수 있다.
- 우분투 grub 삭제하고 windows로 복귀하기 . . . . 1 match
||--출처 : [http://blog.daum.net/simdoly/16302109 GRUB 삭제하기]-- 원본 유실
- 울프성의 난쟁이 . . . . 1 match
>> 당시 동서게임채널에서 발매한 게임들 중 그런게 많았죠. 원본메뉴얼을 번역해 내놓으면서 정작 중요한 암호키를 빼버린..; 어렸을 때 산 울프성의 난쟁이 라는 게임 역시 암호가 없는 바람에 1편에서 2편으로 넘어가질 못했었습니다; 또 wizkid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이것 역시..(..)
- 원격 데스크탑 . . . . 1 match
'''먼 거리에 있는 [[PC]]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기능'''으로, [[Windows]]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별도 프로그램/서비스 등이 범람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Windows에 내장된 '''원격 데스크탑(RDP)'''의 속도를 능가하는 것은 없다.
- 위키와 블로그 통합하기 . . . . 1 match
'''[[Date(2010-01-30T10:59:22)]]''' 본업에 신경쓰느라 잠시 뒷전으로 미뤄놓았던 작업을 다시 확인했다. 일단 모니위키 테마는 [CSS]로만 구현되어 있다. 아직 CSS의 개념을 알지 못해 헤메고 있었는데, 몇가지 예시를 통해 손에 익히면 머지않아 내가 원하는 형태의 테마를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마침 티스토리 스킨 CSS가 있으니 중요한 부분은 긁어오면 된다.
- 잡담/2010 . . . . 1 match
[http://cafe.naver.com/spcats 한국 코스프레팀 "스파이럴 캐츠"] 카페. 멋진 코스프레 사진을 남기려면 본판이 출중한 인물+적절한 소품+스튜디오+뛰어난 사진 촬영 기술의 조합이 필요한 것 같다. -- [파초] [[DateTime(2010-12-31T03:24:56)]]
- 중고 . . . . 1 match
일본 서적의 경우에는 [http://japanbookreview.tistory.com/m/post/3 북오프, 아마존 JP가 유용하다.]
- 지갑 . . . . 1 match
=== 사용해본 지갑 ===
- 책/2013 . . . . 1 match
||스티브 잡스[[br]][[br]]스티브 잡스의 일대기를 그린 자서전.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자선전과는 달리, 잡스 생애의 놀라운 혁신과 대비되는 그의 인간적인 약점들을 상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그야말로 이 세상에서 하나뿐인 '보다 객관적인' 자서전이 아닐까? [[br]][[br]]제발 한국형 스티브 잡스니 뭐니 하는 사람들에게 묻고 싶다. "이 자서전을 제대로 읽어본 적이나 있나요? 당신들 말대로라면 우린 대학생때 LSD같은 마약을 권장하고, 학교는 중퇴해야 할 판인데."
- 파초 . . . . 1 match
1. [[책]]: 시작의 기술, 내 인생 구하기, 신경 끄기의 기술, 나는 인생의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바꿔보기로 했다
- 피를 마시는 새 . . . . 1 match
[[눈물을 마시는 새]] 후속작. 온라인 서점에서 초판 양장본 (작가 사인, 천경비록-백지노트 포함)이 단시간 내에 매진되어 주목을 받았다.
- 호주 . . . . 1 match
* [http://blog.daum.net/thomasyk/8464266 내가 본 호주(濠洲)란 나라]
Found 277 matching pages out of 805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