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스툴 의자 . . . . 16 matches
#keywords Chair, 허리통증, Nistool, Health
--허리통증을 없애줄 신기가 될 것인가? 아니면 단순히 돈 지랄이 되어버릴까. 일단 써봐야 알겠다.-- 허리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구입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니스툴 의자에 앉아 허리를 곧게 펴는 데 성공했다면, 거북이 목이 되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몸에 적당히 힘을 줘서 허리와 목을 세운 뒤, 턱을 끌어당긴다. 그리고 책상 위에 수평으로 놓은 책들은 독서대를 이용해서 보고, 모니터도 시야각에 맞게 각도를 조절해야 한다.
일단 의자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의자 1개가 필요하다. 엉덩이 받이에 등을 대고, 엉덩이는 무릎받이로 내린다. 그 상태에서 뒷머리를 다른 의자 1개에 얹어놓는다. 높이가 잘 안 맞는다면 배게 등을 활용하자. 이 상태에서 잔다(...) 엉덩이 받이가 넓어서 허리를 잘 받쳐준다.
니스툴 의자는 [[PC]]를 오래 사용해서 요통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적합한 의자이다. 듀오백이 앉는 사람에게 편안함을 준다면, 니스툴은 바른 앉는 자세가 허리에 얼마나 좋은지 깨닫게 해준다. 하지만 적응하기는 쉽지 않다. 자신의 허리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람들은 등받이가 없고, 오래 앉으면 무릎이 아픈 것에서 불평할 것이다.
몸무게를 무릎이나 정강이로 분산시킨다는 아이디어가 좋은 기능성 의자. 허리를 곧게 펴는 데 유리하지만, 책상 위에서 필기를 많이 하는 학생보다는 PC 사용이 많은 직장인에게 좋은 의자이다. 다만 이 의자가 좋다고 줄창 앉아만 있으면 무릎 아프다; 그리고 의식적으로 허리에 힘을 주고 있지 않으면 그냥 일반 의자에 앉아 있는 것보다 안좋다.
그래도 누군가 허리에 좋은 의자를 물어본다면 주저없이 니스툴을 추천할 것이다. 허리 등받이가 있는 모델 등 선택의 폭도 넓다.
길을 걷다 우연히 발견한 우리들 체어 판매점에 들어갔다. 간단한 설명을 듣고 내 체형에 맞는 의자에 앉아봤는데 썩 편하다는 느낌을 들지 않았다. 또한 허리와 다리의 각도가 125도가 되는 것이 허리에 걸리는 하중이 가장 적다는 연구결과를 따르고 있는 니스툴과는 앉는 방법도 정반대였다. 360도로 회전해서 등받이를 팔받이로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렇게 앉게 될 경우 허리와 다리의 각도가 90도 이하가 된다. 이렇게 앉게 되면 허리는 펴질지 몰라도, 디스크에 받는 압박이 커져서 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을까?
- 허리 . . . . 5 matches
[http://healthcare.snuh.org/hchealth/lecture/_/movedu/1586/view.do#.VBUArtznTFf 허리가 무너지원 건강도 흔들 - 요통예방 운동법]
* 요추전만[* 흔히 말하는 S라인]은 허리 건강에 아주 좋다. 대부분의 허리 운동은 요추전만을 무너뜨리기에 피해야 한다. 나이가 들었을 때 상체가 앞으로 굽어지는 것은, 척추 수명이 다해간다는 증거. 의자에 앉아 있을 때에는 허리에 쿠션을 받치고, 잘 때에는 딱딱한 바닥보다는 허리를 받쳐줄 수 있는 침대가 좋다.
- WishList/end . . . . 3 matches
=== 허리쿠션 ===
--> 선물 받음. 평소에 의자에 오래앉아 있으면 허리가 아팠는데, 이건 적당한 위치를 받쳐주니 한결 편하다.
등받이는 없애고 무릎받이를 만들어서 허리를 곧게 피게 도와주는 기능성 의자. 등받이 없는 제품은 대략 12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 배낭여행 . . . . 2 matches
장시간 배낭을 짊어지고 다녀야 하기에, 무게를 분산시킬 수 있는 허리끈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맥포스가 땡겼으나, 허리끈이 없어서 어깨가 빠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는 사용기를 읽고 포기함.
- 볼링 . . . . 2 matches
무거운 볼링공을 굴릴 때, 하중이 허리 한쪽으로 치우쳐서 허리 관련 질병이 있는 사람에겐 좋지 않다.
- 외발 자전거/연습 일지 . . . . 2 matches
xx 신경쓰임 + 겁 + 운동신경 없음 + 허리 아픔 등 내가 극복해야 할 것은 아직 많다. OTL
그 상태에서 반대쪽 팔을 수평으로 들어올리고, 허리는 피고 시선은 약간 위로 향했다. 윽, 오른쪽 바퀴에 올린 발에 힘이 너무 들어가서 균형을 잃고 안장에서 떨어졌다. 동영상에 따르면 안장에 체중의 80%를 실으라고 하지만, 아직은 오른쪽 발에 힘이 너무 들어가서 균형잡기기 힘들다. 엉덩이와 양 발에 걸리는 체중이 잘 조화되어야 할 것 같다. 아, 이번에는 균형을 잘 잡았다. B) 이 상태에서 외발 자전거를 앞뒤로 살짝 흔들면서 균형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연습했다.
- 잡담/2014 . . . . 2 matches
[http://www.instiz.net/pt?no=2573500&page=1 연예계 무서운 소속사 甲]: 그 동안 터보 김종국은 맨날 몸만 쓰는 것만 하고, 노래는 뒷전인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정말 충격이다. 허리 디스크도 그냥 겉으로 아픈척 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ㅠㅠ -- [파초] [[DateTime(2014-12-29T13:53:58)]]
'''4안''': 17인치 게이밍 노트북 + 추가 모니터 + 각종 쿨링 장치 -> 견적 약 170만원[* X74X-BossMonster LV.106 선택 시] or 270만원[* X74X-BossMonster One X3 선택 시]. 이건 자동차가 있거나, 노트북을 캐리어에 담아 이동할 사람만 구입하는 게 좋다. 어댑터 포함 5kg이 훌쩍 넘어서 백팩에 넣으면 허리가 휜다.
- Funshop . . . . 1 match
* '''직물 허리 벨트'''
- GTD/구현(디지털) . . . . 1 match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이미 확고한 GTD tool이 자리잡고 있다. 옴니 포커스와 Things는 다양한 기능과 멋진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다. Mac, 아이폰, 아이패드 에 동시에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걸 다 구입하자니 허리가 휜다.[* Pro 버전 가격은 약 49$이다.] 그렇다고 PC와의 연계없이 모바일에서만 사용하는 것은 뭔가 아쉽다.
- 수영 . . . . 1 match
유산소 운동이라서 살 빼기 좋다. 대신 성장기에 하면 어깨가 튼실해진다는 부작용이 발생한다.[* 여자 한정] 쉴세 없이 팔, 다리, 허리를 움직이는 전신운동이기에 몸에서 상당한 양의 열이 발산되지만, 차가운 물이 자동으로 몸을 식혀주기에 기분은 상쾌? 하다.
- 시간 버리기 연습 . . . . 1 match
* 보편적인 성공기준 따라가다가 허리 부러진다.
- 잡담/2011 . . . . 1 match
[[지스타]] 2011에 다녀왔다. 기다리기가 지루했기에 책이라도 한권 가져가는 것이 낫겠더라. 그래도 오랫만에 참여한 이벤트는 즐거웠다. 이른바 다리와 허리는 힘들지만 눈이 호강했달까 :)
- 잡담/2020 . . . . 1 match
* 닭가슴살 샐러드를 비롯한 건강한 음식 취식을 통한 다이어트 (실제로 허리띠가 많이 여유있어짐)
Found 13 matching pages out of 805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