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기 . . . . 6 matches
인류의 영원한 적.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Googld:"기관지염", Google:"폐렴" 등으로 발전할 수 있다. 그리고 훨씬 위중한 병인데 감기로 오인해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귀찮더라도 병원 치료를 받자.
* 병원갈 여건이 안되다면 종합 감기약이나, [타이레놀] 등의 해열 진통제를 복용한다. 몸살 감기에는 타이레놀 or 애드빌, 콧물 감기에는 애드빌 콜드 등의 약이 좋다고 한다.
* Namu:"감기"
* WikiPediako:"감기"
- 잡담/2014 . . . . 4 matches
요즘은 종합 감기약도 먹을만 하다. 항생제 잔뜩 때려 박아서 감기를 순식간에 낫게 만드는 제품만 있는 건 아니더라.
'씨콜드 플러스 코프'라는 목감기 약을 먹고 있는데, 재밋게도 비타민 B1, B2,C가 포함되어 있다. 주간용 8알, 야간용 4알이 들어있는데 1회에 2알씩 이틀 복용할 수 있다. -- [파초] [[DateTime(2014-11-22T16:27:59)]]
[감기]에 걸렸다. 콜록콜록. [차]를 홀짝홀짝 마시면서 업무 중. -- [파초] [[DateTime(2014-11-19T23:09:47)]]
- 잡담/2015/01 . . . . 3 matches
추우면 따뜻하게 입고 다녀야 하는데, 조금 일이라도 할라치면 몸이 땀으로 젖는다. 땀이 두려워 살짝 얇게라도 입으면 감기 걸리기 딱 좋고, 감기가 두려워 두툼하게 챙겨입으면 몸이 둔해지고 잠이 쏟아진다. 얇게 입어도 건강에 문제가 없으려면 운동을 해야 하는데, 추워서 몸이 굳는다. 늦게 퇴근하면 운동보다는 따스한 이불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최우선이다. 그런 생활 속에서 이따금 운동 생각을 떠올린다. 그런데 좋아하는 운동인 수영은 겨울에 즐기기는 참 난감한 운동이다. 겨울 수영장 물은 생각보다는 따스한 편이며, 운동 마치고 나올 때 물기만 완벽하게 말린다면 감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왜 가기 꺼려지는 걸까나. .....그렇게 추위 극복은 내 게으름과 맞물려서 저 멀리 날아가 버린다.
- COVID-19 . . . . 1 match
* 감기 전염율이 줄었다. 이비인후과 환자가 줄었다.
- WishList . . . . 1 match
* 구급약품: 일회용 밴드, 포비돈요오드, 소화제, 감기약, 두통약, 지사제, 붕대 등
- 리디 페이퍼 프로 . . . . 1 match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1553896?po=1&od=T31&sk=&sv=&category=&groupCd=&articlePeriod=default 커피값 아껴서 산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짧은 사용소감기] by 모리츠멜키어
- 멕시코 . . . . 1 match
* 10월, 11월이 되면 일교차가 커진다.(9~27도에서 막 오르락 내리락 한다.) 날씨가 제멋대로이니 반팔부터 얇은 패딩까지 준비하자. 현지인 말로는 크리스마스 떄 반팔입고 다닌 적도 있다고 한다. 그야말로 감기 걸리기 딱 좋은 계절이니 매일 일기예보 보는 습관을 기르자.
- 이란 . . . . 1 match
사막이라 그런지 일교차가 크다. 건조한 환경과 맞물려서 감기 걸리기 딱 좋다. 그리고 숙소 안에는 카페트를 깔아놓아서 더더욱 건조하다. 멋모르고 그냥 잠들면 바싹 말라붙은 코와 목 때문에 고생하게 될 것이다.
- 제습기 . . . . 1 match
1) 에어컨으로 실내 온도를 낮추면 "이슬점"[* 수증기가 응결되어 물이 되는 온도]도 같이 내려간다. 온도세팅을 20도 정도로 해놓아야 제대로 된 제습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다 감기 걸린다.
- 차 . . . . 1 match
* 설록 '해피 레몬허브티' : WikiPedia:"녹차", WikiPediako:"홍차", WikiPediako:"레몬 버베나"의 블렌딩티. 강한 레몬향과 마신 후에 기관지와 식도에 퍼지는 상쾌함이 인상적이다. 참고로 레몬 버베나는 기관지 질환, 감기예방, 두통, 편두통,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 or 심신안정에 좋다. 소화불량/습관성 복통/구토 증상 완화 효과도 있다. 원산지는 스페인. 한 여름에 찬물에 우려먹으면 속이 시원하다.
- 타이레놀 . . . . 1 match
참고로 감기약 성분을 포함한 타이레놀 콜드라는 제품이 시판되고 있다.
- 토끼 드롭스 . . . . 1 match
딸 가진 아버지의 마음, 더불어 모든 부모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따스한 만화. 부모가 자식을 어떤 마음으로 키우고, 어떤 희생을 하는 지 잘 나타내고 있다. 미혼 남자가 어린 여자아이를 기르기 위해 동분서주 하는 장면이 인상깊다. 6살 여자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하고, 보육원에서 나오는 아이를 데리러 가기 위해서 부서를 옮긴다거나, 갑작스러운 감기로 인해 고생하는 일들을 통해 육아의 고통과 행복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 트랙볼 . . . . 1 match
* 엘레컴 Huge (유선, USB) : 은근 손에 착 감기는 스타일의 트랙볼. 버튼이 딱 손가락 닿는 위치에 있어서 편리하다. 엄지손가락을 혹사시키는 구조이기에, 다른 펑션 버튼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 파초 . . . . 1 match
* '''싫어하는 것''' : [[감기]], Namu:"곤충", 추위, Namu:"숙취", Namu:"멀미", '''허기(배고픔)''', Namu:"귀신"[* 귀신이라는 존재보다는 깜짝 놀래키는 게 싫음], 졸음, 역겨운 냄새, Namu:"치과", 솔직하지 않은 사람, --외로움--(극복함)
Found 14 matching pages out of 805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