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perMemo . . . . 19 matches
댁이 언제 무엇을 테스트 받아야 하는 지는 댁이 아니라 슈퍼메모가 결정한다.
요즘 돌아다니는 여느 플래쉬카드 소프트웨어들은 무엇을 외워야 하는 지 언제 그것을 반복해서 외울 것인지를 사용자가 선택해야 했다. 하지만 슈퍼메모는 학습 과정 전체를 관리해주기 때문에 테스트 반복 시기나 반복해야 할 카드의 선택을 지가 알아서 신중하게 선택해준다. 고것이 본사의 전매특허인 과학적 반복 주기 알고리즘 되겠다. 어떻게 하는 거냐면 개인적인 망각 곡선을 계산 한 다음 잊어버리기 바로 전에 사사삭! 물어보는 식이다. 그래서 잊어버린 카드를 다시 외우느라 시간 쓸 필요도 없고 이미 알고 있는 카드 또 볼라고 시간 낭비할 필요도 없다.
슈퍼메모는 맡겨(Commit)두지 않은 카드는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러니 새 카드를 외울 때면 꼭 Commit 버튼을 누를 필요가 있다. Commit 버튼을 눌러 카드를 맡겨두면 슈퍼메모는 “아…이놈이 이 카드를 이제야 외우기 시작했구나. 나중에 이놈 테스트 할 때 이카드도 써먹어야지…”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이 새 카드를 하루나 이틀 후에 테스트 하기로 계획을 따 놓는다. 새로이 맡겨진 카드(Commited card)는 Drill 목록에도 추가가 되기 때문에 오늘 바로 외웠는 지 점검하고 그래서 외웠다는 확신을 갖게 되는 것이다…는 말씀.
Commit 되어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된 카드들을 이용해 지정된 날짜에 테스트를 마련해 놓는다. Card 아이콘을 탭 해보면 다음 테스트 날짜를 확인 할 수 있다. 매일 이런 식으로 카드를 분류해 지정된 테스트 날짜를 할당해 두고 이를 일일 테스트 묶음(daily test pack)에 포함 시켜 둔다. 슈퍼메모를 실행 시키면 메인 스크린에서 오늘 테스트 해야 할 카드의 숫자를 확인 할 수 있다.
첫 번째 테스트는 하루나 2틀 후에 본다는 걸 꼭!!! 기억하자!!!
카드를 보고 암기 했다면 내일이나 모래 정도에 첫 테스트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 두자. 슈퍼메모를 실행시키고 바로 그날 테스트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오늘 카드를 Commit 했으면 1-2일 후에 테스트를 치루게 된다. 오늘 암기 했으면 그날 치루는 시험에서 만점 받는 게 당연하잖아?
테스트를 치루면서 자신이 암기한 답이 얼마나 정확히 맞았는지 여섯 단계로 구분된 답란에 표시하자. 솔직히 답해라. 응? 망각 곡선을 계산, 측정 하는 데 이용되는 데다 다음 테스트에 반영되는 것이니까. 화면 상의 물음표 아이콘을 탭할 때 나타나는 A B C D E F 표시가 암기 정도 표시이다.
테스트는 반복 학습, 드릴(Drill-시험, 훈련 이라는 뜻)은 암기를 위한 도구.
테스트 이외에도 슈퍼메모는 드릴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드릴은 암기를 도와주는 도구가 되겠다 슈퍼메모 프로그램은 테스트를 준비해주고 댁은 따로 드릴을 준비할 수 있는 것이다. 카드를 정확하게 암기했다고 치자. 그리고 Right 란에 표시를 해주면 드릴용 카드 묶음에서 제외된다. 그러지 않고 Wrong에다 표시를 하면 계속 해서 드릴용으로 남게 된다. 그리고 이 카드들은 Right 표시를 해줄 때까지 드릴용 카드 묶음에 남아 있게 된다. 드릴용 묶음에 카드가 하나도 안 남아 있을 때가지 드릴은 끝나지 않는다. 무섭지? 드릴용 카드가 얼마나 남았는 지는 메인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그 숫자를 탭하면 드릴이 시작된다. 홈(home) 아이콘을 탭하면 드릴은 중단된다. 드릴은 암기 곡선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다. 또한 다음 테스트를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치지도 않는다.
- 잡담/2017 . . . . 6 matches
{{{#!blog 파초 2017-06-07T01:35:54 개인 서버 테스트 완료.
다이어트 파이 + 모니위키 + 라즈베리 파이2B 조합으로 접속 테스트 성공! 동시접속 70~100명정도 되니 속도가 느려졌으나, 실제 운영시에는 그럴일이 거의 없으니 상관없다.
* 모니위키의 각종 매크로, 플로그인 테스트
* RCS 테스트
2차 테스트 중. http://memorecycle.hopto.org/w/wiki.php/FrontPage
일단 테스트해보 결정 하리라.
- MBTI . . . . 5 matches
사람의 성격을 분류하는 심리테스트. 인터넷에서 간이 테스트가 유행하듯 퍼진 적이 있기에, 왠만한 사람이라면 다 해봤을 것이다.
그러나 가급적이면 전문기관에서 단체로 진단받는 것이 좋다. 자신의 유형이 어떤 것인지, 얼마나 한쪽에 치우쳐져 있는지, 남들과 어떤 부분이 다른지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ex: 약도 그리기 테스트. 직관적인 사람은 주변 건물을 최대한 생략하고, 최대한 빠른 속도로 출발지와 목적지만 그리는 경향이 있다.)
...근데 반론도 만만찮다.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839340 MBTI 검사는 별자리점만큼이나 과학적 근거 없어]'라는 글에도 나와 있듯이, 테스트 결과가 일관적이지 않고 공신력이 없다라고 까고 있다. 실제로 2000년 이후에는 MBTI 관련 논문이 1건도 없다고 한다.[* 출처: http://blog.cyworld.com/lethenote/6562563]
== MBTI 테스트 체험기 ==
- ASUS C302 . . . . 4 matches
* 테스트 결과: 안드로이드 게임 다수가 정상 작동한다. 데스티니 차일드, 마리오 런을 포함한 Play 스토어 상위권 게임들 설치/구동/퍼포먼스 모두 문제 없었다.
== [[안드로이드]] 앱 실행 테스트 ==
* 팜 리젝션을 지원하는 필기 앱을 테스트. 터치펜은 Su-pen을 별도 구입/사용했다. 다양한 앱 중에서 그나마 INKredible로 제한적으로 필기가 가능했다. 역시 전용 액티브 펜이 아니라 인식율 및 속도가 떨어진다. 지금의 나로서는 필기 보다는 키보드로 타이핑하는 게 더 빠르고 편리하다. (내가 악필인 점도 한 몫 거들었다.)
* Torrent: 다운로드 테스트 완료.
- EditTextForm . . . . 2 matches
* 이미지 첨부 예시 : {{{Attachment:001.jpg?width=200&align=left&caption="이미지 테스트"}}} or {{{[[Attachment(001.jpg,width=200,align=left,caption="이미지 테스트")]]}}}
- GuestBook/2015 . . . . 2 matches
테스트 해보니 한글 페이지에서 이미지가 안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영문 페이지는 정상 출력)
WantedPages에서 테스트를 해보니, 크게 의미없는 매크로인 것 같습니다. Alias 이외에는 링크를 못 찾고 있네요. 아니면 2003년 이후로 아무런 글 이력이 없는 걸로 봐서는 개발이 중단된 걸지도???
- HelpForBeginners . . . . 2 matches
처음 위키위키를 방문하신다면 무작정 다른 페이지를 고치려 하지 마시고 [위키모래상자]같은 곳에서 위키위키에 사용되는 간단한 문법을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 WikiSandBox: 이곳에서 마음껏 시범과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HelpOnEditing . . . . 2 matches
위키 포매팅 문법 (위키 마크업)을 테스트하고 싶으시면 WikiSandBox로 가셔서 [[GetText(EditText)]]를 누르시거나 [[Icon(edit)]] 아이콘을 누르시면 WikiSandBox에서 테스트 해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장하지 않더라도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키 포매팅 결과를 그때 그때 확인하면서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 IMP1000 . . . . 2 matches
판매사 말로는 직접 충전 테스트를 해보니 완충하는 데 9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하지만 메뉴얼에는 5시간이면 충분하다고 적혀있다. 리튬 이온 전지의 특성 상, 완충하는 것이 오히려 배터리 수명에 악영향을 미친다. 가능하면 5~6시간 정도만 충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주로 외부에서 스맛폰 배터리 방전 시 애용하고 있다. 출력 전류가 1A라서 그런지 짧은 시간 동안에도 충전이 빠르다. 갤탭 등의 패드는 충전 시간이 느리다고 하는데, 직접 테스트해보고 싶다. 이김에 하나 질러?;
- MDR-1ABT . . . . 2 matches
== 매칭 테스트 ==
* [[넥서스 5X]]: 블루투스 4.2. 아쉽게도 Apt-X는 지원하지 않는다. 블루투스로 연결했을 때에는 비교적 풍성한 음을 들려준다. 저음은 살짝 뒤로 물러서서 둥둥거리며, 보컬은 비교적 명료하게 들리지만 힘이 살짝 부족하다. 이 정도 고가 헤드폰을 처음 써본지라 어느 정도 수준인지 모르겠다. 1ABT와 직결하면 출력이 부족한 탓인지 깡통이 울리는 소리가 난다. 통화는 스펙상 음질이 구리다는 얘기가 있어서 테스트 해보지 않았다.
- WikiSandBox . . . . 2 matches
comment 매크로 테스트 -- [파초] [[DateTime(2025-05-25T01:45:17)]]
테스트 -- [파초] [[DateTime(2025-05-25T01:45:44)]]
- WishList . . . . 2 matches
> 우리는 일반적인 ND 필터 테스트 절차를 통해 두 개의 ND 샘플 필터를 일반 렌즈 장착 필터 인 것처럼 실행했습니다. 우리는 혼합 된 결과를 얻었다. 플러스 측에서는 6 스톱 또는 10 스톱 샘플 필터가 이미지 선명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6 스톱'필터는 실제로 5 1/3 스탑 밀도를 갖는 것으로 나타 났지만, 10 스탑 필터는 9 2/3 스탑 실제 밀도에서 더 우수합니다. 샘플 필터의 필터 중립성은 좋지 않았으며, '''10 스톱 필터는 눈에 띄는 노란색 색조를 생성하고 6 스톱 필터는 테스트 샷에서 약간의 시안-마젠타 색조를 생성합니다.'''
- twitter2blog . . . . 2 matches
1. 혹시나 해서 PC에 Python 2.6.1을 설치한 다음 테스트를 해봤다. 분명 정보는 맞게 입력했지만 글이 올라가지 않는다. t2b_test.py를 실행해보니 딱 1번 테스트글이 올라갔다. 그걸 보면 아이디와 비번 등의 정보는 잘 입력한 것 같은데 잘 안되는 원인은 뭘까?
- 모니위키/배포계획 . . . . 2 matches
ㅎㅎㅇㄹ// 모니위키 최신 버전에서는 메뉴가 한글로 잘 뜨더군요. 지금 여기 위키 설정도 {{{$lang='auto';}}} 입니다. 브라우져를 여러개 변경하거나...PC를 바꿔가면서 테스트해보세요. 서버가 아닌 접속자 문제로 한글 출력이 안될 때도 있습니다. -- [파초] [[DateTime(2014-12-29T11:32:20)]]
모니위키 최신 버전이란 1.2.3인가요? 아니면 1.2.4 개발판 말씀하시는 건가요? 브라우저는 크롬이랑 익스플로러에서, PC도 노트북이랑 데스크탑 번갈아가며 테스트 하는데도 계속 문제네요ㅜ -- ㅎㅎㅇㄹ [[Date(2014-12-29T22:39:32)]]
- 모니위키/수식 사용하기 . . . . 2 matches
See also : [["Latex 테스트"]]
See also : [["mathml 테스트"]]
- 잡담/2011 . . . . 2 matches
[http://cwiki.net/moniwiki/FrontPage Cwiki]라는 곳에서 [[모니위키]] Interworx Edition을 테스트하고 있는 걸 발견했다. 왠지 모를 뿌듯함과 더불어, 적절한 피드백을 해주었으면 하는 욕심이 고개를 들고 있다.
1. 위키 테스트하다가 그냥 방치한다.
- 잡담/2015 . . . . 2 matches
{{{#!blog 파초 2015-08-15T10:53:16 페블타임 샤워 테스트
다음 테스트는 [수영]이다.
- 잡담/2016 . . . . 2 matches
일단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적으로 운영 중인 아이비 호스팅을 테스트 중이다. 아니나 다를까 생각도 못한 에러가 발생했고, 해결책은 없는 상황이라 두통만 늘어가고 있다.
>미디어텍社의 AP(MT6582)에서 해킹에 취약한 백도어를 발견했다는 소식이 보안전문가에 의해 알려졌다. 미디어텍은 이 '백도어'를 두고 '중국내에서 전기통신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위한 디버그 기능'이라고 일축했다.[[BR]]
- ADHD . . . . 1 match
* Nmau:"홍차" + 테아닌(200mg) 조합을 테스트하고 있다. 오전 9시, 오후 1~2시에 복용하면 집중력이 올라가고, 폭포처럼 쏟아지는 망상과 충동이 다소 억제된다. 워커홀릭이 된 것처럼 업무에 푹 빠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만큼 몸을 움직이지 않으니 온몸이 뻑적지근하다. 운동의 필요성을 절감하지만, 퇴근하고 집에가면 / 주말에 집에서 쉬고 있으면 그냥 푹 퍼져 버린다.
- Camera . . . . 1 match
DSLR보다는 휴대성이 좋지만, 12-40 pro 렌즈를 마운트해놓고 들어보니 만만찮게 묵직하다; 리코 GR을 애용하던 나로서는 엄청난 차이. 그리고 마이크로 포서드+줌렌즈와 리코GR APS-C와 화질 차이가 제법 느껴진다. 단렌즈 조합은 어떨지 테스트를 해봐야 겠다.
- CodeSyntaxHighlightPlugin . . . . 1 match
1. 뒤늦게 다운받은 원본 code가 구버전용인 것을 확인하고 수정을 시도했다. 이번에는 Matlab 문법 강조만 잘 된다. Fortran 쪽은 아무리 code를 들여다봐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후에 테스트용 위키에서 재시도해봐야겠다.
- FFcomputing . . . . 1 match
PHP 버전이 높아서 모니위키, 미디어위키, 도쿠위키 등의 위키를 테스트해볼 수 있다. 그와 더불어 텍스트큐브, 워드프레스, 제로보드 등도 잘 설치된다.
- FindPage . . . . 1 match
* [wiki:WikiSandBox 위키 연습장] : 모래상자에서 하나 둘씩 테스트하며 배워보세요.
- FreeMind . . . . 1 match
1. 브라우져를 재시작하고, 아래 예시 code를 테스트한다.
- GuestBook/2010 . . . . 1 match
익뮤에서 방명록 테스트. 글씨쓰는 것이 다소불편하다. -- 파초 [[Date(2010-07-01T18:49:27)]]
- GuestBook/2014 . . . . 1 match
1. 테마를 수정하거나, 사이드바를 지원하는 테마(Azblue2)를 사용하면 되겠네요. 지금 테마에서 그렇게 띄우는 건 해본 적이 없어 테스트를 좀 해봐야 겠습니다.
- Hostinger . . . . 1 match
속도가 살짝 느리지만, --개인위키 운영(예시: Google:모니위키)하기에는 충분한 평생 무료 호스팅 서비스.-- [[클량]]에 링크를 걸어놓으니, 몇시간 만에 서비스가 차단되었다. 역시 이건 철저하게 개인 or 테스트 용으로만 써야 한다
- LaTex . . . . 1 match
[["mathml 테스트"]] : code가 길어지고 복잡해지는 대신, 깔끔하게 출력된다.
- NameSpace~FindPage . . . . 1 match
* [:WikiSandBox 위키 연습장] : 모래상자에서 하나 둘씩 테스트하며 배워보세요.
- Ncity . . . . 1 match
[[Date(2015-09-15T05:11:40)]]: 어느정도 문제가 해결된 듯? http://hosting.ncity.net/ 페이지 안내글 위에 "임시 복원 페이지입니다. 현재 정상화 테스트중입니다"라는 글자가 겹쳐 보인다.
- Nexus 5 . . . . 1 match
*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716343&sca=&sfl=wr_subject&stx=%EB%84%A5%EC%84%9C%EC%8A%A4&page=2 넥서스5, 성능 테스트 결과도 ‘우월’(2013.11.1)]
- Notion . . . . 1 match
1. 테스트 성공! 단, 몇가지 귀찮은 작업을 해야 한다.
- PulseSmartpen/QnA . . . . 1 match
1.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더 연하게 출력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각자 테스트 해볼 것.|}}
- Ricoh GR . . . . 1 match
1. 행사용 스냅 : TTL / M mode / 5.6F / 스냅 1.5m / ISO100~400 / 1/125 / Raw. 리코 GR은 어두운 곳에서 AF가 느리다. AF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초점을 스냅으로 전환하고, 거리는 1.5m로 맞춘다. 거리는 여러번 테스트를 통해 몸에 체득시키고, 상황에 따라 조리개를 조이거나 풀어서 초점이 흐려지지 않도록 한다.
- SPARQ GTX55-i52410 . . . . 1 match
인텔 메인보드 스테핑 b2 문제가 발견되었다. 그냥 사용하는 데에는 지장없지만, 2~3년 안에 ssd가 사용하는 포트가 점점 느려지면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인텔 측에서는 해당 보드를 전량 리콜한 뒤, 문제를 해결한 스테핑 b3로 교체했다고 한다. 하지만 한성컴퓨터 측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물론 해당 문제가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발견된 걸 보면, 일반 사용자가 동일 문제를 겪을 확률은 매우 낮을 것이다. 다만 그게 나라면?!!!!
- Starhost . . . . 1 match
1. 웹호스팅 사용용도와 다르게 사용중인 사이트와 테스트 용도는 발급 제한 합니다.
- Twitter . . . . 1 match
'''제 6장 유용한 트위터 서비스들'''항목에 [http://icehit3.textcube.com/77 MBTI 테스트]를 한 부분이 실리게 되었다.
- ViPER4Android . . . . 1 match
기본 설정만으로도 충분하지만, 기능 중에서 Convolver를 이용하면 음색 자체를 완전히 확 바꿔버릴 수 있다. Convolver 기능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IRS 음장 파일이 필요하다. 기기별 (ex: Sony ClearBass) / 리시버별 (ex: [[젠하이져]] IE80) / 성향별 (ex: Normal, Bass, Surround 등)의 IRS 음장이 있으니 이것저것 테스트해보자.
- XpressMusic N5800 . . . . 1 match
* [http://brucemoon.net/1198141386 nokia 5800 mp3 재생시간 테스트 (배터리 성능)]
- ZX100 . . . . 1 match
== 매칭 테스트 ==
- test . . . . 1 match
comment macro 테스트
- 달 . . . . 1 match
* Auto Gain? : 두 프레임의 노출을 절반으로 줄여준다. 테스트 필요
- 라즈베리 파이 . . . . 1 match
* 테스트 결과: 성공. 동시접속이 70~100명 정도 되니 페이지 로딩이 느려졌다. 중간에 세팅이 꼬이는 바람에 방치하고 있다.
- 모니위키/배포계획/모니위키 인터웍스 에디션 . . . . 1 match
1. (./) 설치 테스트
- 모니위키/분양/setting . . . . 1 match
* 네임스페이스를 이용한 구상은 테스트가 완료되었다. 단, '검색해보고 없으면 페이지를 만든다'라는 Process가 걸림돌. PHP code를 공부해야 하나?!
- 모니위키/설치부터 사용까지 . . . . 1 match
가격이 부담스럽거나, 테스트 목적이라면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자. 참고로 Nflint는 현재 무료 호스팅 신청을 받지 않고 있다.
- 백신 . . . . 1 match
VB100 테스트 통과율은 97% (1998년~, 84번 중 82번 통과)로 굉장히 우수한 검출력을 보여주고 있다.
- 보조 배터리 . . . . 1 match
== 보조 배터리 성능 테스트 ==
- 시간 버리기 연습 . . . . 1 match
*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 상담을 받거나, MBTI 테스트라도 받아보자. 난 INFP인데, 요걸 학생 시절 (초중고)에 알았다면 지금과 전혀 다른 직업을 선택했을 것이다. 그 당시에는 내 주관이란게 없었다. 적성에 맞을거라는 흐리멍텅한 생각으로 살았었다.
- 에고그램 테스트 . . . . 1 match
[http://byule.com/board/?mid=ego 에고그램 테스트]
- 잡담/2014 . . . . 1 match
4만원을 테스트 비용으로 날리는 것보다는, GW-3 중고품을 알아보거나 포기하는 게 좋을 것 같다. -- [파초] [[DateTime(2014-09-21T23:55:49)]]
- 잡담/2018 . . . . 1 match
{{{#!blog 파초 2018-12-25T01:11:47 모니위키 캐쉬 테스트
- 정규식 . . . . 1 match
* [http://gskinner.com/RegExr/ 정규식 테스트해볼 수 있는 사이트]
- 책 . . . . 1 match
> 그때부터 나는 고민스러운 일이 생길 떄마다 마음을 들여바도기 위해 제비뽑기를 한다. 제비뽑기는 머리로만 계산하고 고민하는 피상적인 선택법이 아니다. A를 뽑으면 A에 대한, B를 뽑으면 B에 대한 내 마음과 직면하도록 도와준다. 모든 항목에 대해 내 마음을 테스트하는 것. 이것이 제비뽑기가 제공하는 최대 이점이다. 너무 많은 선택 앞에서는 오히려 어떤 것도 선택할 수 없다. 일정한 틀을 갖게 되면 선택 앞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데, 이것이 제비뽑기가 제공하는 두번째 이점이다. 제비뽑기를 할 생각이라면 제비에 구체적인 내용을 명시하는 것이 좋다. 직장생활에 관련된 선택이라면 네가지 경우를 적을 수 있겠다. (당장 회사를 그만두고 싶다 / 3년차가 되었을 때 이직하고 싶다 / 평생 직장이었으면 좋겠다 / 언제든 떠나고 싶지만 지금은 아니다) 쪽지를 뽑고 펼쳤을 때 느끼는 첫 번째 감정이 선택에 대한 본심이다. 의미를 갖다 붙이기 전의 진짜 마음 말이다.
- 호스팅 서비스 . . . . 1 match
테스트 용으로는 쓸만하다. 자세한 내용은 [[Hostinger]] 참조
Found 55 matching pages out of 804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