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e 부품 라이브러리 . . . . 16 matches
대부분의 3D cad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품 라이브러리는 상용이다. 그나마 한국 미스미에서 무료로 공개하고 있는 부품 라이브러리는 치수 수정이 불가능하며, 지정된 치수의 부품만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그 부품 라이브러리를 다운받는 방법을 정리해놨다.
1. [http://product.misumi.co.kr/ 한국 미스미] > 제품검색 > FA 사업부 > 원하는 부품 선택
1. 부품 라이브러리는 크게 2D와 3D를 제공하고 있다. 2D만 제공하는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Zip파일이 링크되어 있으며, 3D를 제공하는 경우 SolidWork 로고가 표시되어 있다. [[BR]] [[BR]] attachment:"Proe 부품 라이브러리/한국_미스미_공개_부품_라이브러리_설명.png"?width=550
1. 크기 옵션 : 부품의 일부 크기(ex:홀 직경)을 선택하고, 선택된 크기의 도면을 볼 수 있다.
- Proe to Adams . . . . 9 matches
#keywords Tip, Proe, Adams
== Proe to Adams란? ==
Proe에서 모델링해서 어셈블한 것을 해석 전문 툴인 Adams로 넘주는 일련의 과정을 '''Proe to ADAMS'''라고 부른다. Mechanism/Pro [[Footnote('''MECANISM/PRO'''는 Parametric Technology 사의 Pro/ENGINEER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engineers과 designers를 위해 기계 시스템의 시뮬레이션을 더욱 쉽게 하기 위해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Pro/ENGINEER환경 내에서 ADAMS를 이용하여 시뮬레이션과 사용자의 기구학적 거동특성을 갖는 model의 분석작업을 할 수 있으며. 그렇게 하므로 써 시스템의 거동 시 발생하는 간섭의 방지나 설계 시 3D형태의 정확한 이해를 도울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을 통한 model의 각종 force 혹은 acceleration data를 그래프를 이용하여 계산하여 더욱 정확한 실제적인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ADAMS/Exchange [[Footnote('''ADAMS/Exchange'''프로그램은 ADAMS와 CAD시스템간의 데이터를 서로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으로서 CAD시스템의 IGES, DXF, STEP, VDAFS, STL 데이터를 직접 ADAMS프로그램내로 불러들일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러한 형상들은 외형선, 곡선, markers등의 graphic요소뿐만 아니라 ADAMS 프로그램 내에서 불러들인 형상에 다른 요소를 첨가하거나 구속조건, 힘과 motion등을 첨가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게 한다. (참고 : http://www.ahtti.com/product/pro_03_02.asp))]]를 구입했다면 보다 쉽게 작업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일일이 marker 생성 > Joint 생성의 반복작업에 시달리게 된다.
<!> 다음 과정을 수행하기 전에 Proe에서 단위는 항상 mmKs로 변환시켜야 한다.
Proe에서 Marker를 생성하기에 Adams에서 편하게 Joint를 지정할 수 있지만, 복잡한 모델은 Surface만 넘어가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Proe 툴킷(?)인 Mechanism/Pro가 설치되어 있다면, proe의 ass 모드에서 각 Joint의 Marker를 생성해줄 수 있다. 그 다음 사용한 Mechanism/Pro와 연동되는 Adams/view로 넘겨주면 편리하게 Joint를 생성할 수 있다. 나머지 밀도, 크기 등은 Adams에서 입력하면 된다.
1. Proe에서 File > save as > parasolid(*.x_t) 선택
만약 Proe의 버전이 낮아 Parasolid로 저장할 수 없다면, 각각의 part를 IGES나 Step으로 저장해서 import하는 수 밖에 없다.
- ProEngineer . . . . 8 matches
* [["Proe to Adams"]]
* [["Proe 부품 라이브러리"]]
* [["Proe 실무자 강의"]]
1. [["Proe part1 기본설정"]]
1. [["Proe part2 모델링"]]
1. [["proe part3 Assembly&Animation"]]
1. [["Proe part2 서피스 모델링"]]
- proe part3 Assembly . . . . 8 matches
#title proe part3 Assembly&Animation
|| '''Navigation''' || ["Proe part2 모델링"] < Previous || Next > ["Proe part1 기본설정"] ||
'바디 당 한 부품'을 선택하여 모든 body를 선택한 다음, 방향성이 있는 것들은 그룹화를 시킨다.
Base의 좌표계를 따라서 부품을 적절한 위치로 이동 후 스냅샷
=== 분리된 부품 숨기기 ===
* 부품 하나하나에 시간으~
*'투명도@시간' 선택 > 불투명&투명 상태가 되는 시간과 부품 선택
* 범위를 지정해서 범위 밖으로 나간 부품이 사라지게 하는 방법
- ASUS C302/수리 . . . . 5 matches
단순 고장은 현장에서 바로 수리할 수 있으며, 부품이 고장났더라도 최대한 유사 부품을 찾아서 대응해 준다. 만약 한국에 부품이 없는 경우에는, 부품이 도착할 때까지 2~3주 가량 기다려야 한다. [[크롬북]]은 서비스 센터에 맡기거나, 다시 들고가면 된다.
도저히 서비스 센터에 수리를 의뢰할 상황이 아니라면, 직접 뜯어서 문제점을 확인하고 수리해야 한다. Google:"asus c302 teardown"를 참고하여 미리 준비한 Google:"별 드라이버"로 분해/수리를 해보자. 모니터 패널, 메인보드 등의 부품은 Google:"이베이" 등의 해외 경매 사이트를 잘 찾아보면 구할 수 있을 것이다.
- PC . . . . 5 matches
정보 검색 / 쇼핑 / 음식 주문 / 전화 / 이메일 / 문자 / 채팅 / [[게임]] / 동영상, 음악 감상 / 공부 / 업무 등의 다양한 일을 할 수 있기에 현대사회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다수 부품의 성능 향상 시간이 짧기에, PC 중고가는 비교적 낮은 편이다.[* 단, 천재지변 등으로 한 기업의 생산공장이 멈춘다면, 물량부족으로 인해 부품 가격이 급등한다.]
* 부품별: 기본적으로는 다나와 등의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부품을 선택하면 된다. 많이 팔린 건 다 이유가 있다. 그리고 구성한 부품은 전문 사이트에 문의하면 호환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 SPARQ GTX55-i52410 . . . . 5 matches
후속작으로 Google:"SPARQ GTX55 G62"이 있다. 내부 부품과 하드웨어가 소폭 업그레이드 되었다.
xx.xx.xx 팔아먹을 수 있는 몇 부품만 분리하고, 나머지는 분리수거해서 버렸다. 덩치가 너무크고, 전력소모도 커서 다른용도로 써먹기가 난감했다.
1. 안정성 높은 부품 사용 : 사실 배터리나 전원 어댑터에 신경쓰는 사람은 별로 없다. 그렇기에 제조사는 묻지마 부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한성컴퓨터는 그런 예상을 깨고 질 좋은 부품을 사용하고 있다.
- Proe part2 모델링 . . . . 3 matches
|| '''Navigation''' || ["Proe part1 기본설정"] < Previous || Next > ["proe part3 Assembly"] ||
attachment:Proe:part1_기본설정:sketch_plane.png
== 라이브러리 만들기 ==
- Proe 실무자 강의 . . . . 3 matches
#keywords proe, 3D Modeling, lecture
1. ["Proe part1 기본설정"]
1. ["Proe part2 모델링"]
1. ["proe part3 Assembly"]
1. ["Proe part2 서피스 모델링"]
- Nexus 5 . . . . 2 matches
후속작인 넥서스 6P는 성능은 좋은데 AMOLED이고[* 청색 소자의 수명이 짧기에 발생하는 번인은 AMOLED의 고질적인 문제이다. 삼성폰과 달리 디스플레이에 번인이 심각하게 발생할 경우, 자기 돈 내고 부품 교체를 해야한다.], 넥서스 5X는 넥서스5의 옆그레이드 느낌인지라 아직도 넥서스 5를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다.
* 판매가를 맞추기 위해 저가 부품을 사용했다는 의혹이 있다. 웰드라인 오줌액정, 버튼 유격, 칠 벗겨짐, 진동음이 이상(?)[* 진동음이 다소 싸구려틱하다는 의견이 많다. 참고로 진동 수준은 TricksterMod 등으로 조절할 수 있다.]하다는 의견이 있다.
- Proe part1 기본설정 . . . . 2 matches
|| '''Navigation''' || ["Proe 실무자 강의"] < Previous || Next > ["Proe part2 모델링"] ||
- z22 . . . . 2 matches
* `09. 08. 23 : 이대로 고장난채로 방치하기는 뭣해서, 일단 디지타이저 필름을 납땜해보고 실패하면 부품으로 나눠서 팔기로 생각하고 수리를 시작했다. ......그런데 이건 왠걸; 조립만 했을 뿐인데 갑자기 또 인식한다; 그것도 z22, zrie21 둘다! 0_0;;; 대신 분해할때 부품이 하나 빠졌는지 스타일러스 펜이 고정되지 않는다. 젠장~
- 잡담/2011 . . . . 2 matches
[http://www.google.co.kr/imgres?imgurl=http://www.rupert.id.au/smartpen/images/inside-livescribe-small.jpg&imgrefurl=http://www.rupert.id.au/smartpen/technology.php&usg=__ALtd1_QzJrpXHyhfMbroUmcZxO8=&h=320&w=207&sz=12&hl=ko&start=60&sig2=JTf8MNgajHFDkZxyveJ-Ig&zoom=1&tbnid=_r_dQM_yhoxrgM:&tbnh=118&tbnw=76&ei=jlWSTujZFrHPmAXsv8wW&prev=/search%3Fq%3Dpulse%2Bsmartpen%2Bbattery%26start%3D40%26hl%3Dko%26lr%3D%26newwindow%3D1%26sa%3DN%26tbm%3Disch%26prmd%3Divnsul&itbs=1 pulse smartpen 분해사진]을 보면 내부에 어떤 부품이 있는 지 알 수 있다. 아마도 C파트가 배터리? -- [파초] [[DateTime(2011-10-10T02:24:56)]]
1. 라이브러리라는 것은 도서관을 말하는 게 아님
- 잡담/2014 . . . . 2 matches
소비자는 황당하겠지만, 제품 개발해서 대량생산을 해본 사람 입장에서는 씁쓸한 웃음을 내비치게 된다. 당장 작은 부품 하나 빠지고, 그걸 기판에 고정시키는 공정 1개만 줄어도 제품 가격을 살짝 낮출 수 있다. 단돈 10원을 인하해도, 1년에 100만개를 판매하면 10,000,000원을 절감할 수 있다. 그러니 Acer로서는 당연한 선택이다.
그리고 저가 부품 + 대용량 배터리는 참 위험한 조합이다. 안전사고가 발생할 확률도 높고, 한번 폭발하면 돌이킬 수가 없다. -- 파초 [[Date(2014-06-23T14:47:10)]]
- 책 . . . . 2 matches
> "전문가로 크고 싶어 지원하는 사름들이 많습니다. 신입사원을 뽑을 때 10년, 20년, 50년이 지나고 변치않을 신념이 있는 사람이라면 도와주고 기회를 주려고 합니다. 반대로 명문대 출신이라고 창의력이나 의지가 부족하면 바로 탈락입니다. 제가 낸 면접 문제 중 하나가 '나를 부품으로 구성된 기계로 본다면 그 특성을 나눠 묘사해 보라.'는 것이었어요. 힘이 세다, 머리가 좋다 등으로 표현하는데 대다수가 자신의 특성에 대해 20퍼센트밖에 못 적더군요. 자신의 특성을 100개 이상 적을 수 있다면 이미 위대한 사람이 될 자질이 있다고 봅니다. 예컨대 기후가 좋아 삼모작으로 농사를 지으면 잘살 것 같지만 실제로는 일모작을 하는 농부가 더 잘사는 이치와 같아요. 척박한 환경에서 농사짓는 사람은 땅의 특성과 풍초를 연구하며 아주 적은 가능성도 활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는 말하자면 그런 사람들을 선발해 기회를 주고 지원합니다."
* 포토 라이브러리 시리즈
- GLUI User Inerface Library . . . . 1 match
라이브러리리가 필요
- Gigabyte New Aero 15W . . . . 1 match
* CPU, 외장그래픽카드 기본 써멀을 전도성이 좋은 고급제품으로 교체한다. 초보자는 고장 혹은 부품분실의 우려가 있으니, 기가바이스 서비스센터에 기기점검 및 써멀교체(이용자가 미리 준비)를 의뢰하자.
- Nexus 5X . . . . 1 match
|| 부품
- Notebook . . . . 1 match
* 노트북에는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데스크탑과는 다른 부품을 사용한다. 특히 CPU, Graphic card는 데스크탑보다 저전력으로 설계되어 있어, 성능은 원래의 70~80% 정도만 낼 수 있다.
- PC 필수 프로그램 . . . . 1 match
* --ProeWildfire 4.0--
- Proe part2 서피스 모델링 . . . . 1 match
attachment:"Proe part2 서피스 모델링/cross_1.png"
- Windows7 . . . . 1 match
* 라이브러리 : 자주 이용하는 폴더를 등록시켜 놓으면 편리하다.
- WishList/end . . . . 1 match
부품을 중고로 구입해서 하나씩 조립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특히 GTX970은 메모리 issue로 말이 많으니,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리라.
- XpressMusic N5800/App . . . . 1 match
QT 라이브러리
- 만년필 . . . . 1 match
* 물청소 : 냉수 or 상온의 물에 담궈서 굳은 잉크를 녹인다. 잉크 빨리 녹인다고 뜨거운 물에 넣어두면 내부 부품이 망가질 수 있다고 한다. 주의하자. 닙이 부식될 수도 있으니, 3~5분 정도만 담궈놓는다. 내부에 남아있는 잉크는 주사기를 이용해서 헹궈내면 된다.
- 멕시코 . . . . 1 match
* 대형 캐리어, 박스 등 수화물을 많이 소지한 외국인은 대부분 재검사를 받는다. 내 앞에 가는 외국인도 회사 부품 넣고 가다가 걸려서 비용 지물하는 걸 봤다. 위험한 물건이 없는지 미리 확인하자.
- 사진 . . . . 1 match
* Google:"포토 라이브러리 시리즈" : [[알라딘]] 중고서점에 간혹 1권씩 출몰한다. 05년도에 출간된 오래된 책이지만, 사진을 진지하게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 권할 참 좋은 책이다.
- 위키위키 . . . . 1 match
(모니위키 사이트 : --Nsmk:"노스모크"--, Anha:"리그베다 위키", --[http://dothomejw.dothome.co.kr/moniwiki/wiki.php 지우개'S 라이브러리용 위키]--)
- 잡담/2015 . . . . 1 match
외장 그래픽의 부재를 새로운 부품들 (CPU, Ram, SSD)가 뒷받침한다는 얘기. 내장 그래픽으로도 이 정도인데, 수준급 외장 글픽을 달면 대체 어떤 화면을 볼 수 있을까?
Found 29 matching pages out of 804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