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망한 사이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유사 서비스는 호스팅 서비스 항목을 참고하세요.


1. 소개


평생 무료 계정을 이벤트로 제공하고 있는 호스팅 서비스. 다행히 모니위키가 문제없이 작동하기에, 스타호스트 다음 호스팅 서비스로 선택했다. 2014.4 현재 이코노미 클래스에 한해서, 5년 할인 or 무제한 계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장기간 사용이 목적이라면 무제한을 신청하는 게 이득이다.

Ncity에서는 좋은 컨텐츠를 가진 사이트를 적극 지원해 주고 있다.[1] 파초위키 계정 무료 분양건으로 트래픽 및 계정 용량을 추가 지원받고 있다. 그래서 속도 빠른 개인용 계정을 원할 경우에는 다른 곳이 나을 수도 있다. 일부 서버에는 일일 방문자가 많은 커뮤니티가 입주해 있기에, 특정 시간대에 접속 속도가 느려진다.

Server OS는 Anha:FreeBSD이며, 모든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건 아니라서 모니위키 일부 플러그인[2]이 작동하지 않는다.

2. 사용 기록

다양한 커뮤니티 사이트가 입주해 있기에 종종 DDOS 공격을 받는다. 2010.10에 DDOS로 네트웍 장애가 발생했으나, 운영자의 발빠른 조치로 문제가 해결되었다.

2013-03-01 사용한지 8개월째, 중간에 DDOS 공격 받은 거 이외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 무제한 계정으로 등록했기에 기간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리하다. 모니위키 계정 무료 배포...건으로 Ncity 운영자님께서 트래픽과 용량을 대폭 업그레이드 해줬지만, 제대로 써먹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다.

2013-10-15 모니위키 계정 무료 분양은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신청자가 제대로 써먹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서 아쉽다. 모니위키 이외의 플랫폼 분양도 생각해 봤지만, 큰 이점이 없다.

2014-04-08 평생계정 신청가능 수량이 229개 증가했다.(http://hosting.ncity.net/board/board.php?id=support&articleNo=6299) 2년간 사용해본 경험으로는 여기만한 곳도 없으니, 이번 기회에 신청하자.

2014-07-21 SSH 접속을 할 수 없어서 작업에 다소 시간이 걸린다. 폴더를 통째로 업로드하거나, 삭제할 일이 많은 내게는 아쉬운 일. SSH 권한을 신청하면 열어준다.

2015-05-23 15년 4월부터 호스팅 서비스 대응이 느려졌다는 얘기가 있다.(http://hosting.ncity.net/board/board.php?id=forum&articleNo=634&page=1&searchText=&clickCategory=) 호스팅 비용을 입금했는데 2주~1달 동안 반응이 없다는 소리가 들린다. 평생 무료 서비스의 부작용이 슬슬 드러나기 시작하는 건지, 아니면 관리자가 대응을 해줄 수 없는 상황인걸까? 어찌되었던 사이트를 미리 백업해야 겠다.

2015-08-11 서버 음란물(이미지) 신고를 받아 전수조사 중이라, 관리자 업무를 거의 못보고 있다고 한다.(http://hosting.ncity.net/board/board.php?id=forum&articleNo=647&page=1&searchText=&clickCategory=) 언제쯤 해결이 될지 모르니, 서버에 문제가 없기만 바랄 뿐이다.

2015-09-15: 어느정도 문제가 해결된 듯? http://hosting.ncity.net/ 페이지 안내글 위에 "임시 복원 페이지입니다. 현재 정상화 테스트중입니다"라는 글자가 겹쳐 보인다.

2015-12-27: 해외 장기 출장을 다녀와 보니 사태는 더더욱 심각하게 발전했다. 11월 초에는 이용약관을 맘대로 변경했으며(http://hosting.ncity.net/board/board.php?id=forum&articleNo=655&page=8&searchText=&clickCategory=), 이에따라 많은 평생 무료 사용자들은 환불 카페(http://cafe.naver.com/ncityrefund)를 만들어 대응하고 있다.

이런데도 불구하고 여기가 멀쩡하게 돌아가는 걸 보면, 반년 전 이후로는 아예 모든 업무를 접어두고 서버에 전원만 넣어둔다는 얘기로 봐야 할 것 같다. 언제 서버가 닫힐 수 알 수 없으니, 위키 분양도 슬슬 정리를 해야할 것 같다.

2016-02-02: 아직 Ncity 서버는 멀쩡하게 돌아가고 있다. Ncity 홈페이지는 방치된 상태이며 관리자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 이대로 서버가 계속 작동할지 의문이다. 일단 데이터는 1주일 간격으로 백업을 하고 있다.

2016-02-05: 아직 서버 자체에 이상은 발견하지 못했다. 이용약관 사태를 곱씹어 보니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너무 늦게 생각했다

"관리자는 휴,폐업을 할 예정이다. --> 기존 약관 대로라면 거액의 돈을 환불조치해야 한다. --> 이용한 개월수 제외하는 항목을 강제로 넣어서, 비용을 최대한 아껴보자."

내가 2012-08-22에 5년 장기 이벤트를 신청하면서, 평생 계정으로 전환되었다. 5년 장기이용료 67,200원을 1일 단위로 환산하면 약 37원이된다. 오늘 당장 호스팅이 문을 닫을 경우 환불 비용은 약 21,000원이다.

변경 전
⑫ 평생서비스 : 여기서 평생서비스라는 개념은 당사가 웹호스팅 서비스를 지속하는 기간을 말한다.
단, 당사가 사용자의 가입일로부터 5년이내에 당사의 웹 호스팅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당사의 휴,폐업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납입한 금액은 전액 환불 조치한다.

변경 후
⑫ 평생서비스 : 여기서 평생서비스라는 개념은 당사가 웹호스팅 서비스를 지속하는 기간을 말한다.
단, 당사가 사용자의 가입일로부터 5년이내에 당사의 웹 호스팅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당사의 휴,폐업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납입한 금액은 전액(이용한 개월수 제외) 환불 조치한다.


결국 환불받는 것은 실패했다. 씁쓸하다.

3. 같이 보기

----
Retrieved from http://memorecycle.com/w/Ncity
last modified 2020-01-31 09:2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