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Gmail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
- 090720 현재, 최대 저장 공간 7349MB(=7.17..GB)을 제공하며 이 용량은 아직도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 뿔뿔히 흩어져 있는 이메일을 gmail에서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다.
- gmail 알리미를 사용해서 편리하게 이메일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 다양한 확장기능(?) 제공 (option)
- 메일 번역
- 마우스 동작
- 누락된 첨부파일 감지기
- 보내기 취소
- 오프라인
- 메일 번역
- 막강한 스팸 필터링
- 필터&라벨을 통한 이메일 분류
- 구글 서비스와의 연동
- 한국 내 이메일 서비스는 모두 사법기관에 개인정보를 유출당할 위험이 있다. (테러에 연관되어 있다면 얘기는 달라진다.)
3. 한국 내에서 지메일이 인기가 없는 이유 ¶
- 첨부 파일 용량 제한이 35MB이며, 대용량 파일 첨부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 대부분의 이메일 서비스는 한국 포탈 서비스가 휘어잡고 있기에, 지메일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
- 수신확인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 (애시당초 수신확인 기능은 국제표준이 아니다.)
- 국내 포탈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최대 용량이 구글을 뛰어넘었다. 끊임없이 증가하는 구글 메일의 용량은 더이상 화제거리가 아니다.
지메일을 아는 사람이 드물거나, 알아도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1]안드로이드 점유율 상승에 따라 상황이 바뀌었다. 2016년 현재, 지메일 계정 없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힘들다.
----
- [1] 중소기업에서는 더러 사용하지만, 보안을 중요시 여기는 공기업이나 대기업은 자사 도메인을 된 이메일만 사용할 수 있다. 아니, 애시당초 다른 이메일 서비스에 접속을 막아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