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object width="560" height="315"><param name="movie" value="//www.youtube-nocookie.com/v/S1x76DoACB8?version=3&hl=ko_KR"></param><param name="allowFullScreen" value="true"></param><param name="allowscriptaccess" value="always"></param><embed src="//www.youtube-nocookie.com/v/S1x76DoACB8?version=3&hl=ko_KR"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560" height="315"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embed></object>
Blueray Dics ¶
극장 화면비에서 양쪽을 살짝 잘라냈다는 얘기가 있다. 왠지 나중에 완전판을 또 내놓을 것 같지만, 지금 당장은 대안이 없다.
http://www.movie4989.com/community/comty_read.asp?id=2014031112445369 ← 예약 중
OST ¶
디럭스 버전이 국내 쇼핑몰에서 1.8만원 정도로 판매되고 있다.
해외 버전과 다른 점은, 한글 설명이 포함되어 있다는 정도?
가격이 부담되고, 빨리 듣고 싶다면 멜론 등의 한국 전용 음원 사이트를 이용하자.
mp3 다운로드 이용권을 구입하면 60곡 전곡을 8천원 미만 가격에 싸게 구입할 수 있다.
할인 받을 경우에는 반값정도?
아마존에서 CD를 직접 구입할 경우, 서버에서 mp3 파일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혹은 좋아하는 곡만 따로 구입할 수 있다.
추천 곡
해외 버전과 다른 점은, 한글 설명이 포함되어 있다는 정도?
mp3 다운로드 이용권을 구입하면 60곡 전곡을 8천원 미만 가격에 싸게 구입할 수 있다.
할인 받을 경우에는 반값정도?
- LET IT GO
- Love is an Open Door
-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Reprise)
- Fixer Upper" (featuring Maia Wilson)
- LET IT GO - Special Edition in 25 Sprachen
- Frozen - Let it Go (Full Songs) Multilanguage HQ
- 0:00 Englisgh
- 3:42 Russian
- 7:24 Chinese
- 11:08 Dutch
- 14:51 Estonian
- 18:32 Greek
- 22:14 Hungarian
- 25:57 Italian
- 29:38 Polish
- 33:21 Spanish
- 37:03 Thai
- 40:44 Veitnamese
- 44:27 Danish
- 48:09 Indonesian
- 51:50 Korean (효린 ver.)
- 55:36 Icelandic
- 59:16 Portuguese
- 1:02:58 French
- 1:6:48 Deutsch
- 1:10:20 Japanese
- 1:14:06 Malay
- 1:17:47 Norwegian
- 1:21:30 Bulgarian
- 0:00 Englisgh
- Love Is An Open Door Cover- Chris Villain and Lexy Baeza
- FROZEN MEDLEY (feat. Kirstie Maldonado)
- Let It Go - Frozen - Alex Boyé (Africanized Tribal Cover): 이디나 멘젤의 Let It go가 여전히 최고지만, 노래를 감상하는 면에서는 그 못지 않은 즐거움을 안겨주는 let it go. 소녀의 감정표현과 코러스가 참 좋다.
관련 영상 ¶
얘기거리 ¶
- 버전별
- 자막 + 2D: 원본에 가깝게 감상할 수 있다. 화면도 깨끗해서 보기 좋다.
- 자막 + 3D: 환상적인 눈발과 살아움직이는 엘사와 안나를 감상할 수 있다. 다만 2D보다는 화면이 어두침침하고, 자막이 종종 화면을 가린다. 리얼디 포맷으로 제작되었기에, 롯데시네마에서 감상하는 걸 추천한다. 화면이 한눈에 들어올 수 있는 자리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
- 자막 + 4DX: 물을 뿌리니 좀 추울 수 있다고. 순록이 달리는 장면 등 긴박감을 잘 살린 부분이 있다고는 하지만...4DX 전용 영화가 아니기에 굳이 이걸로 볼 필요는 없다. 사람에 따라서는 의자 흔들거림 때문에 내용 몰입이 잘 안된다고 하더라.
- 더빙 + 2D: 저연령층 & 가족이 가장 많이 관람하는 버전이다. 고연령층과 함께 봐도 좋다.
- 더빙 + 3D: 3D에 거부감이 없다면 추천한다.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오기에 환상적인 화면에 집중할 수 있다.
- 더빙 + 4DX: 역시 자막이 없으니 화면 감상하기가 좋다.
- 자막 + 2D: 원본에 가깝게 감상할 수 있다. 화면도 깨끗해서 보기 좋다.
- Let it go 영상을 미리보고 가더라도 감동이 줄어들지 않는다. 오히려 기다렸던 "그 장면"이 오면 온 몸에 짜릿한 전율이 흐르게 될 것이다. 엘사의 감정선이 폭발하는 장면에서 소름이 쫙!
- 여느 외화가 그렇듯, 자막 일부가 살짝 왜곡&축약되어 있다. 자막에 너무 의존하지 말고 귀를 활짝 열어놓자. 영어를 좀 한다면, 깨알같은 장면에서 웃음을 터트릴 것이다.
- 다른 애니메이션과 달리 초등학교 미만 아이들이 조용히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래도 불안하다면 더빙판보다는 자막판을 보자. 멋진 원곡을 감상할 수 있으며, 최연령층이 중학생이기에 한결 감상하기 좋다.
근데 2번 이상 보러와서 대놓고 스포일러하는 애새X도 있으니 주의를
- 시간 부족으로 가지치기 한 부분이 많다. OST 디럭스를 보면 미사용 곡이 제법 많다. 예를 들어 Life too short, Spring Pageant 곡의 가사를 보면 왕국에는 얼음 저주(?) 및 자매가 반목하는 얘기가 살짝 담겨 있다. 저주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으면, 저연령층이 이해하기가 힘드니 과감히 잘라낸 것 같다. 그리고 이 시도는 보기좋게 성공했다!
같이 보기 ¶
- 겨울왕국 (스포일러 주의)
- 겨울왕국은 캐릭터의 승리다. 라는 잡설. by 클리앙
- 겨울왕국 자막판과 더빙판 비교 감상기(스포일러 주의) by 클리앙
가지치기했다기보단, 내용 자체를 바꿔버린거죠. 'Life too short, Spring Pageant'는 원래 사용될 곡이었지만, 스토리가 변경되면서 사라진 곡이예요. 원래 스토리는 엘사가 악역, 안나가 주인공이었지만 엘사의 'Let It Go'을 녹음하고서 노래가 너무 좋은 탓에 "이건 도저히 악역이 부를 만 한 노래가 아냐!" 하고 주인공이 바뀌어버렸다네요(....) 그 전까진 한스라는 인물은 존재하지도 않았구요. 부모님이 돌아가시는것도 원래는 자신을 가둬놓은 것에 대한 복수로 부모님을 파도에 휩쓸리게 만든 거라고 해요. -- bs03166 2014-03-17 15:4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