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os 기반의 유/무료 호스팅을 제공하는 업체.
PHP 버전이 높아서 모니위키, 미디어위키, 도쿠위키 등의 위키를 테스트해볼 수 있다. 그와 더불어 텍스트큐브, 워드프레스, 제로보드 등도 잘 설치된다.
카페 24, 미리내, 비누넷, x-y.net 등과 같은 쟁쟁한 웹 호스팅 서비스가 차지한 시장의 틈새를 노리고자 이런저런 시도를 많이 하고 있지만, 아직 미숙한 점이 많다.
특히 타 업체와 다른 시도를 많이 하다보니 서버가 느려진다거나, 한동안 접속이 안된다거나 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한다; 물론 이건 무료 호스팅에 한정되어 있다.
2009-11-05 : 최근에는 무료 호스팅 및 홈페이지에 악성코드가 침임하는 벌어져, Firefox나 Crome 브라우져에서 접근을 막는 일이 발생하였다. 또한 방화벽 설정이 바뀌어 모니위키의 특정 기능 (페이지 수정, 페이지 이름 변경 등)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현재 질문 게시판에 문의해 놓은 상태이지만, 아직까지 답변이 달리지 않고 있다. 운영자가 모든 것을 커버할 수 없을 정도로 바쁘거나, 당장 수익에 도움이 안되는 무료 호스팅 보다는 유료에 더 신경쓰고 있는 것 같다.
근 10개월 간 이용하면서 정이 든 사이트라서 쉽게 떠나지는 않겠지만, 앞으로 이런 일이 반복되면 결국 다른 곳으로 떠나야 할 것 같다.
2009-11-06 : 상기 문제는 해결되었다.
다른 서비스들을 많이 찾아봤지만, 그래도
FFcomputing만한 곳이 없더라. 일단 모니위키 설치는 잘 되지만 서버에서 지원하지 않은 기능이 몇 가지 있어서 에러가 발생한다. 물론 문의하면 해결할 수 있겠지만 일단 귀찮다 -_-; 2009-11-08
2009-12-05 : 수익성은 zero에 가까운 무료 호스팅 서비스에 발생하는 문제(DDOS 공격으로 인한 메모리 부족, 아파치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 해결 요청 등)로 운영자이신 애꾸눈짹님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것 같다. 최근
질문글에도 까칠하게 대답(http://www.ffhosting.net/68852)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물론 내가 보기에도 질문의 요지를 알 수 없는 애매한 요청이지만, 그래도 운영자가 일관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면 이런저런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다. 서비스 내부적으로 어떤 문제가 있는지 모르는 나로서는 안타깝다.
2010-03-02 : 예전에 작성한 공지사항을 재활용하는 경향이 있다. 그 때문에 방문자는 어떤게 최신 내용인지 헷갈릴 때가 많다.
[PNG image (13.86 KB)]
위 공지사항을 보면
SSH가 일시 중지되었다가 재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지만, 게시 날짜를 보면 혼란스러워진다.
2010-03-23 :
HDD문제로 홈페이지를 임시 폐쇄하게 되었다. 적잖은 유무료 사용자들의 데이터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 많은 사용자가 외부로 빠져나갈 것이라고 예상된다.
2009년 3월 22일
현재 복구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복구업체에 하드디스크를 맡겼는데도 불구하고 복구가 완벽히 되지 못해서
몇달전 백업해둔 디스크로 임시 대체하였습니다.
늦게까지 기다렸는데도 좋지 않은 소식이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일단 마지막으로 오늘 ( 3월 22일 ) 까지 손상된 디스크에 있는 내용이라도
최대한 복구할 예정입니다.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구되지 않는다면 피해가 있는 사이트들은 손해배상을
협상하에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기다리게 해서 정말 다시 한번더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드립니다.
2009년 3월 15일
하드디스크 복구중입니다. 2009년 3월 20일까지 홈페이지 임시 폐쇄합니다.
기존의 계정은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불편을 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내로 복구처리를 완료 하도록 하겠습니다.
FFHosting
2009.04 결국 무료/유료 호스팅 서비스를 종료했다. 이미 계약한 사람들과는 환불 및 보상 처리를 완료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