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문서로 돌아가기: ASUS C302
1. 소개 ¶
ASUS 서비스 센터 웹페이지로 들어가면, 한국의 수많은 서비스 센터를 볼 수 있다. 그러나 ASUS C302는 한국 정식 발매품이 아니라서, 서울 용산에 위치한 ASUS 공식 센터 - Royal Club에서만 수리를 의뢰할 수 있다.
2.1. 직접 방문 ¶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은 방문수리이다. 제품 구입 날짜와 제품 바닥면에 있는 Serial No. 스티커를 확인하고 , 용산 서비스 센터로 방문한다. 접수 가능 시간은 평일 09:30~17:00이다. (토/일/공휴일 휴무)
단순 고장은 현장에서 바로 수리할 수 있으며, 부품이 고장났더라도 최대한 유사 부품을 찾아서 대응해 준다. 만약 한국에 부품이 없는 경우에는, 부품이 도착할 때까지 2~3주 가량 기다려야 한다. 크롬북은 서비스 센터에 맡기거나, 다시 들고가면 된다.
수리비는 고객과실이 아닌 경우에만 무료이다.
2.2. 택배 의뢰 ¶
직접 찾아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차선책으로 택배수리를 의뢰할 수 있다. ASUS와 계약이 되어 있는 대한통운택배 착불로 보내면 된다. 타 회사 택배 착불로 보내면 반송하니 주의하자.
- 종이에 "이름 / 주소 / 연락처 / 제품명 / Serial no. / 증상 / 요청사항"을 적는다.
- 본체가 파손되지 않도록 뾱뾱이 등으로 잘 감싸고, 위의 종이와 같이 박스에 넣는다. 전원 어댑터, 보증서 등은 넣을 필요가 없다.
- 대한통운 착불 or 타회사 택배선불로 박스를 송부한다.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문배동 11-10번지 KCC웰츠타워 2층 ASUS 공식 센터 - Royal Club 이다.
- 물건이 서비스 센터에 도착하면, 서비스 기사가 물건&중상을 직접 확인 후 연락한다.
- 제품 상태에 따라 수리 방법/기간이 결정된다.
- 수리가 끝나면 1번 주소로 물건을 보내준다. 이때 발생하는 택배비용 역시 무료!
2.3. 자가 수리 ¶
도저히 서비스 센터에 수리를 의뢰할 상황이 아니라면, 직접 뜯어서 문제점을 확인하고 수리해야 한다. asus c302 teardown를 참고하여 미리 준비한 별 드라이버로 분해/수리를 해보자. 모니터 패널, 메인보드 등의 부품은 이베이 등의 해외 경매 사이트를 잘 찾아보면 구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