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약용 효과가 있거나, 향이 좋은 풀떼기를 우려놓은 음료수. Namu:유럽, Namu:중국처럼 식수 수질이 나쁜 곳에서는 차 문화가 발달했다. 알게 모르게 Namu: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차가 많으며, 특정 종류는 장기 복용 시 되레 해가 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복용하자.

2. 종류

2.1. Namu:매실차

매실 원액 + 물. 원액에는 매실즙과 Namu:설탕이 1:1비율로 함유되어 있기에, 매실의 새콤한 맛과 설탕의 달달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소화불량, 식욕부진, 피로회복, 해열, 해독 등의 효능이 있다. 매실 원액은 잘 익은 매실을 1~3년 숙성시켜서 만들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지만, 덜 익은 매실 열매에는 독성이 있어서 치아 손상, 배탈, 설사 등을 불러일으키니 주의하자. 또한 매실 액기스에는 설탕이 많아서 과용하면 살찌고, 충치가 생길 수 있다.

보통 가정집에서 매실청을 담그고 나온 매실 원액을 이용하거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http://www.maesilfarm.com/shop/shopbrand.html?xcode=005&type=O) 할 수 있다.

2.2. Namu:커피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밤샘이 필요한 수험생,직장인 들에게 필수 도우미이다. 현대인들은 하루하루 버티기 위한 각성제로 애용하다가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사람마다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가 다르기에, 자신에게 적당한 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민감한 사람이 과용하면 잠 못자고, 뜬눈으로 밤을 지세워야 한다.

  • 카누
  • G7 블랙: 절제된 듯한 향과 크레마가 특이한 베트남산 커피. 1개 가격이 170원 정도로 저렴해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2.3. 허브티

  • 설록 '해피 레몬허브티' : WikiPedia:녹차, WikiPediako:홍차, WikiPediako:레몬 버베나의 블렌딩티. 강한 레몬향과 마신 후에 기관지와 식도에 퍼지는 상쾌함이 인상적이다. 참고로 레몬 버베나는 기관지 질환, 감기예방, 두통, 편두통,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 or 심신안정에 좋다. 소화불량/습관성 복통/구토 증상 완화 효과도 있다. 원산지는 스페인. 한 여름에 찬물에 우려먹으면 속이 시원하다.

  • 리치 망고티 : 망고 + 복숭아향의 블렌딩티. 향긋한 내음이 맘에 들지만, 맛은 평범하다.

  • 제주 삼다 텐저린티 : 설록 발효차 + 상큼한 제주 한라봉 과육의 블렌딩티. 날씨가 더워 뜨거운물에 잠깐 우린 뒤에, 찬물을 부어 마셔봤는데...으엑. 우려먹는 방법이 틀린걸까? 향도 별로고, 혀끝이 떫다. 독특한 맛과 향에 익숙해졌다. 이젠 찬물에 바로 우려먹는다.
    • 여름철에는 얼음을 가득 채운 잔에 평소보다 약간 진하게 우린 차를 한 번에 붓는 급랭법과 처음부터 차가운 물에 티백을 넣어 냉장고 안에서 하루 정도 천천히 우리는 냉침법[1]을 사용하면 시원하면서도 맛과 향이 깔끔하게 살아 있는 맛있는 차를 마실 수 있다.

  • 스타벅스 히비커스 블렌드: 히비커스, 파파야, 망고, 패션 후르츠 에센츠가 함유된 블렌딩 티. Anha:스타벅스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우려내면 예쁜 붉은 색을 띄며, 달콤한 향이 난다. 첫맛은 홍차보다 살짝 신맛이 나는데, 입에 머금거나 삼킬때 강한 신맛이 난다.[2] 히비커스는 피로회복 / 이뇨작용 / 숙취해소 / 독소배출 /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다고 한다. 여기에 소화에 도움을 주는 파파야[3]가 포함되어 있다. 나머지는 달콤한 향과 상큼한 맛을 위해 추가된 것 같다.

  • manzanilla con miel: 스페인산 Namu:국화꿀차. 은은한 꿀 향 덕분에 팬이 제법 많다. 국화차는 눈에 좋다고 하니, 때때로 음용하면 좋을 듯.

2.4. Namu:홍차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에 식전/식후에는 피해야 하는 음료수.

  • BOH 카메론 하이랜드 티: 말레이시아 카메론 하이랜드에서 생산되는 홍차. 은은한 달짝지근함과 부드러움이 맘에 든다. 우려내는 속도가 빨라서 방치하면 쓴맛으로 변해버리니, 시간을 잘 맞춰야 한다.

2.5. 밀크티

대만에서 기념품으로 구입한 오후 15시 10분 티를 주구장창 마시고 있다. Namu:우유를 타면 더 진하고 맛있다던데, 아직까지는 정확한 방법을 잘 모르겠다. 맛있는 만큼 살찌기 좋다.

2018년 요즘에는 홍콩에서 구입한 미스터 브라운 밀크티를 마시고 있다. 대만제품과 달리 덜 달달하고 향긋해서 맘에든다.

3. 같이 보기

----
Retrieved from http://memorecycle.com/w/차
last modified 2019-01-07 09:2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