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2012 . . . . 26 matches
아래 초정리법과 같이 읽어보면 [http://kldp.org/node/76469 좋은 글]. 위키에 초정리법을 접목한 경험담이 위키 운영에 도움을 주리라. -- [파초] [[DateTime(2012-11-21T00:07:11)]]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12520830 초정리법]
{{{#!folding 초정리법 요약 by 알라딘 마이리뷰
나는 선생의 대표작인 <초정리법>을 요약하여서 책을 구할 수 없는 분들께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하려고 한다. (참고로,<초정리법.시간편>은 다른 책이다.<초정리법>에 이은 책이다.>
현대인들은 한번 접한 정보를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분류하여 정리한다.
하지만 분류한다는게 너무나 힘든 일이고 또 대부분의 정리물은 다시 사용되지 않는다.
따라서 분류하지 않고 자동적으로 정리하고 쉽게 검색하는 새로운 시스템이 필요하다.
노구치 박사의 분류하지 않는 정리법인 '초정리법'의 핵심은 시간축 검색과
컴퓨터의 이용으로 이 두가지를 정리의 미궁에서 빠져나오는 아리아드네의 실이라고 부른다.
(2) 머릿말에는 노구치 박사가 정리법책을 쓴다고 하니까 친구들이 놀랐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노구치 박사는 어른이 되면 정리할것이 많아지는데다가
분류 후 정리하는 도서관식 분류방식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차라리 정리할 시간과 여유가 없는 사람도 할수있는 새로운 정리법을 찾아내야 한다고 주장하고
마찬가지로 분류법을 쓰는 경우, 정보를 잘못 분류하여 엉뚱한 곳에 정리하면 그 자료는 어떻게도 찾을 수가 없어 결국 전체를 뒤져야만 한다. (정말 정리의 재앙이라 할 만한데...젠장 그런일 늘상 겪고 있지 않은가? )
목적은 검색이고, 분류정리는 검색을 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알아야만 한다."
(4) 노구치 박사가 보기에 "정보에 있어서 질서 있게 정리할 수 있는 것은 이미 죽은 자료뿐"이다.
(5) 그러면 노구치 교수의 문제 해결법을 보자.(종이와 싸우는 초정리법,114-5쪽)
(6) 컴퓨터에 의한 초정리법(167쪽)
1. 컴퓨터는 고속 검색이 가능하고, 기억 용량이 크기 때문에 파일을 미리 분류 정리할 필요가 없다.
- Minimalist . . . . 23 matches
#keywords 정리, 버리기
=== [[책]]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
1. 목표 : 항상 정리가 잘된 깔끔한 방에서 쾌적하게 지내고 싶다.
* 방을 정리하면 내가 진짜 하고싶은 일을 찾게 된다.
1. 정리 방법 (공통)
* '물건 종류별'로 보관한다. 장소에 따라 보관하면 정리가 영원히 끝나지 않는다.
* 정리 순서 : 의류 ▶ 책 ▶ 서류 ▶ 소품 ▶ 추억의 물건
1. 정리 방법 : 옷
* 한 자리에 모은다 ▶ 철 지난 옷부터 정리
* 계절별이 아닌 소재별로 정리 (면, 울 소재 등) 지멋대로 변화하는 날씨에 대응하기 쉬워지고, 동일한 역할을 옷을 또 구입하지 않게 된다.
1. 정리 방법 : 책
1. 정리 방법 : 서류
1. 정리 방법 : 소품류
1. 정리 방법 : 방치된 물건들
1. 정리 방법 : 추억의 물건
1. 정리 방법 : 수납
1. 정리를 통한 자기발견
* 방을 정리하면 하고싶은 일을 찾게 된다.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 -> 뭘 좋아하는 지 확인)
1. 수납·정리 개념을 버려라: 물건 가짓수를 줄이면 자연스럽게 정리가 쉬워진다.
1. 건강할 때 인생 정리를 하라.
- GuestBook/2012 . . . . 6 matches
요즘에는 위키에 뭔가 정리할 시간이 잘 나지 않네요.
식으로 정리해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겠죠. source code(wikilib.php)를 보면 일정 개수씩 끊어서 페이지로 분리한다거나...하는 옵션이 있는 것 같네요. -- [파초] [[DateTime(2012-11-12T09:13:54)]]
글 몇개 올리신거 봤는데, 정리 잘 해놓으셨던 걸요~ ^^
정리하면, 만약 nflint 계정에서 특별히 세팅을 하신 것이 있으신 지 알고 싶고, 그런 것이 특별히 없다면 혹시 모니위키를 euc-kr로 세팅해서 쓸 때 문제가 되는 것이 혹시 있는 지 알고 싶습니다.
질문 정리해서 올립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질문 내용을 한번에 보기 힘들어서 좀 정리했습니다. 위키에서는 일반 게시판과는 달리 단락을 너무 많이 나누면 글 읽기가 힘들어 지더군요.
- 파초 . . . . 6 matches
1. [메모]: 기억이 날아가기 전에 바로 기록으로 남겨둘 수 있어 좋다. 하지만 메모는 리뷰&정리를 하지 않고서는 소용이 없다. 메모가 쌓이면 거기서 필요한 정보만 찾아내는 것이 너무 힘들다. 메모를 검색 가능 하게, 되도록 편하게 만들려면 '디지털화'를 거쳐야 한다.
1. 녹음: [스마트폰]에 녹음 app을 설치해 놓고, 중요한 회의나 얘기할 때 녹취록을 남겨 놓는다. 말하는 사람의 감정이나 의도까지 확실하게 기록할 수 있는 좋은 수단. ...그러나 역시 쌓이는 녹음을 정리하지 않으면 그냥 디지털 쓰레기일 뿐이다.
1. [블로그]: 군대를 다녀온 이후, 서서히 인기를 끌고 있던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다. 몇 년 동안 내가 아는 정보를 정리해서 공유하면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재미를 느꼈다. 광고비도 타먹고, 다양한 체험단에 참여하는 등 나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많은 블로거들이 서서히 사라지듯이, 나도 블로그와 점차 멀어지게 된다. "하나의 완결된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 포스팅 달린 댓글 수를 확인하느라 시간을 너무 많이 사용했다. 블로그 에디터 오류 등으로 서식이 깨지기라도 하면 정정하는 것도 만만찮았다. 그리고 서서히 다가오는 생업의 위기를 무시할 수는 없었다.
1. 각종 노트 app: 내가 좋아하는 전자기기를 이용해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는 점에 매료되었다. 별도로 펜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며, 어두운 곳에서도 마음껏 끄적거릴 수 있었다. 나의 취미와 필요성이 절묘하게 어우러졌던 것.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같은 스마트폰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인터넷을 통한 데이터 연동 덕분에 소중한 데이터 소실에 대한 공포도 누그러뜨릴 수 있었다. 그렇지만 최대 단점은 종이 메모를 사용했을 때처럼 메모가 여기저기 흩뿌려지는 건 막을 수 없었다. 각 앱이나 서비스의 장단점이 뚜렷하기에, 어느 것 하나에 정착하기가 어려웠다. 결정적으로 [스프링노트], [Springpad]처럼 잘 나가던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다는 것도 영 찝찝했다.
비록 못 생기고 위지웍 에디터도 지원하지 않지만, 글 내용에 집중해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점에 끌렸다. 인기를 끌기 위해 글을 다듬을 필요도 없고, 기분내킬 때마다 글을 조금씩 채워나가면 그만이다. 서식이 제멋대로 깨지지 않는 위키 문법도 맘에 들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키위키 해당 항목] 참조)
위키를 보니 상당히 정리가 잘 되어 있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조언을 구하고 싶은것은 자료의 분류입니다. 자료가 적을때는 분류(카테고리)없이 막 써도 되지만 자료가 쌓이게 되면 그렇게 하기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 GTD . . . . 5 matches
궁금했었던 내용 정리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dg [[Date(2011-03-11T14:02:52)]]
정성스레 정리하신 글에 감사드립니다. -- cope3323 [[Date(2011-05-26T02:49:23)]]
이 곳에서부터 제 블로그로 오시는분들이 많기에 찾아와봤습니다 ^^ GTD를 잘 정리해주셨네요. 저도 모르던 내용들을 보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북마크해놓고 종종 들르겠습니다. -- 쉐아르 [[Date(2011-09-26T17:35:59)]]
여기처럼 GTD를 잘 정리해 놓은 곳이 없네요.
너무 잘 정리 되어 감사합니다. -- 나그네 [[Date(2012-07-24T01:34:40)]]
- 잡담/2011 . . . . 5 matches
[http://vue.tufts.edu/index.cfm 마인드맵과 비슷하지만 다른, 사고의 흐름을 정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 이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즐겁지만, 그냥 큰 종이를 놓고 손으로 그리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도 있다. 난 어떠려나. -- [파초] [[DateTime(2011-10-28T23:56:22)]]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image&wr_id=3597587 각종 충전기 케이블류 정리는 휴지심으로~] : 대박 팁! 이제부터 휴지심을 모아놔야 겠다. -- [파초] [[DateTime(2011-10-06T07:51:01)]]
[[아이유]]와 우영의 식사 사전에 대해 정리한 글은 삭제. 좀 더 들여다보니 정작 라디오에서 얘기를 꺼낸 건 아이유라고. 재미를 위해서 꺼낸 말이지만, 정작 상황자체는 우영 측에게 불쾌할 수 있다.
뭔가를 지르기 전에 하는 사전 조사. a라는 물건은 사기로 마음 먹었다. 다음 날 관련 리뷰를 읽어봤는데, xx라는 부분이 단점이라고 한다. 어라? 그 사람은 b라는 물건을 추천하네? 마침 [[엔하위키]]에도 b에 대한 내용이 나와있길레 한번 읽어봤다. ......정신 차려보니 WishList에 5가지 물건의 장단점을 정리하고 있다. '조금만 더~ 병'은 정말 무섭다. -- [파초] [[DateTime(2011-04-11T13:26:29)]]
일본 지진+쓰나미로 인한 자연재해는 아직도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쓸려나간 곳이 정리되고, 수재민들이 안정을 되찾을 때까지는 얼마나 긴 세월이 필요할까? 과거에 일본이 저지른 일에 대해서 몸서리 치지만, 이번 재해로 인한 피해는 뭔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한순간에 휩쓸려나간 마을과 가까스로 구출되는 사람들 사진을 보니 코끝이 찡해진다. -- [파초] [[DateTime(2011-03-15T04:03:06)]]
- GuestBook/2014 . . . . 4 matches
그리고 잡담 페이지를 가끔 읽는데, 연도별로 정리된것도 그렇고 방명록같은 창이 상단에 있는 것도 그렇고..
그리고 잡담 페이지는 2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도별로 정리된 것은 제가 수동으로 옮긴거고, 글 내용 추가에 대해서는... code를 페이지 최상단에 넣으시면 됩니다. {{{##comment}}} 바로 아래줄부터 댓글이 차곡차국 쌓이게 됩니다.
엔하위키랑 위키피디아한글은 인터위키 이름으로는 등록이 되어 있는데, 아이콘만 뜨질 않아서 그랬습니다. 인터위키를 쓴다면야 파초님처럼 엔하위키랑 구글 정도만 쓸 예정입니다. 특히 엔하위키같은경우는 워낙 많은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는 그곳이기에, ㅎㅎ 엔하위키는 'Anha' 로 파초님이랑 똑같은 깔끔한 아이콘으로 하고 싶네요~
--아이유는 참 좋죠♡-- 위키 코드는 동일할 건데 이상하네요. 살펴보고 정리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파초] [[DateTime(2014-11-27T14:01:31)]]
- 위키와 블로그 통합하기/임시 . . . . 4 matches
{{|헉, 전 그냥 수동으로 '목차'라고 쓰고 글자크기를 키워야 되는 줄 알았는데, 알려주신 문법 쓰니까 알아서 목차형성 되고 숫자도 매겨지고 배열도 보기 좋게 정렬되네요. (일일이 수동으로 글 쓴 나는 바보인가-_-;;;) 전 글쓰기 창에 나와있는 기본문법 밖에 몰라서 저런 건 있는 줄도 몰랐어요. 위키의 문법이란 모르면 복잡하고 알면 간단한 거군요.(어디 정리를 해놔야겠네요) 아 참 h태그 조정하는 것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저한테 맞게 수정해서 써야겠어요.^^ -- 다소 [[Date(2009-05-20T13:03:26)]]|}}
요새는 한글화도 한 것 같은데 왜인지 http://moniwiki.kldp.org 가 안열리더군요. 기능을 다 꿰고 있으면 은근히 요상한 것들 많이 구현할 수 있어요. 위키문법 정리하시면 부디 좀 공유해주세요. 저도 잘 모르겠는 때가 많아요.
현재 문법 같은 건 알게되는 족족 계속 정리 중이에요. 정말로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면 문법만 모아서 글 하나 작성해보려구요. 아마 SeeReal님이 더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 그때되면 바로 알려드릴께요.^^ -- [daso] [[DateTime(2009-05-21T23:42:03)]]|}}
앗 저도 senza님 위키 알아요. 구글링 하다 찾아냈는데 즐겨찾기 해두고 종종 검색해보고 도움 얻고 있지요. 그리고 이미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http://soomsori.net/moin.cgi/_c0_a7_c5_b0_b9_ae_b9_fd 여기]도 굉장히 도움 많이 되었어요. 모인모인이라 모니위키랑 문법이 좀 다른 경우도 있는데, 매크로가 어떤 식으로 쓰이는지 개념 잡는데 좋더라구요. 이리저리 돌아다니다보면 위키에 대한 정리를 잘 해놓으신 분들이 예전보다 많더라구요. 2년 전엔 도무지 검색해봐도 모르겠어서 포기했었는데 말이죠. 덕분에 틈만나면 위키를 하고 있습니다. 중독 심해요 이거...^^;; -- [daso] [[DateTime(2009-05-22T03:47:55)]]|}}
- 자료 정리 및 관리 . . . . 4 matches
#keywords 자료, 정리, 관리
회사/실험실에서 문서를 비롯한 자료를 정리/관리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자료의 올바른 정리 및 관리가 선행되어야 백업이 효과를 발휘하게 된다.
정확하게는 내가 공부하고 있는 '''실험실에서 자료를 정리/관리하는 방법'''이다.
- 책 . . . . 4 matches
* 미니멀라이프 물건 관리와 정리법 : 가볍게 보기 좋은 책. 이런 방법도 있구나! 라는 관점에서는 좋으나, 돈 주고 사기에는 아까운 책이다. TV, 잡지, 인터넷에서 무료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책에 소개된 각종 수납도구는 "무인양품" 제품이 압도적으로 많다.
> 예전에 '우표이론'이라는 것을 접한 적이 있다. 우표 크기의 종이에 메시지를 요약하는 연습을 말한다. 평상시 원하는 바를 종이에 적으면서 생각의 군더더기를 버리고 무의식 안에 있던 '원 욕구'를 떠올리는 방법이다. 나는 우표보다 사이즈가 큰 포스트잇을 추천한다. 지금당장 포스트잇을 이용해 욕구 발굴 연습을 해보자. 스스로 정리해야 다른사람에게도 편하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오늘 엄마가 저녁에 뭐 해줄까?" "아무거나" " 네 생알날 어떻게 해줄까?" "그냥 대충" 이런 대화를 지양하라. 그러니까 인생이 '아무거나' '그냥대충'이 되는 것이다. 가족 내에서 제대로 대우받지 못한다면, 원망에 앞서 욕구를 전달하려는 노력부터 해보자.
* Anha:"대망": 일본 대하소설. 1부에 해당하는 Anha:"도쿠가와 이에야스"만 다 읽었다. Anha:"오다 노부나가", Anha:"도요토미 히데요시"[* 임진왜란을 일으킨 장본인. 책 읽는 내내 짜증이....]와 함께 일본 전국시대를 깨끗이 정리한 장본인에 대한 소설이다. 일단 소설 자체의 재미는 상당한데다가, 일본 전국시대에 이름을 떨쳤던 사람들을 세세하게 다루고 있어서 그 당시 흐름을 알아가는 데 참 좋다. 일본 문화와 이에야스에 대한 미화가 너무 심하지만, 적어도 역사적 사실, 작가의 고찰과 상상력이 빚어낸 내용은 곱씹어 볼만하다. 그리고 읽는 내내 조선시대 임진왜란이 떠올라서 영 씁쓸했다. 그 당시 조선시대 역사는 어땠는지 살펴볼 생각이다.
== 나중에 정리 ==
- GTD/구현방식 . . . . 3 matches
아날로그 방식에는 GTD 전용 다이어리와 43폴더(Tickler file)가 있다. 전용 다이어리는 GTD 사이트나 이베이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나, 영문이기에 접근성이 떨어진다. 43폴더(Tickler file)는 GTD의 보조 수단으로, 할 일에 관한 모든 서류를 날짜별로 정리할 수 있다. {{{{color:blue}만약 모든 것을 디지털로 처리한다면, MS onenote로 43폴더를 대체할 수 있다.}}}
* A,B,C 분류 파일철 : 참고 자료를 파일철에 정리할 때 A,B,C 순으로 넣어두는 방법. 한국에서는 ㄱ,ㄴ,ㄷ 순으로 정리하는 게 좋을라나?
- Plus 내 기억 속의 이름/기타 . . . . 3 matches
여러분 [플러스]에는 프리 헌팅 모드가 있는건 아시죠? 간단히 정리하면 매인 캐릭터 이외에 등장하는 여성들을 공략할 수 있는 모드죠. 일정 조건을 충족시키거나 랜덤으로 나오는 프리 헌팅 걸도 유저들의 손아귀에... 이미 제작진이 수명의 캐릭터를 만들어 놓았다는군요. BUT! 이왕 소설도 유저들이 참여하시는 거, 게임 캐릭터까지 한 번 만들어 보시라고요. 이리하여 완성된 빅 이벤트 2탄은... 바로 [프리 헌팅 걸 제작 프로젝트]입니다!!
대답을 정리해 들은 남자는 담배를 재떨이에 눌러 끄고 다시 빙글 의자를 놀렸다. 등뒤에 펼쳐져 있는 넓은 유리 바깥으로 높고 웅장한 빌딩들이 치솟아 있었다. 남자는 다시 담배 한 개피를 입에 물며 말했다.
미처 생각을 정리하기도 전에 영귀의 머리에 정통으로 꽂히는 령수반. 승지의 냉혹한 눈빛 속에서 살기가 흘러 나왔고 영귀는 허물어지며 저주의 하소연을 했다.
- WishList/end . . . . 3 matches
바닥에 방치된 물건을 정리하기 위한 책장이 필요해졌다.
휴대가 가능한 초경량 기기에 대한 욕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어디든지 가볍게 들고다닐 수 있는 가볍고 성능좋은 노트북. 그냥 음악을 틀어놓거나,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정리하고, 인터넷에서 그냥 시간을 떼우거나,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는 그런 도구를 원하고 있다.
* 연습장 스케쥴러 : 아웃룩이나 팜 데스크탑 등의 일정관리 프로그램에서 자주 보던 주간 뷰가 아날로그로 구현되었다. 가격은 1.8로 다소 비싸지만, 감각적인 디자인과 하루를 1시간 단위로 관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요소들은 Someday에 정리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단, 월간 뷰나 메모는 다른 다이어리를 이용해야 한다.
- 노트정리 방법 . . . . 3 matches
학생으로서 배운 것을 잊지 않고 내것으로 잘 소화하기 위해서는 노트 정리를 잘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수업 시간에 고개를 끄덕이며 이해를 했다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서 잊어버린다면 말짱 황!
현재로서는 코넬식 노트정리법, 즉 코넬 노트를 이용한 정리방법이 가장 좋은 것 같다.
- 메모 . . . . 3 matches
두 번째로 사용한 것이 메모 관리 프로그램이다. [http://memorecycle.com/2866921 메모/노트 정리 프로그램 4종 소개]라는 리뷰를 작성할 정도로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해봤다. 각각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지만 완벽한 것은 없었다. 기능이 마음에 들면 가격이 비싸고, 웹으로 동기화되며 용량을 꾸준히 제공해주지만, 한글 출력이 불편하더라. 결국 어디 하나에 안착하지 못하고 다시 떠돌기 시작했다.
그리고 지금은 [[위키위키]]를 사용하고 있다. [[PC]]앞에서는 생각나는 대로 위키에 정리하고, 밖에서는 종이/휴대폰 등으로 자유롭게 메모를 한 뒤, 위키로 옮겨담는다.
[http://memorecycle.com/2866921 메모/노트 정리 프로그램 4종 소개]
- 모니위키/배포계획 . . . . 3 matches
모니위키 호스팅 이전 or 신규 설치 시 문제점 대응방안 정리.
1. Characterset: EUC-KR에서 UTF-8로 이전할 경우 글자가 깨진다. 캐릭터셋 변환 프로그램으로 정리하자.
데이터 이전 시 캐릭터셋 변환 프로그램으로 정리해도 '내용'은 제대로 나타나지만 '제목'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 배포되고 있는 캐릭터셋 변환 프로그램은 대부분이 원하는 확장자를 입력해서 폴더 내의 해당 확장자의 파일만 변환시키는 시스템인데 비해, moniwiki는 데이터가 확장자가 없는 파일로 저장되어버려 일괄 변환이 불가능한 상황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답이 필요할 듯 하네요. -- WisdomIT [[Date(2014-03-07T10:47:13)]]
- 사진 . . . . 3 matches
1. 피부톤 정리
1. 배경 정리: Crop, Inprinting Brush Tool 등을 사용하여 배경을 깔끔하게 다듬는다.
-감가상각에 대한 인식이 생겨 자주 사용하지 않는 장비에 대한 부분이 생겨 정리시작
- GTD/구현(디지털) . . . . 2 matches
iOS와 Android를 모두 지원하는 GTD tool을 정리했습니다. 하기 GTD는 기본적으로 Sync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기능 구현의 어려움 때문인지, 아직까지 옴니포커스 정도의 기능을 가진 GTD는 없더군요. 또한 달력보기 / 다단 Project, Context 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Windows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플랫폼과 데이터 연동이 되지 않는 GTD 프로그램들을 정리했습니다.
- GuestBook/2011 . . . . 2 matches
전 태그(키워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처음에는 카테고리도 사용했었는데, 일일이 문서를 정리하기가 귀찮더라구요~ 각각의 차이점은 [["모니위키/페이지 분류"]]에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세요~ -- [파초] [[DateTime(2011-06-14T07:36:17)]]
- Nexus 5/App . . . . 2 matches
||Nexus 5 시스템 정보 및 유용한 app이 정리되어 있다. 커스텀 롬, 커널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유료로 판매하고 있으며, XDA 포럼을 찾아보면 설치버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해외 여행에는 필수!. (관련글: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638758&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maps 개인적으로 정리한 해외여행시 지도 어플 비교])
- Nexus 5/CustomRom . . . . 2 matches
* 커롬별 기능 정리(한글):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ccc?key=0Au5zP07mlf0_dDh3aE54N3FEcjZrS1M4YzZkZkw0VXc&usp=sharing
||All-in-one Rom. Halo, Active display, 포켓모드, 상태바/소프트키 조정 등 꼭 필요한 기능을 모아놨다. 기능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며, 업데이트도 빠른 편이다. 다양한 기능 사용을 즐기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2.4~2.5 버전에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지만, 꾸준히 수정/개선되고 있다.
- OpenGL . . . . 2 matches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ms537767(VS.85).aspx MSDN, OpenGL 파트] : 영어라 조금 보기 번거롭지만, 잘 정리되어 있다.
[http://risl.snu.ac.kr/NosanR/opengl/opengl.html OpenGL을 win32에서 프로그래밍 하기 위한 기본 개념 정리]
- OptimusQ2 . . . . 2 matches
일단 몇일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 정리. 3.2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가진 [["hTC 레전드"]]를 KT 회선으로 사용했을 때와의 차이점을 중점적으로 정리하였다.
- PulseSmartpen . . . . 2 matches
대개 사람들은 아래 그림과 같이 음성을 듣고 난 뒤 머리속으로 정리 후에 메모로 정리하게 된다.
- Wall-E . . . . 2 matches
<아침에 일터로 나가 해가 질 때까지 쓰레기를 압축, 정리하다 집에 돌아와 수집품을 정리하거나 TV를 보며 하루를 마감하는 생활. 상투적이기까지 한 이 생활은 도시 빈민 노동자의 전형이다>
- c500 . . . . 2 matches
* [메모] : 키보드가 없어서 초반에는 입력이 불편하지만, Palm OS 특유의 그래피티에 익숙해지면 그때 그때 떠오른 생각을 빠르게 적어내려갈 수 있다. 이렇게 정리한 메모는 나중에 검색해서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다.
* 기념일 관리 : 지인들의 기념일을 잘 정리해놓고 !HappyDays로 관리할 수 있다.
-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 . . . 2 matches
(요약 - 내 생각을 섞어서 정리)
1. 침대 정리하기
- 리그베다 위키 . . . . 2 matches
한국에서는 WikiPediako:"위키피디아"만큼이나 인지도가 높은 위키 사전이다. 첫 시작은 슈퍼로봇 대전 등의 Anha:"서브컬처"[* Anha:"오타쿠" 문화라고도 불린다.]였는데, 어느새 사회 / 경제 / 법 / 과학 / 철학 / 소프트웨어 / 음식 / 철도 / 역사 / 음악 / 유행어 / IT / 연예정보 / 19금 / 사건 사고 / 요리 등의 온갖 지식들이 쌓이고 있다. 심지어 Anha:"양자역학"과 같이 일반인들은 이해 못할 항목도 적당한 예시를 들어가며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다! 그야말로 '''잡지식의 보물창고'''.
수많은 위키 이용자들은 마음이 돌아선 상태이며, [https://namu.wiki/w/FrontPage 나무위키]라는 대체제가 나타난 이상 리그베다 위키의 몰락은 예정된 미래가 아닐까. 그러나 "엔하위키 미러"라는 변수가 있기에, 어떤 방향으로 사태가 정리될지는 미지수이다.
- 모니위키/배포계획/모니위키 인터웍스 에디션 . . . . 2 matches
1. (./) config.php 정리 및 사용하지 않는 옵션 삭제
1. (./) EditTextForm 변경하기. --초보자들이 작성하기 좋게.-- 깔끔하게 정리함
- 모니위키/페이지 분류 . . . . 2 matches
알아보기 쉬운 수직 구조로 페이지를 정리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진다.
'''결론''' : '''페이지 수가 적은 소규모 위키에서는 상하/하위 페이지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카테고리까지 추가하면 좋겠지만, 그거 신경 쓸 시간에 내용을 더 알차게 정리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 블로그 . . . . 2 matches
* WishList : 기존에는 생각나는 것들을 위키에 정리하곤 했는데, 이제부터는 1주에 1번 WishList에 대한 목록을 정리해서 올려볼 생각이다.[트위터] 일일 로그로 채워져 가는 블로그를 좀더 다채롭게 꾸밀 수 있고, 내가 구입하고 싶은 물건에 대한 목적도 확실히 할 수 있다. 그리고 혹시 또 아나? 누군가 내 블로그 보고 선물해 줄지?
- 스티븐 잡스 . . . . 2 matches
주치의는 집으로 돌아가 신변정리를 하라고 했습니다. 죽음을 준비하라는 뜻이었죠.
임종 시에 사람들이 받을 충격이 덜하도록 매사를 정리하란 말이었고
- 시간 버리기 연습 . . . . 2 matches
세일할 때 지른 전자기기 정리하고, 충전하느라...
=== 돈과 시간을 동시에 모아주는 정리법 ===
- 어떤 위키가 실험실에 적당할까 . . . . 2 matches
== 어디 정리 정돈에 좋은 도구 없나? ==
그래서 지금 생각하고 있는 위키 및 게시판에서 필요한 조건과 후보를 정리해보았다.
- 연구노트 . . . . 2 matches
연구원이 자신의 일일 연구 내용을 적어놓는 노트. [[PC]]로 정리하기 전의 Raw data를 기록하기 때문에 잘 작성해놓으면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다. 예전에 했던 연구를 다시 확인한다거나, 후임자에게 인수인계, 혹은 후대 사람들에게 자신의 능력 자랑[* (ex : 레오나르도 다빈치)], 특허권 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연구 날짜와 내용을 상세히 기록해 놓으면, 누가 먼저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정리했는지에 대한 법적인 증거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연구노트는 [[볼펜]]으로 쓰고 수정할 때에는 삭선 처리 후 내용을 추가해야 한다.)] 사용된다.
- 위키위키 . . . . 2 matches
관련 내용을 좀 정리해 봐야겠습니다. 사용해본지 오래되어, 지금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사실 별로 발전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 플러그인을 통해서 부족한 기능을 보완하는 것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위키의 가장 중요한 기능중 하나인 version control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이 많이 아쉬운 점이더군요. version control이 지원되는 패치 버전을 찾았는데, 그것이 파이어폭스에서만 정상 작동하더라구요. 그래도 개인용으로 자료 정리하는 정도로 사용한다면 만족스럽게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칼킨 [[Date(2012-09-22T03:40:26)]]
- 책/2014 . . . . 2 matches
스마트한 생각들: 사람들이 흔히 범하는 생각의 오류 52가지에 대해 재미있게 정리한 책. 초반에는 성인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본 내용이 많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가슴 한구석이 뜨끔해지는 내용들이 담겨 있다. 심심할 때 읽어봐도 좋지만, 몇 가지 항목들은 정리해 놨다가 책상 한켠에 붙여놓는 것도 좋다. 그러나 갖가지 오류에 대해 민감해지지는 말자. '''"피해 가능성이 작다면 그런일에 머리를 싸매지 말고, 오류가 생기더라도 그냥 두어라. 당신은 그렇게 함으로써 더 나은 삶을 살게 된다."라는 작가의 말처럼 사소한 것은 직관에 맡기자.'''
- ADHD . . . . 1 match
* 흔히 과제나 활동에 필요한 물건들을 분실한다. -> 그냥 아무데나 뒀다가, 다른 물건과 합쳐놨다가 분실한다. 정리 정돈을 잘 못한다. 그 과정이 피곤하고 괴롭다.
- ASUS C302 . . . . 1 match
=== 간략 정리 ===
- Amazon . . . . 1 match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216638 아마존 프라임 맴버쉽 간단정리] by [클리앙]
- Camera . . . . 1 match
빛을 포착해서, 아날로그 혹은 디지털로 저장해주는 기기. 이렇게 찍은 사진을 잘 정리해 놓으면 나중에 추억 되새김질 하기 좋다.
- Chromebook . . . . 1 match
||동영상,링크 등을 한곳에 정리해뒀다가, 나중에 볼 수 있다.
- Elementary OS . . . . 1 match
출처: [http://blog.daum.net/bagjunggyu/120 elementary OS luna 설치부터 꾸미기까지 총정리]
- GLUT 관련 사이트 . . . . 1 match
[http://www.viper.pe.kr/wiki2/wiki.php/Game%20Development%20Links 바이버 위키, 게임 프로그래밍 관련 사이트 정리] : 나중에 다른 [[위키]] 자료 받아들이는 것 적용
- GTD/응용 . . . . 1 match
* Gmail은 인터넷 접속만 가능하면 어느 플랫폼에서도 관리가 가능하기에, Inbox로 사용하기 좋다. 생각나는 것들을 Inbox에 몰아놨다가, 시간날때 GTD tool에 정리하는 방식도 꽤나 쓸만하다. '구글 없이는 못살아~'를 외치는 당신에게 딱 어울리는 방법이다.
- GuestBook/2013 . . . . 1 match
원인이 뭔지는 알수 없지만, 일단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내용을 정리해보면...
- GuestBook/2016 . . . . 1 match
안녕하세요, 파초님께서 정리해주신 모니위키 관련 내용으로 많은 도움을 받은 초보입니다. 먼저 감사 인사 드립니다.
- HelpOnLinking . . . . 1 match
앞부분에서도 언급한 내용이지만, 자동으로 링크가 걸릴 경우 URL 주소 되에 공백을 넣어주거나, <http://moniwiki.kldp.org/wiki.php/FrontPage>와 같이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정리해보면
- LibreOffice . . . . 1 match
* 표 작성이 불편 : 사실 이건 한국인에게만 해당되는 단점이다. 너무 표를 좋아한 나머지 대부분의 내용 정리를 표로 처리하고 뿌듯해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이건 너무 비효율적이다. 표 작성하는 데 들이는 시간을 내용을 더 풍부하게 만드는데 신경쓰는 게 효율적이지만, 한국인은 겉으로 보이는 깔끔함에만 신경쓴다. 특히 군대와 관공서!!!
- MBTI . . . . 1 match
* [http://thelstream.com/?p=62727 MBTI 직업 총정리]
- MS Office . . . . 1 match
'''A''' 해외 포럼에서도 같은 문제로 질문글이 올라와 있지만, 딱히 정해진 해결방법은 찾지 못한 상태이다. 현재로서 가장 좋은 방법은 MS Office와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footnote(프로그램을 삭제할때는 [RevoUninstaller]를 이용하면 남는 찌꺼기까지 말끔하게 삭제할 수 있다.)]] / 관련 폴더 및 임시 파일 삭제 / 레지스트리 정리 등의 작업을 통해 PC를 깔끔하게 청소한 뒤, 재설치하는 것이다.
- Ncity . . . . 1 match
이런데도 불구하고 여기가 멀쩡하게 돌아가는 걸 보면, 반년 전 이후로는 아예 모든 업무를 접어두고 서버에 전원만 넣어둔다는 얘기로 봐야 할 것 같다. 언제 서버가 닫힐 수 알 수 없으니, 위키 분양도 슬슬 정리를 해야할 것 같다.
- New iPad . . . . 1 match
* [[사진]] 정리
- Notepadplusplus . . . . 1 match
[http://eslife.tistory.com/130 Notepad++으로 프로젝트 일정 관리하기] : 회사에서는 아웃룩이라는 편리한 이메일 & 일정 & 할일 관리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한다. 하지만 Notepad++을 이용한다면 보다 깔끔하게 업무를 정리할 수 있지 않을까? 위키는 자동저장을 지원하지 않기에 사용이 좀 애매하다.
- PS Vita . . . . 1 match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게임만 정리했음)
- Palm . . . . 1 match
* [[HDmaker]] : 휴일이나 기념일 등을 TXT로 정리해놓으면, 그걸 읽어서 Palm의 Callander에 등록해주는 App
- Proe 부품 라이브러리 . . . . 1 match
여기에서는 그 부품 라이브러리를 다운받는 방법을 정리해놨다.
- Proe 실무자 강의 . . . . 1 match
프로이 강의 내용 정리
- SPARQ GTX55-i52410 . . . . 1 match
이 아랫쪽은 딱히 단점이라기 보다는 '''아쉬운''' 부분을 추가 정리해봤다.
- SynapticOutline . . . . 1 match
---논문을 작성하기에 앞서 어떤 내용으로 구성할 것인지 목차(Contents)를 정리 해놓은 문서를 '''시냅틱 아웃라인(SynapticOutline)'''이라고 부른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봐도 찾을 수 없는 용어이기에, 실험실에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 SynopticOutline . . . . 1 match
글을 작성하는 데 있어 개요를 목차로 정리하고 간단한 설명을 첨부하는 것을 '''!SynopticOutline'''이라고 한다.
- TG50 . . . . 1 match
'''[[Date(2009-11-23T14:18:28)]]''' 보관하려고 생각했지만, 되려 짐이 될 것 같아 미리 정리할 생각이다. 판매 목록은 다음과 같다.
- Ubuntu . . . . 1 match
* [http://blog.daum.net/bagjunggyu/120 elementary OS luna 설치부터 꾸미기까지 총정리]
- mp3p . . . . 1 match
현재 mp3p를 파는 곳은 [[애플]], [[삼성]], 코원, 아이리버, [[소니]] 등이 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느낀 점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다.
- 귀신 . . . . 1 match
1. 자신의 두려움에 대해 정리해 본다. (내 경우는 "시험"이 두려워서, 시험에 대한 악몽을 자주 꾼다.)
- 담비노트 . . . . 1 match
* 원하는 기능을 찾기가 어렵다. 왠만한 기능은 구현되어 있지만, 정작 사용할 때 찾기가 어렵다. 전체적인 기능 정리가 필요하다.
- 리디북스 . . . . 1 match
*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236588 리디북스를 위한 E-ink 리더기 추천 정리]
- 모니위키/1.1.5 . . . . 1 match
[[모니위키]] 1.1.5부터 지원하거나 향상된 기능에 대해서 아는대로 정리. 잘 모르거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은 제외함. [[엔하위키]]가 모니위키 1.1.5를 사용함에 따라, 버그 리포팅과 코드 수정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좀 더 완벽한 [[모니위키]]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1.1.6이나 1.2.0을 기다리는 게 좋을 것이다.
- 모니위키/InterWiki 활용방법 . . . . 1 match
'''인터위키(InterWiki) : 여러 위키 사이에서 링크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기능'''. 다른 위키의 내용을 참고로 표시하거나, 다른 위키에 이미 잘 정리된 글로 내 위키의 글을 설명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주소방식이 [[위키]]와 유사하다면 위키가 아니라도 활용할 수 있다. (예 : [[트위터]])
- 모니위키/분양 . . . . 1 match
관리자가 설정해야 하는 부분 정리.
- 모니위키/분양/신청 . . . . 1 match
미사용 계정 정리 중 입니다. 일일이 관리하기에도 한계가 있기에, 꾸준히 관리하는 분만 남기고 솎아낼 예정입니다. (~10/9) -- [파초] [[DateTime(2013-10-06T15:11:20)]]
- 모니위키/아이디어 . . . . 1 match
* 2010.11 : 지금 위키에 낙타 표기법을 이용한 영문 페이지와 한글 페이지가 혼재되어 있다. 일관성 있게 정리하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 그리고 발생하는 문제점은?
- 모니위키/윈도우에 설치하기 . . . . 1 match
{{{{color:red}<!> 본 페이지 내용이 정리정돈 되어 있지 않아,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모니위키/장단점 . . . . 1 match
위지윅 에디터에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 더 편리하지만, 정작 필요한 부분을 수정할 때 내가 의도하지 않는 방향으로 서식이 지정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하지만 위키에서는 그런 걱정은 전혀 없다. 자신의 의도대로 글을 정리할 수 있다.
- 아이유 . . . . 1 match
*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10420270&page=0&sca=&sfl=&stx=&spt=0&page=0&cwin=#c_10420379 아이유 쇼케이스 무대 인사 일부 정리입니다]
- 야밤에 들어가면 안되는 유해사이트 . . . . 1 match
* Level 4 : [http://blog.naver.com/killercell 실제로 겪었던 무서운 이야기] : 잠밤기가 깔끔한 내용 정리를 통해 세련된 공포를 불러일으킨다는 것과 달리, 실화를 올린 사람들의 글을 수정하지 않아 공포에 현실감이 묻어난다는 것이 특징. 중간에 삽입된 삽화와 같이 보면 정말 모골이 송연해진다. 아니, 삽화까지는 참을 만한데 애니메이션 gif가 나올때 깜짝 놀래곤 한다. 그런고로 밤엔 절대 엄금 ;ㅅ;
- 업무일지 . . . . 1 match
감시하는 느낌을 받거나, 일 처리가 늦다고 질책받는 용도로 사용될까봐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지만 업무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 놓으면 자신을 위해서 좋은 일이니 작성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권장한다.
- 연구실에서 위키 사용하기 . . . . 1 match
결론: 엑셀, PPT 등의 막강한 도구를 제쳐놓고, 연구내용을 위키로 정리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특히 한국 대학원에서는 대외 문서작성을 "한글 워드프로세서"로 하고 있어서, 위키를 사용하는 것은 안그래도 바쁜 대학원생 일거리를 늘리게 된다.
- 이미지가 보이지 않게 되는 문제 . . . . 1 match
모니위키의 config.php를 수정하다 보면 <!>'''업로드한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이 페이지는 이러한 문제점의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하기 까지의 과정을 정리한 DebugJournal이다.
- 이사 . . . . 1 match
내 집 구석에 박아놓은 쓰레기를 정리하고,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날
- 자취 . . . . 1 match
머리카락, 먼지제거 필수품. 청소기가 없다면, 얘를 바닥에 돌돌 굴려서 머리카락 및 먼지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그 후에 걸레 or 물수건으로 바닥을 닦아주면 청소 끝.
- 잡담/2014 . . . . 1 match
사용하지 않는 은행 보안 모듈을 [[Revo Uninstaller]]로 싹 정리했더니 업무용 노트북이 한결 가벼워졌다. Anha:"ActiveX" 내용처럼 그놈의 보안 모듈은 악의 축이다. -- [파초] [[DateTime(2014-08-20T15:21:38)]]
- 잡담/2015 . . . . 1 match
* 촬영한 사진 편집, 정리, 인화
- 잡담/2016 . . . . 1 match
1. 기억력. 이게 안되면 정리를 치밀하게 할 줄 알아야 한다.
- 잡담/2017 . . . . 1 match
* 로그인 에러 처리: 관리자 아이디 추가, 비번 설정, 권한 설정이 꼬임. 아직까지 해결방법을 찾지 못함. 시스템을 리셋할 예정. 설치 과정은 [[구글]] 드라이브에 정리해 놓았다.
- 잡담/2020 . . . . 1 match
* 정리정돈 깔끔이
- 잡담/2021 . . . . 1 match
여기서 팩트를 정리해보자...
- 젠하이져 mx 시리즈의 단점 . . . . 1 match
<!> 젠하이져 구형 MX 제품([[MX400]], [[MX500]] 등)의 단점에 대해서 정리해 놓은 글입니다.
- 책/2013 . . . . 1 match
||서른살 직장인, 책읽기를 배우다. [[br]][[br]]숨가쁘게 하루하루를 보내는 2~3년차 직장인에게 추천하고픈 책. 각계 각층의 책 멘토들의 독서 방법에 대해 엿볼 수 있다. 기억나는 내용을 정리해보면...[[br]][[br]]"책을 읽음으로서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가장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다. 그야말로 독서는 직장인들이 살아남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다. 다양한 책들이 있는데 다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 시간을 조금이라도 절약하려면 오랜 기간 동안 검증된 '스테디셀러'를 읽는 것이 좋다. 또한 전문서, 자기 계발서만 읽지 말고, 소설이나 고전에도 신경 쓰자. 재밋는 소설을 읽어서 독서에 대한 흥미도 유발시킬 수 있고, 의외로 사람들간의 관계에서의 해답을 얻을 때도 있다."
- 파초/INTP . . . . 1 match
INTP는 거의 모든 것을 배우려고 하는 욕구와 새로운 정보에 대해 항상 열려 있도록 하는 "지각적 태도"가 있습니다. 이 태도 때문에 이들은 조금이라도 가치가 있을 법한 것은 절대 버리지 못하고 주저하게 됩니다. 그런 자료들을 정리하는 것은 사실 "내일" 바뀔 필요가 있는 어떤 구조를 거기에 부과하죠.
- 한RSS . . . . 1 match
--인터페이스의 익숙함을 버리지 못했지만, 중요한 글 제한과 여러가지 불편함이 있기에 [["GoogleReader"]]로 데이터를 옮기고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구글리더 서비스는 2013 년 7 월 15 일에 종료되었다.] 한RSS에서 중요하다고 표시해놓은 글들은 다시 보고, [[위키]]에 정리할 것이다.
- 화장품 . . . . 1 match
손으로 문지르는 것만으로는 잔여물을 깨끗이 정리할 수가 없어서, 지금은 '''[https://www.google.co.kr/search?q=%EC%84%B8%EC%95%88+%EC%A0%84%EC%9A%A9+%EC%86%94&newwindow=1&tbm=isch&tbo=u&source=univ&sa=X&ved=0ahUKEwi70qn_ztPNAhXFnJQKHZ1EAoAQsAQIIQ&biw=1536&bih=764 세안 전용 솔(모공 브러쉬)]'''를 사용하고 있다. 일반 비누로도 충분히 거품을 낼 수 있으며, 모공에 있는 잔여물 클리닝에는 참 좋다. 전동 세안 솔이라는 제품도 있으나, 솔을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기에 유지비가 만만치 않다.
Found 92 matching pages out of 804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