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ulseSmartpen/QnA . . . . 11 matches
위치 별로 각기 다른 특수 패턴이 인쇄된 바닥면(패턴지라 함)에서 바닥면 영상을 관찰할 수 있는 전자펜으로 필기를 하면 전자펜 위치에 따라 다른 패턴 영상이 관찰되므로 이를 통해 전자펜의 절대 위치 및 필기 궤적을 인식. 패턴지와 전자펜으로 구성되며, 위치 인식 과정은 전자펜에서 수행됨.
태블릿(tablet)이라 불리는 특수 판넬 위에 stylus pen으로 필기를 하면, 필기 동작 중의 펜위치가 판넬에 의해 감지되어 필기 궤적을 인식하는 기술. 특수 판넬과 stylus 펜으로 구성되며, 위치 인식 과정은 판넬에서 수행됨.
특수 파동(초음파 혹은 전자파) 발생 장치를 내장한 전자펜과 서로 다른 위치에 설치된 2 가지 이상의 파동 감지 센서를 활용하여 필기 동안의 전자펜 위치를 인식하는 기술이며 위치 인식은 삼각 측량법과 유사. 전자펜(발생원)과 센싱부(다른 위치에 있는 두 가지 이상의 센서들)로 구성되며, 위치 인식 과정은 센싱부에서 이루어짐.
== PDF파일을 출력했는데 인식이 잘 안된다. ==
1. '용지에 맞춤'이 아닌 100%로 인쇄. dot pattern이 축소/확대 될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음
1.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더 연하게 출력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각자 테스트 해볼 것.|}}
펄스 스마트펜은 필압센서가 달려 있어서 일정 이상의 힘이 펜 끝이 가해져야만 필기한 것으로 인식한다. 주로 펜을 뉘여 썼을 경우에 이빨 빠진 흔적이 많이 보이며, 70~80도 정도로 펜을 세워서 필기하면 예방할 수 있다.
- 이미지 문자 인식 . . . . 11 matches
문자 검색을 염두에 두고 PDF 형식으로 스캔했을 경우에는 텍스트를 복사할 수 있지만, 단순 이미지만 있을 때에는 일일이 타이핑해야 한다. 그래서 이미지에 있는 문자를 인식해서 텍스트 파일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나 서비스가 개발되어 있다. 일반인이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네이버 랩의 [http://t.lab.naver.com/ocr/ 네이버 이미지 문자 OCR]이다. 스캔한 이미지의 해상도가 충분히 높을 경우, 문자 인식률은 높은 편이다. 문자 인식률을 높이기 위한 세부 옵션 조절은 할 수 없는 것이 아쉽다.
재밋게도 전문 서비스인 네이버 이미지 문자 OCR보다, MS [[원노트]]의 이미지 문자 인식 기능이 더 강력하다. 물론 영어 한정.
- z22 . . . . 9 matches
1. plam os5 기종에서 한글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은 디오펜과 kospi가 있다. 디오펜의 경우 z22에 딱 맞는 버전이 없어서(추측) 에러가 곧잘 발생하고, kospi는 한글이 애매하게 인식된다. 그야말로 오타발생기 수준.
zire21과 달리 z22에서 kospi 그래피티 인식이 잘 안된다. zire21에서는 그냥 쓱쓱 아무렇게나 입력해도 90% 정도로 정확했는데, z22에서는 신경써서 천천히 입력해야지 오타가 없다. 아무래도 그래피티2의 영향인 것 같다. '자연 필기 인식'방법도 사용해 봤지만, 미묘하게 불편하다. 스크린키보드는 작아서 어지럽다;;
디오펜과 KOSPI의 한글 그래피티 입력이 조금 다르고, z22에서는 인식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아 디오펜의 연속필기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생각외로 인식률이 높다.
KPUG 자료실에 있는 파일로 전환을 시도해 봤지만, 제대로 안된다. [zire21]에서는 문제없이 전환했는데 아무래도 NVFS 문제가 아닐까? 결국 TealScript를 설치해서 해결을 했다. 다만, 몇몇 한글 그래피티[[Footnote(ㅎ, ㅈ, ㅊ 등)]]가 제대로 인식이 안되서 kospi의 사용자 그래피티를 몇가지 수정했다. 조금 더 사용해보다가 문제가 생기면 처음 방법을 재시도 할 생각이다.
=== 디지타이저 인식 불가능 ===
* `09. 07. :이리저리 굴린 탓일까? 갑자기 [zire21]과 동시에 디지타이저가 인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외관에 흠집을 내면서까지 분해해봤지만 원인 불명. [TG50]의 디지타이저 필름을 납땜했을 때의 기억을 되살려보면, [zire21]과 [z22]도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다.
* `09. 08. 23 : 이대로 고장난채로 방치하기는 뭣해서, 일단 디지타이저 필름을 납땜해보고 실패하면 부품으로 나눠서 팔기로 생각하고 수리를 시작했다. ......그런데 이건 왠걸; 조립만 했을 뿐인데 갑자기 또 인식한다; 그것도 z22, zrie21 둘다! 0_0;;; 대신 분해할때 부품이 하나 빠졌는지 스타일러스 펜이 고정되지 않는다. 젠장~
- GuestBook/2013 . . . . 8 matches
자문자답입니다. 일정 개수 이상의 문서를 생성했더니 TitleIndex 매크로가 제대로 작동하네요. -- 산소 [[DateTime(2013-08-02T23:28:45)]]
서버 문자셋과 아무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아파치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서버측에서 문자셋을 강제로 iso-8859-1로 지정하고 있네요. 모니위키는 이것과 전혀 상관 없이 $force_charset=1; 옵션을 써서 기본 문자셋을 강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WkPark [[DateTime(2013-05-22T12:10:09)]]
문제는 서버 문자셋은 아파치고 php로 강제로 utf-8로 고정되어있다는점이죠
Ncity 계정에서는 php_value가 BAD로 떴는데, 로케일을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이 이것과 관련이 있어 보이네요. -- 산소 [[DateTime(2013-05-14T10:05:03)]]
1. 메뉴는 접속자 웹 브라우져의 언어를 자동인식해서 영어 or 한글을 보여주게 됩니다. 아예 영어로 고정시켜버릴 수는 있지만, 이 경우 모든 메뉴 및 도움말이 영어로 바뀝니다.
자문자답이 됐네요. ^^; Editlog는 wiki.php 파일을 수정하면 되고, RCS는 config의 version_class 변수를 RcsLite로 바꾸고 lib/rcslite.php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 산소 [[DateTime(2013-03-25T12:12:46)]]
- HTC 레전드 . . . . 8 matches
통짜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한 htc의 안드로이드폰. 2011.04에 스맛폰 요금을 적용하면 요금제 자유보다 더 싸게 전화/문자/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기에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는 문제가 있지만, 이 부분은 os 업그레이드(프로요) / 위젯 사용 최소화 / 검은색 배경 사용 등으로 완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 2일차 : 배터리가 쭉쭉 줄어드는 건 여전하다. 그나마 USB 충전이 되니 PC 앞에서 일할 때는 마냥 충전모드에 들어가 있다. 이 상태에서 USB를 통한 스맛폰 원격제어가 되면 좋겠지만 방법은 아직 못찾았다. 데이터를 PC에 백업하기 위해서 HTC Sync라는 관리 프로그램을 [[Windows7]]에 설치했다. ...디스크 모드는 잘 되는데, HTC 연동 모드에서는 폰과 PC가 서로 인식하지 못한다. 해결책은 있는 걸까?
1. 3rd party 문자, 전화목록 app을 설치했을 경우, 작업표시줄(?)에 계속 전화나 문자 목록이 남아 있는다. 난 이미 app을 통해서 확인했는데 말이다.
* [[안드로이드]]에는 적응했지만, 확실히 다른 OS보다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적다는 느낌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시스템 문자/전화 관리 app 대신에 3rd party app을 설치한 경우, 알림 메시지가 1번만 나타나는 것이 정상이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시스템 문자/전화 관리 app에서 알림 설정을 수동으로 끄기 전 까지 알림 메시지가 중복되어 나타난다.
Q1. HTC sync를 설치하고, PC와 HTC 레전드를 USB로 연결했는데 인식을 못한다.
A1. [[Windows7]]에서는 인식을 못하는 문제가 있으며, 이것은 아직도 해결되지 않고 있다. 관리자 권한을 어떻게 하면 된다는 얘기도 있지만, 잘 모르겠다.
- XpressMusic N5800/사용기 . . . . 8 matches
* 휴대폰으로의 기본 기능인 전화 / 문자 등의 기능은 평범했으며, 가상 키보드를 EZ한글 / 3x4 쿼티 / 풀 스크린 쿼티로 지원하는 것이 독특했다. 한글입력은 EZ한글이 빠르지만, 하드웨어 버튼이 아니라서 어색하고 오타도 자주 발생했다. 이 부분은 연습이 더 필요하리라.
* 음악 재생 : USB를 연결하면 대용량 저장장치로 잡히기에 편리하게 음악을 집어넣을 수 있었다. 다만, 익뮤에서는 음원 파일을 태그로 인식하기에 PC에서 미리 편집해놓는 것이 좋다. 재생화면을 보니 커버 플로우도 띄울 수 있는 것 같다. 번들 이어폰은 봉인하고 젠하이져 [MX660]을 연결해서 음악을 감상해보니 확실히 [mp3p] 수준의 소리를 들려주는 걸 알 수 있었다. 플레이어에서 음악을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 SMS : !Free-iSMS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마치 메신져에서 대화하듯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고 문자가 오면 팝업창으로 띄워준다. 그리고 예약문자도 보낼 수 있다!!!
{{|'''[[Date(2010-07-04T03:09:39)]]''' : 익뮤 상태가 영 안좋아서, 초기화 시켰다. 당연히 초기화 전에 연락처, 문자 등의 필수 데이터를 백업해 놓았지만, 복구하려하니 파일을 인식할 수 없다는 에러를 내 뱉는다. 그나마 학교 PC에 아웃룩에 데이터가 남아있으니 그걸 복구하면 되지만, 또 무슨 일이 생길지 원...
{{|'''[[Date(2010-10-28T14:38:29)]]''' : 이젠 익뮤가 느려져도,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만 특정 App이 실행되어도 그냥 무덤덤하다. 그저 전화/문자 잘 오고가고, 심심할 때 인터넷/게임/트윗질 등을 하고, 어두울 때 손전등으로 반짝 활용하고, 알람을 포함한 간단한 일정관리 기능과 GPS를 활용한 길찾기, 음악 감상 정도만 있으면 된다. ...상당히 잘 활용하고 있는건가?|}}
- GuestBook/2012 . . . . 7 matches
방문자가 거의 없는 위키라 댓글도 거의 없는데, 스팸 댓글은 매일 매일 달려서 좀 짜증이 나기도 했는데, 아주 잘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모니위키에서는 단락 맨 앞에서 띄워쓰기를 하는 것도 하나의 문법으로 인식합니다. 제목 앞에서 띄워쓰기를 하면, 이후 모든 내용에 띄워쓰기 문법이 반영됩니다.
제가 처음에 이전하기로 생각했던 호스팅 서비스가 [[nflint]]입니다. 그런데 말씀하신 것처럼 euc-kr 설정이 문제가 되더라고요. .htaccess 설정을 하자마자, 한글 띄워쓰기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더군요. 결국 Ncity로 이전했습니다.
[http://kldp.net/tracker/?group_id=210&atid=100210&func=detail&aid=315722 편집폼 위치 인식과 편집폼 자동 스크롤] 항목을 보면 'IE에서는 편집폼이 자동으로 스크롤되지만'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언급하신 대로 js와 wiki.php의 특정 code가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전 개발자가 아니라 더 자세한 설명은 못해드리니, [http://kldp.net/users/1285 wkpark]님께 이메일로 연락해 보세요.
아, 그리고 파초님 말씀대로 편집폼 위치 인식 문제일 수도 있긴 하겠네요. 특정 코드로 인해 발생한 문제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신규 테마에 대한 최적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듯해서 아쉽군요. -- 협공 [[DateTime(2012-08-10T02:33:55)]]
1. 중복된 항목 문제 : 1번과 2번 질문과도 연관되는 질문인데요. config.php 파일을 열어보면, security 항목이 굉장히 여러개가 나옵니다. 이것 외에도, 첨삭하라고 말씀하신 항목이 여러개가 있을 때가 있는데, 이건 왜 그런건가요? 그리고 만약에 동일한 항목(ex.$security_class="acl";)가 여러개 존재하면, 그 php파일은 명령을 어떻게 인식하나요?
1. 1에서도 적었듯이 여러 옵션이 동시에 있을 경우....하나만 인식합니다. 나머지는 주석처리 하세요.
- 사라진 대륙2 . . . . 7 matches
'마치 상형문자 같군! 음? 상형문자라... 혹시 그게 아니더라도 새로운 문자 같은데!'
이 생각이 머리에 떠오르자 그는 미친 듯이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 도서관을 훑어 다녔고, 그게 잘 안되면 여기저기서 긁어 모은 해킹 기법을 모조리 사용해서 정보기관을 찾았다. 그렇지만 어디에도 그 문자는 존재하지 않았고, '이젠 포기할까?' 생각하고 있는 사이 그의 모니터에는 한마디 메시지가 흘렀다.
'아! 그 이상한 문자를 말인가?'
'물론 이 문자에는 정말 신비한 힘이 숨어있지. 난 오랜 옛날 그 중 다른 차원의 통로를 열 수 있는 부분을 터득했을 뿐이지.'
쉽게 풀이를 하면, 온라인에서 문자전송을 기반으로 여러 사람들이 같이 플레이를 하는 게임입니다. 사용자는 게임내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능력치를 부여받습니다.
- 잡담/2015 . . . . 7 matches
.....다만 수영할 때 버튼을 눌러서 Lap time을 측정하는 걸 자꾸 까먹는다. 3축 가속도계를 내장했으니, app에서 가속도가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알아서 멈췄다고 인식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으련만. swim.com app에는 그런 건 안 보인다. 더군다나 25m 기준이라, 50m 수영장에서는 무용지물. 일단 다른 수영 app을 찾아볼 생각이다.
* 전화, 문자 알림: 왠만해서는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를 놓치지 않는다. Namu:"카카오톡"은 쓸데없는 메시지가 많아서 알림을 꺼놨다.
* 전화, 문자를 제때 확인
'언어'와 '문자'라는 적극적인 의사소통 수단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는 유일무이한 존재이다.[* Anha:"인텔"에서 고문당한다는 외계인에 대한 루머가 있지만, 확실하게 알려진 바가 없기에 .] 고등한 지능을 가진 돌고래, 유인원 등이 서로에게 신호를 보내지만, 인간의 것처럼 복잡성/다양성을 띄지 않는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그들에게는 '문자'가 없다.
시각/청각으로 교감할 수 있는 마주보는 대화, 아련함이 깃들어 있는 편지, 생동감이 실려있는 전화 통화, 빠르고 정확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문자, 손을 이용한 수화, 입술 모양을 읽는 독순술, --텔레파시--, 몸짓언어인 바디랭귀지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한다.
- FootNoteMacro . . . . 6 matches
1. 각주를 tag라는 문자로 표시 : {{{[[FootNote([tag] 태그와 키워드)]]}}}
1. 각주를 *이라는 문자로 표시 : {{{[[FootNote(** 별표 문자)]]}}}
1. 각주를 tag라는 문자로 표시 : [[FootNote([tag] 태그와 키워드)]]
1. 각주를 *이라는 문자로 표시 : [[FootNote(** 별표 문자)]]
- WindowsXP . . . . 6 matches
윈도우 XP를 설치하려하는데 설치도중 파일을 복사하지못한다는 메세지와함께 설치가 에러가 납니다. 그래서 원인을 분석해본결과...CD를 인식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이상한것은 분명 이전 윈도우에서는 CD넣으면 정상적으로 읽혔었는데 윈도우가 삭제된 이후로는 인식을 못하네요;;
CD내용을 USB로 옮긴후 Removable Devices가 제일처음 인식되게 했는데...실패...
아마...소프트웨어적으로 CD롬을 노트북이 인식을 못하는 것같습니다. CIMOS에서 CD롬이 제일먼저 인식되게 해놨는데도 CD롬으로 부팅이 안되더군요
윈도우 부팅 디스켓(플로피)와 윈도우 xp설치시디를 동시에 삽입한후 재부팅하였더니 희한하게도 디스켓과 cd롬을 동시에 읽으면서 컴퓨터를 포맷할거냐고 묻더군요!그래서 낼름 포맷시키고 윈도우 재설치정상적으로 했습니다. 플로피디스켓만 넣으면 c드라이브포맷불가했었고,cd롬만 넣으면 cd인식이안됐는데 두개를 동시에 넣으니 아무튼 참신기하게도 잘작동이 됩니다.
- 모니위키/페이지 분류 . . . . 6 matches
네임스페이스는 카테고리보다 상위의 개념으로 '''문서의 종류'''를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일반 문서와 모니위키에 대한 설명 문서 등으로 구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미디어위키], [도쿠위키] 등에서는 세미콜론(:)을 사용하지만, [모니위키]에서는 {{{모니위키~팁}}}과 같이 물결무늬(~)를 네임스페이스 문자로 사용하고 있다.
1. 원하는 카테고리 페이지를 생성 ( {{{ex : CategoryMoniwiki }}} ). 카테고리 명은 Category뒤에 공백문자 없이 붙여야 하며, 첫 글자는 대문자로 하여 WikiName으로 만들어야 한다. 또한 한글 카테고리는 현재 버전(1.1.3)에서는 만들 수 없다. 이렇게 생성한 카테고리는 CategoryCategory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버그로 인해 공백문자가 포함된 키워드는 검색이 불가능하며, '-' 또는 '_'로 공백문자를 대체하는 방식으로 회피가 가능하다. '''하지만 차기 버전에서 수정될 버그[* 제작자분이 BugFix 하겠다고 얘기하셨다.]인 만큼 그냥 공백문자를 포함한 키워드 사용을 추천한다.''' 페이지 최상단에 {{{#keywords 키워드, 문서}}}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키워드를 이용할 수 있다.
- WishList/end . . . . 5 matches
1. 한국어 인식 성능이 떨어진다. 그리고 밖에서 손목시계에 얘기하는 건 뻘쭘하다.
|| --모토롤라 아트릭스-- || 지문인식, 멀티독 포함, 듀얼코어, 큰 배터리 용량 || 가격 방어가 잘 안된다, 동영상 재생 기능이 미흡 || 4.5 올인원 3무 ||
1. 카드 승인문자 바로 안옵니다.
3. 한두시간 후 승인 문자 옵니다.
4월 말에서 5월 초에 갤럭시 s2가 출시되면, 디파이 가격이 급하락할 것으로 예상. 아마 12개월 약정에 요금제 자유 조건으로 풀리지 않을까? 전화 통화를 50분~100분정도를 하며, 데이터 요금제 100MB를 추가로 사용하는 경우에 내 통화료는 2.6만~2.9만 정도가 나온다. 만약 디파이를 구입하게 된다면 매월 1~4천원은 더 사용하는 셈. 대신 무료 통화 150분과 무료문자 150건이 포함되어 있기에 통화를 좀 더 하더라도 가격이 확 뛰어오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 사진 . . . . 5 matches
-제법 카메라를 다룰줄 알게됨(적어도 내가쓰는 장비가 다이얼이 어디에 있는지 무의식적인 인식)
-사진이 좋아진것 같지만 장비빨이란것을 인식하지 못함
-어느 상황에서 어떤 장비를 써야할지에 대한 인식이 매우 빠름
-사진이 좋아진것 같지만 장비빨이라는것을 인식하고 좌절
-감가상각에 대한 인식이 생겨 자주 사용하지 않는 장비에 대한 부분이 생겨 정리시작
- 위키와 블로그 통합하기/임시 . . . . 5 matches
스리슬쩍 블로그와 융합시켜놓고 방문자들이 자기도 모르는 새 위키를 체험하게 하는 겁니다.
코멘트 폼이 붙어있으면 방문자들의 정신건강에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합니다.
{{|하나하나 따라가보니 정말 신기하네요 ^^! 그런 와중에 질문 하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자동으로 위키 링크를 만들어주는 플러그인에서는 '위키와 블로그'와 같이 공백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공백문자가 '_'으로 변환되면서 '위키와_블로그'라고 링크가 걸리더군요. 문자가 변환되는 과정 없이 링크가 걸리게 할 순 없을까요? -- [파초] [[DateTime(2010-01-13T09:56:38)]]
- ASUS C302 . . . . 4 matches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은 기기와 연동하여 필압 감지, 팜 리젝션[* 스타일러스 펜의 접촉면만 인식. 실제 종이와 비슷한 느낌으로 필기를 할 수 있다.]을 지원하며, 최근 고가 태블릿 / 2-in-1 랩탑에 필수적으로 탑재되고 있다. 그게 없는 Asus C302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간단한 메모, 그림 / 문서에 밑줄 그리기가 전부이다.
* 팜 리젝션을 지원하는 필기 앱을 테스트. 터치펜은 Su-pen을 별도 구입/사용했다. 다양한 앱 중에서 그나마 INKredible로 제한적으로 필기가 가능했다. 역시 전용 액티브 펜이 아니라 인식율 및 속도가 떨어진다. 지금의 나로서는 필기 보다는 키보드로 타이핑하는 게 더 빠르고 편리하다. (내가 악필인 점도 한 몫 거들었다.)
Q: 안드로이드 앱에서 SD card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A: 2017-3-1 현재 지원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https://chromeunboxed.com/android-apps-getting-sd-card-support-on-chromebooks/ 개발자도 해당 문제를 인식하고 있다]고 하니,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 FFcomputing . . . . 4 matches
[[Date(2010-03-01T15:10:19)]] : 예전에 작성한 공지사항을 재활용하는 경향이 있다. 그 때문에 방문자는 어떤게 최신 내용인지 헷갈릴 때가 많다.
그것도 모르고 고민했었는데, [http://newgifted.tistory.com/entry/HTML-%EB%A9%94%ED%83%80-%ED%83%9C%EA%B7%B8%EB%A5%BC-%EC%88%98%EC%A0%95%ED%95%B4%EB%8F%84-%EC%9D%B8%EC%BD%94%EB%94%A9-%EC%A7%80%EC%A0%95%EC%9D%B4-%EC%95%88%EB%90%A0%EB%95%8C|HTML 메타 태그를 수정해도 인코딩 지정이 안될때] 를 보고 나서야 문제를 인식할 수 있었다. --일단 ffcomputing 측에 문의는 해놨지만, 해결할 수 있을지..에고고--
그 방법이란 바로 '오페라' 브라우져를 사용하는 것! 다른 웹브라우져 (IE, Firefox, Crome 등)과는 달리 브라우져 설정에서 정해놓은 언어 인코딩을 우선시 하기 때문에 한번 UTF-8로 설정해 놓으면 바꾸기 전까지는 유지된다. 다만 이렇게 되면 euc-kr로 된 사이트는 문자가 깨지기 때문에, 오페라 브라우져는 모니위키 전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1. FFcomputing은 애꾸눈짹님 혼자서 운영하는 곳이지만, 유료보다는 무료 서비스 질문자들의 문제를 해결하느라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있다.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 Nexus 5/App . . . . 4 matches
||체리피커처럼 문자를 읽어서 자동으로 가계부 항목을 생성한다.네이버 앱 중에서는 유일하게 배터리 뱀파이어가 아닌듯?
||조도센서에서 인식하는 빛의 밝기에 따라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 조절한다. 빛 밝기 정도를 설정할 수 있어, 시스템 자동 밝기 조절보다 훨씬 유용하다.
||정보를 총알 쏘듯 전달할 수 있는 app. [[PC]], [[스마트폰]], 이메일 등으로 메시지, 이미지, 파일 등을 전달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재밋는 기능은 '알림 미러링'이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Pushbullet?hl=ko 크롬 확장기능]을 설치하고 실행시켜놓으면, 스마트폰으로 전화나 문자가 왔을 때 PC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굉장히 미려한 UI가 특징인 날씨 app. 바탕화면에 시계/날씨 위젯으로 띄워놓고 사용할 수 있다. 날씨에 어울리는 or 장소에 어울리는 (GPS로 자동인식) 플리커 사진을 배경으로 띄운다.
- Nexus 5X . . . . 4 matches
그러나 지문인식, 배터리 용량 소폭 증가, 고속 충전 등의 특장점 덕분에 충분히 구입할 가치가 있다. 넥서스 5가 뭔가 실험적인 느낌이라면, 넥서스 5X는 완성형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 '''지문인식''': Nexus Imprint. 지문 인식 모듈이 후면에 있다. 주머니 안에 있는 폰을 잡았을 때 적절한 위치라는 평이 많다. 사용자가 원하는 손가락을 지정해서 지문을 등록하면 된다. 일부 패스워드 관리 프로그램 (LastPass, DashLane 등)에서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등 일단 사용하면 정말 편해진다. 다만 의식이 없을 때 지문이 도용될 수 있기에, 너무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다.
- OptimusVu . . . . 4 matches
* 러버듐 펜 : 끝이 둥글고 단단하다. LG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정전식 펜으로, 옵뷰 이외의 제품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스크린에서는 터치가 잘 되지만, 하단의 하드웨어 버튼에서는 인식하지 않는다. 다른 정전식 펜과는 달리 접촉 면적이 매우 작기에 버튼부에서는 인식이 안된다고 한다.
아이패드2의 스마트 패드에는 자석이 부착되어 있으며, 커버를 닫을 때 아이패드에서 이것을 인식해서 화면이 자동으로 꺼진다. 옵뷰의 경우 젤리 케이스보다는 다이어리 형태의 케이스가 많은데, 이때 "적당히 스마트한 커버"라는 app을 사용하면 아이패드처럼 화면을 끄고 켤 수 있다.
다이어리 케이스가 근접 센서에 밀착하면, 이것을 인식해 화면 off & 시스템 락을 거는 방식이다. 케이스가 다시 근접 센서에서 멀어지면 화면이 켜진다.
- 마우스 . . . . 4 matches
1. 휠을 굴리다보면, 작동을 하지 않는 구간이 있다. --센서 문제?-- 휠을 살짝 누르면서 굴려야 정확히 인식된다.
옴론 스위치를 마우스 클릭버튼에 사용하고 있는데, 이 스위치의 내구성이 매우매우 약하다. 사용한지 1년도 안되어 더블클릭 에러[* 한번 눌렀는데 두번 눌렀다고 인식하는...]가 발생한다. 마우스 버튼을 세게 내려치기, 배터리 분리한 뒤 20초 동안 클릭하기 등의 해결책이 있지만 임시방편에 불과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옴론 스위치를 교체하는 것. 인터넷에서 700~1,500원 정도 하는 옴론 스위치를 구입해서 교체하면 된다. 다른 마우스에서 빼오거나, 그것조차 없다면 마우스 좌/우 스위치를 교환하는 것도 방법.
버튼감은 가벼워 손가락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휠은 살짝 힘을 주면서 눌러야 한다. 휠을 좌우로 눕히는 액션도 되지만, 로지텍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인식한다. 오른손 엄지손가락이 위치한 곳에는 앞/뒤 버튼이 있으며, 역시 버튼 눌림이 가볍다.
1. 레이저 센서 인식율이 좋아서, 청바지 등의 옷감 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무의식은 답은 알고 있다 . . . . 4 matches
=== 나의 무의식을 어떻게 인식할 것인가? ===
나쁜 습관을 인식하고, 좋은 습관으로 바꾸어 나간다.
1. 왜곡된 자기인식
이 상태에서는 외부 피드백을 나쁜 것, 위험한 것으로 인식하고, 자동반사적으로 회피 + a 행동을 한다.
- 이미지가 보이지 않게 되는 문제 . . . . 4 matches
기존 페이지에서 {{{attachment:image.jpg}}}를 사용한 경우, 이미지 대신 {{{image.jpg}}}라는 문자만 출력되었다.
1. 원인 파악 2 : config.php의 헤더에 UTF-8문서임을 나타내는 BOM 문자가 삽입되었기에, image 파일의 헤더부분에도 BOM문자가 삽입된 것이다. 그래서 이미지가 문서 취급을 받게 되어 제대로 출력되지 않았다는 분석 결과를 얻음. 이런 상태에서는 '''?action=download&value=파일이름''' 으로 링크가 걸리는 파일은 모두 같은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곰곰이 기억을 되살려보니 평소에는 [[Notepadplusplus]]로 config,php를 편집하다가, 우연히 windows의 NotePad를 사용했던 것이 문제였었다. NotePad는 자동으로 BOM문자를 붙여주기에 이런 해프닝이 발생하게 된 것이다.
- BOM . . . . 3 matches
[[Windows]]에 기본으로 포함된 Notepad(메모장)으로 [[모니위키]]의 config.php를 수정했을 경우, 사용자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BOM 문자라는 것이 파일 내부에 생긴다. 이 BOM 문자를 제거하려면, [[Notepadplusplus]]를 사용하거나 [http://faq.ktug.or.kr/faq/BOM BOM 문자 제거방법]을 따라하면 된다.
- Blender . . . . 3 matches
오픈소스 3D 그래픽 툴. 용량은 10~15MB 정도로 작으며 저사양 PC에서도 잘 돌아가고, 상용 툴 못지않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만 이런 류의 오픈소스가 흔히 그렇듯 '''"접근하기 어렵다[[footnote(기업이 상품으로 내놓고 꾸준하기 관리를 하는 상용 프로그램과는 달리 오픈소스는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팽배해져 있다. 아무리 디자인이 좋고 품질이 좋아도, 동급의 메이커 제품을 뛰어넘을 수 없다는 걸 생각하면 간단하다. 또한 오픈소스는 관련 가이드북이 많지 않아 그나마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접근을 암암리에 막고 있다. 이른바 악순환)]]"'''라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 유니코드를 지원하는 한글 폰트 필요 : 출처에 의하면 썬돋움, 썬바탕이 유니코드 문자를 잘 표현한다고 하지만, 유료인 스타오피스를 구입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맑은고딕, [http://mwultong.blogspot.com/2006/06/qna-unicode-font.html Arial Unicode MS]를 선택해 봤지만 한글 텍스트를 입력할 수는 없었다.
* 한글 인터페이스 사용 [[BR]] {{|Information 창(주 메뉴가 있음)의 아랫 부분을 드래그하여 넓힌다 > Language & Fonts > International Fonts > Select Font > 폰트가 있는 디렉터리(예: c:/windows/fonts)에서 한글/유니코드 문자 사용 가능한 글꼴 선택 > Language:Korean 선택 > ToolTips, Buttons, ToolBox: 선택한 언어로 표시할 요소 선택 > 한글 메뉴 확인|}}
- BlikiLink . . . . 3 matches
원본은 inureyes님이 만드신 Tattertools on Wikipedia (0.2)으로, --http://SeeReal.org-- 운영자분께서 수정해서 Bliki Link 플러그인을 만들고 배포했다. 그걸 가져다가 기능을 단순화시킨 Bliki Link 플러그인을 만들었다. 중괄호 2개로 단어나 문장을 묶어줄 경우, 지정된 위키로의 링크가 생성된다. [[모니위키]]에서는 공백문자가 포함된 단어를 큰 따음표로 묶어야 링크가 걸렸지만 !BlikiLink에서는 생략해도 된다.
* 영문자의 첫 단어가 대문자로 강제 변환되는 부분 삭제
- GuestBook/2011 . . . . 3 matches
config.php 마지막 줄에 {{{$version_class='RcsLite';\}}}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다만 메모장으로 열어서 수정하게 되면 BOM문자가 config.php 파일에 추가되어 에러가 발생합니다. [[Notepadplusplus]]와 같은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세요. -- [파초] [[DateTime(2011-10-21T23:39:15)]]
1. 띄워쓰기와 특수문자를 포함한채로 링크를 만드시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상단의 검색 창에서 띄워쓰기와 특수문자를 포함하여 입력 > 페이지 만들기 클릭 (단 '+'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HelpOnProcessingInstructions . . . . 3 matches
모니위키 페이지를 처리할 때에 프로세싱 인스트럭션 (PI)에 의해 그 기능이 제어될 수 있습니다. 프로세싱 인스트럭션은 페이지의 맨 상단에 위치하며, "{{{#}}}" 문자로 시작하는 키워드(대소문자 구분없음)로 구성되며 인자가 선택적으로 붙을 수 있습니다. {{{##}}} 두개가 시작되는 줄은 주석줄로 처리됩니다.
모든 PI는 페이지의 맨 상단에 위치해야 합니다. 특별히 {{{#redirect}}}는 가장 맨 윗줄에 위치해야 합니다. 주석임을 나타내는 {{{##}}}만은 페이지 어느곳에나 쓸 수 있습니다만, 중간에 쓰는 경우에는 `wiki` 포매팅 문서일 경우에만 {{{##}}}가 주석으로 인식됩니다.
- PC . . . . 3 matches
정보 검색 / 쇼핑 / 음식 주문 / 전화 / 이메일 / 문자 / 채팅 / [[게임]] / 동영상, 음악 감상 / 공부 / 업무 등의 다양한 일을 할 수 있기에 현대사회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다수 부품의 성능 향상 시간이 짧기에, PC 중고가는 비교적 낮은 편이다.[* 단, 천재지변 등으로 한 기업의 생산공장이 멈춘다면, 물량부족으로 인해 부품 가격이 급등한다.]
문서작성, 인터넷 등 간단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은 슬림PC 또는 [노트북] PC를 이용한다. 고가품이라고 인식되던 노트북도 요즘은 중소기업에서 OS가 미포함된 제품을 싸게 공급하고 있어 점차 보급율이 늘어나고 있다.[* ex: 한성컴퓨터 [[SPARQ GTX55-i52410]]]
Namu:"대기업"에서는 완제품 PC에는 A/S, 상담료, OS 비용등을 끼워 팔았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PC A/S는 원래 공짜!"'''라고 생각한다. 더불어 용팔이와 같은 일부 업자의 횡포 때문에 PC A/S 업종에 대한 인식이 급하락했다.[[footnote(물론 실력이 안되는 컴퓨터 기사들은 분명히 문제가 있다.)]]
- Wall-E . . . . 3 matches
그러나 사실 「월E」는 프롤레타리아적 기호로 가득 찬 ‘(육체)노동의 재인식’을 주제로 한 영화다.
< 자본주의가 지배하는 사회.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노동을 천한 것으로 인식시키고 한없는 나태함이 고급스럽고 미덕인 것처럼 각인시킨다. 그들은 노동의 가치를 폄하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장, 값싸게 자신의 회사와 공장을 돌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문명은 순수한 노동으로 시작됐다.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육체)노동의 긍정적 재인식을 요구한다>
- 모니위키/아이디어 . . . . 3 matches
OriginalWiki에서 부터 이어져 내려온 WikiName의 편리함 때문에, 페이지 이름에는 한글을 잘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페이지 제목을 WikiName처럼 만들면, 대문자가 시작되는 N 앞에 띄어쓰기가 삽입되어 자연스럽게 출력된다. 한글? 이게 될리가 없다 -_-; 한글에는 대문자와 소문자 구분이 없기에 그런 표기방법은 사용할 수 없고, 한글만을 위한 새로운 위키 제목 사용방법이 개발되어야 한다. 근데 무슨 수로? (...)
- 모니위키/페이지 권한 수정 . . . . 3 matches
# 이와같이 # 으로 시작되는 문자열은 주석입니다.
# 여러줄이 존재할 경우 첫번째 줄만 인식합니다.
# 페이지이름으로 사용한 문자열을 포함한 모든 페이지의 접근권한을 설정하기때문에
- 외장하드 . . . . 3 matches
[Truecrypt]를 이용한 파티션 감추기는 [http://blog.naver.com/hahaj1/20066994654 하드디스크 전체 암호화 및 숨기는 방법]을 참고하였다. 단, 이 방법을 사용한 파티션은 암호 없이는 절대로 들여다볼 수 없지만, 탐색기에서는 포맷이 안된 파티션으로 인식된다. 깜박하고 포맷 확인을 클릭하는 순간 고이모아놓은 자료는 공중분해되는 것이다.[[footnote(파티션 자체에 락을 걸어놓는 방식(?)이라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으로 되살릴 수 있는지는 알 수 없다.)]]
--참고로 해당 제품에는 3TB HDD를 연결할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다고 한다. 저렴한 만큼 한계가 있는 제품이다.-- 2TB 이하로 파티션을 나눠놓으면 잘 인식한다.
- 책 . . . . 3 matches
* Notion 가이드북 : [[Notion]] 입문자에게 유용한 책
> 에고는 모든 사람의 내면에 자리잡고 있는 성마른 어린아이와 같고 어떤 것보다 자기 생각을 우선하는 특성을 가진다. 합리적인 효용을 훌쩍 뛰어넘어 그 누구(무엇)보다 더 잘해야 하고 보다 더 많아야 하고 또 보다 많이 인정받아야만 하는 것이다. 자기 자신이나 세상에 대한 인식이 너무 부풀려질 떄 에고는 스스로를 둘러싸고 있는 현실을 왜곡하기 시작한다. 전설적인 미식축구 감독 빌 월쉬는 그런 순간을 '자신감이 거만함으로 바뀌고 단호함이 완고함을 바뀌고, 또 자기 자신을 과신한 나머지 완전히 제멋대로 굴 때'라는 말로 설명했다. 1930년대의 비평가 시릴 코널리도 '에고는 중력 법칙처럼 우리를 휘감아 침몰시킨다'라는 말로 에고의 위험성을 경고했다. 이처럼 에고는 당신이 원하는 것,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방해하는 적이다. 에고는 기술의 온전한 습득이다 창의적인 통찰의 소유, 다른 사람과의 협력, 소중한 것들을 유지하는 일, 성공의 지속 등을 방해한다. 에고는 강검과 기회를 쫒아내고 온갖 적들과 실수들을 불러들이며 우리를 진퇴양난의 수렁으로 인도한다.
* Anha:"보르코시건 시리즈": 스페이스 오페라 SF. 19금. 야해서 그런게 아니라, 잔인하고 포악하고 때로는 서글픈 전쟁의 일면과 유전공학(복제인간, 유전자 조작 등)의 각종 부작용과 사회 인식에 대한 부분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기 때문. 흡인력이 장난 아니라서 앉은 자리에서 1권을, 3일만에 한국에 정발된 9권을 다 읽어버렸다. 이야기와 캐릭터가 다리 힘을 풀어버리는 느낌이다.
- Chromebook . . . . 2 matches
||사이트에서 인식하는 Web browser를 다른 걸로 변경할 수 있다. Safari로 변경할 경우, 멜론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1. 사진 백업 & 공유: [디카]로 사진을 촬영한 뒤, SD 카드를 크롬북에 꽂아보자. 사진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웹에 원본 크기 그대로 업로드 해준다.[* 크기가 2048px를 초과하는 사진은 구글 드라이브 용량을 차지한다. 2048px 이하로 업로드해서 용량을 아낄 수 있다.] 이렇게 업로드한 사진[* 기본적으로 자동보정 옵션이 적용된다.]은 지인에게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그리고 사진 찍은 시점을 구글에서 자동으로 판단해서 앨범으로 묶거나 Animation GIF를 만들어 준다.
- FAT32 . . . . 2 matches
*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11.9: Sandisk 200GB Micro SD를 FAT32로 포맷할 수 있는 유일한 프로그램. --그러나 리디 페이퍼에서 인식은 안된다(...)-- [[리디 페이퍼 프로]]에서 인식한다!([http://www.partition-tool.com/resource/manage-partition/best-fat32-format-tool.html 사용방법 참고])
- GooglePhotos . . . . 2 matches
1. '''사진 자동분류, 검색''': 구글의 막강한 검색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자동으로 분류해 놓는다. 사용자가 검색하면 그 단어에 맞는 사진을 쫙 늘어놓는다. 참고로 한국 계정의 경우 얼굴 인식 기능이 막혀 있는데, VPN으로 구글 포토를 활성화하면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 HelpOnLinking . . . . 2 matches
공백이 있고 대소문자도 마음대로 지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임의의 페이지 이름"]}}}으로 링크를 걸면 ["임의의 페이지 이름"]처럼 링크가 됩니다.
모인모인에서는 {{{wiki:MeatBall/InterWiki}}}와 같은 링크가 {{{wiki:MeatBall:InterWiki}}}로 인식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wiki:WikiPage/SubPage}}} 문법과 일관성이 떨어져 혼란을 주므로 이와같은 모인모인 방식의 인터위키 링크는 모니위키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 HelpOnLists . . . . 2 matches
만약 공백을 넣어 들여쓰기만 하고 {{{*}}}나 번호리스트를 지원하는 {{{1.}}} {{{a.}}} 이외의 다른 문자가 온다면, 그 단락은 들여쓰기된 단락으로 인식됩니다.
- HelpOnMacros . . . . 2 matches
* 원래 모인모인 문법에서 매크로 이름은 반드시 대문자로 시작하는 이름이어야 했습니다. 모니위키에서는 이러한 제한이 없습니다.
* 이경우 대소문자 구분이 중요한데, 반드시 `plugin/파일이름.php`에 대응하는 파일이름을 {{{"각주"=>"매크로파일이름"}}}식으로 지정해야 합니다.
- HelpOnNameSpace . . . . 2 matches
* 이 경우 이름 공간을 구분하는 구분자는 "/" 문자.
* 이 경우 이름 공간을 구분짓는 구분자가 "~" 문자.
- MoniWikiOptions . . . . 2 matches
* 기본값은 `$url_prefix.'/css/kbd.js'` : 사용하기 싫으면 그 값을 빈 문자열로 한다.
* 로고 그림. 없애고 싶다면 빈 문자열을 넣는다.
- NavigationMacro . . . . 2 matches
총알 문자(*) 리스트를 읽어들여 네비게이션 기능을 수행하는 매크로(?)
1. 특정 페이지에 총알 문자(*) 리스트를 만든다.
- PS4 . . . . 2 matches
* [외장하드], [USB]에 저장된 사진, 음악,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지원하는 동영상 코덱은 한정적이며, 자막도 지원하지 않지만 나름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다만 USB 3.0 인터페이스의 휴대용 SSD는 인식하지 못했다. 동영상 플레이 기능만 원한다면 [[라즈베리 파이]]를 쓰는 게 낫다.
스마트폰을 테더링으로 Wi-Fi를 활성화한 다음, 거기에 [[PS Vita]]를 연결해서 리모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네트워크 타입을 NAT1으로 설정해야 한다. 공유기 PS4를 NAT2로 자동 인식하니, 아래 팁을 참고하여 바꿔놓자.
- PulseSmartpen . . . . 2 matches
Pulse Smartpen에 기본으로 포함된 App이다. Dot 용지 위에 피아노 건반을 그린다음, 각 건반을 눌러 피아노 연주를할 수 있다. 도,레,미,파,솔,라,시,도(반음 건반 5개 포함)까지만 인식한다.
패턴이 인쇄된 전용지의 질이 좀 낮은 편이다. 패턴을 인쇄할 때 소모되는 잉크(?)의 비용으로 인해 가격이 비싼 것은 별 수 없으며, 외국에서는 한국처럼 필기용 노트를 매끄러운 것을 선호하지 않기에 발생하는 단점인 것 같다. DoubleA에서 출력한 dot paper는 종이감과 필기감이 좋았지만, 인식에 문제가 생길 때가 종종 있다.
- Remix OS . . . . 2 matches
1. 부팅 디스크 제작: [https://www.droidmen.com/how-to-install-remix-os-2-0-computer-laptop-pc/ How To Install Remix OS 2.0 on your Computer or Laptop]를 참고하여, ISO 이미지 파일과 부팅 USB 제작 프로그램을 다운받는다. Sandisk Extreme [USB]를 사용할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인식하지 못하니, [http://rufus.akeo.ie/ Rufus]를 준비한다. Rufus를 실행한 뒤 디스크 형식과 부팅 시스템 유형은 첫번째 것을, 파일 시스템은 FAT32를 선택한뒤, 다운받은 ISO 이미지를 선택한다.
1. 부팅화면을 넘기고, 짤막한 설정을 하고 나면 바탕화면이 등장한다. 이때 터치패드는 사용할 수 없으니 미리 마우스를 준비하자. 참고로 로지텍 무선 마우스는 인식하지 못했다. (유니파잉 수신기 모델) 구글 키보드 설치하면 한국어도 문제없이 입출력할 수 있다. 근데 사운드가 안나온다(...)
- USB . . . . 2 matches
1. 참고: [http://doopsjh.tistory.com/entry/%E2%96%A3-USB-%EB%A9%94%EB%AA%A8%EB%A6%AC%EB%A5%BC-%EC%99%B8%EC%9E%A5%ED%95%98%EB%93%9C%EB%A1%9C-%EC%9D%B8%EC%8B%9D USB 메모리를 외장하드로 인식하게 만드는 방법]. Sandisk cz80, z50(usb)은 처음부터 로컬 드라이브로 인식되기에, 부팅 디스크 & [Windows] 설치용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얘기가 있다. 근데 설치용 디스크로 잘 써먹고 있다는 반론도 있어서 뭐가 사실인지는 직접 확인해 봐야 한다.
- UploadFileMacro . . . . 2 matches
예를 들어 아파치의 mod_mime이 hwp 확장자를 인식하지 못하는데, {{{my.php.hwp}}}와 같은 파일이름을 업로드할 경우, 아파치의 mod_mime모듈은 my.php.hwp를 hwp가 아닌 php파일로 인식하게 됩니다.
- WikiName . . . . 2 matches
처럼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 나머지는 소문자로 해놓으면 [위키위키]에서는 자동으로 링크를 생성한다.
- Windows7 . . . . 2 matches
09.8.20까지 MS에서 Windows7 RC 한글판을 다운받을 수 있다. RC 사용 기한은 2010년 6월 1일이지만, '''2010년 3월 1일부터 PC가 2시간마다 반복적으로 종료'''된다는 무시무시한 제약이 걸려 있다. 그래도 상용으로 팔리기 직전의 완성된 버전이니 09.10에 Windows7이 정식 출시되기 전에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xp 전용 프로그램에 대한 호환성 문제와 드라이버 인식 문제도 많이 해결되었기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 Pulse Smartpen : vista 64bit용 드라이버를 설치하니 잘 인식한다.
- XpressMusic N5800 . . . . 2 matches
* 감압식 터치 : 최근 출시되고 있는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과는 달리, 익뮤는 감압식 터치를 채용하고 있다. 감압식이란 것은 '''압력을 감지해서 입력으로 신호를 보낸다''라는 의미이다. 즉, 대강 손으로 쓱쓱 건드리면 작동하는 정전식 터치와는 달리 일정 수준의 압력으로 눌러줘야 제대로 인식한다.
1. 기본적인 휴대폰 기능 : '''전화''' / '''문자''' / '''시계''' / 연락처
- 리디 페이퍼 프로 . . . . 2 matches
'''A. 32GB보다 더 큰 용량도 인식 합니다. 포맷할 때 [[FAT32]]로 설정하세요.''' (Sandisk 200GB 인식 성공! / [https://www.easeus.com/partition-manager/epm-free.html Partition Master Free]으로 포맷함)
- 모니위키/분양/신청 . . . . 2 matches
{{{{color:red}주소에 소문자, 대문자 같이 사용하신 분들은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신청하신 그대로만 접속 가능합니다. ex) /MoniWiKi → /moniwiki와 별개 주소임}}} -- [파초] [[DateTime(2013-04-15T13:20:16)]]
- 모토로라 엣지 40 . . . . 2 matches
* 햇빛 아래에서 잘 보이나요? -> 잘 보입니다. 글자도 명확하게 인식되요.
* 들어서 잠금해제 : 폰을 들어올린 다음, 카메라를 쳐다보면...얼굴을 인식해서 폰을 잠금해제 해 줍니다. 저에게는 무쓸모3
- 스미레 16세!! . . . . 2 matches
{{|남녀공학 고등학교에 전학온 꽃다운 나이의 여고생 스미레. 그런데 평범한 여고생이 아닌, 복화술로 여고생 목소리를 연기하면서 등신대 인형을 조종하는 아저씨가 등장했다! 그런데 이사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어른들은 스미레를 평범한 여고생으로 인식하는데.|}}
...라는 기묘한 스토리의 코믹 만화. 처음에는 괴악한 설정에 질겁하지만, 만화를 감상하다보면 어느새 아저씨의 모습은 뒷전으로 놓고 스미레를 사람으로 인식하게 된다.
- 위키위키 . . . . 2 matches
1. '''다수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커뮤니티 위키는 이게 쉽지만, 개인 위키는 대개 고립되어 있기에 운영하기가 굉장히 어렵다. 방문자, 댓글 하나 없는 [블로그]를 운영해본 사람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 방문자 의견 ==
- 잡담/2014 . . . . 2 matches
[https://web.archive.org/web/20120905053228/http://memorecycle.com/wiki/ web.archive에 MR wiki도 저장되어 있다.] 12년 9월은 [GTD]를 활발하게 편집하고 여기저기 알리던 시기라 방문자가 많았기에 archive에 포착된 것 같다. -- [파초] [[DateTime(2014-11-08T15:26:34)]]
1. [Disqus]를 이용한 댓글 영역 분리. 위키 문법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방문자의 접근성을 늘려준다는 점에서 의미 있음. 대신 댓글 확인을 위해 [RecentChanges] 수정 필요.
- 1일 30분 . . . . 1 match
집중력이 떨어져도 공부를 억지로 지속하면, 뇌는 '공부=고통'으로 인식합니다.
- ASUS C302/vs. 삼성 크롬북 플러스 . . . . 1 match
1. '''팜 리젝션'''[* 손을 터치 스크린 위에 올려놓아도, 스타일러스 펜만 인식]과 '''필압'''을 지원하는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메모 / 그림 그리기 / 노트 필기 등 용도가 무궁무진하다. 아이패드 프로의 절반 가격에 생산성이 높은 도구를 쓸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다. ASUS C302는 쓸만한 스타일러스 펜을 구입하기 위해 2~10만원에 상당하는 돈을 지불해야 한다. 그리고 팜 리젝션, 필압 등은 아예 사용하지 못하며,특정 앱에서만 제한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 Animation . . . . 1 match
1. 엘펜리트 {{|단순한 러브 코믹물이라고 생각했지만, 1화에서부터 그런 인식을 확 날려버린 희대의 고어 애니메이션. 만화 원작도 있지만, 가능하면 애니메이션을 보는 쪽이 정신 건강에 좋다. 애니메이션에서 나오지 않은 설정이나 엔딩을 보고 싶다면 마음 단단히 먹고 원작을 읽어보자.|}}
- AntivirPersonal . . . . 1 match
또한 시스템을 직간접적으로 건드리게 되는 상용 프로그램의 크랙파일을 바이러스/악성코드/스파이웨어로 인식한다. 그래서인지 좋다는 얘기 듣고 사용하다가 불법 프로그램이 걸리는 걸 보고 언인스톨하는 경우가 많다.
- Camera . . . . 1 match
== 자문자답 ==
- CommentMacro . . . . 1 match
[^)]*는 닫는 괄호를 제외한 모든 문자를 0개 이상 매칭하며, 괄호가 올바르게 닫히도록 보장합니다.
- CompanionLink . . . . 1 match
1. 팜 데스크탑 (연락처) → 구글 (주소록) : 한글 이름에서 문자 하나가 사라져 있으며, CustomField에 입력해 놓은 생일 정보 또한 연동되지 않는다.
- Gigabyte New Aero 15W . . . . 1 match
- i7 9세대 CPU / 16GB 메모리 / NVMe 512GB / RTX2060 6GB / 6세대 와이파이 / RGB 라이팅 키보드 / 지문인식 / 내장배터리 94.2Wh / 무게 2kg / 충전어댑터 230W
- HelpOnConfiguration . . . . 1 match
위키위키의 문자세트를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UTF-8}}}입니다.
- HelpOnTables . . . . 1 match
/!\ 모니위키 1.2.3부터 공백을 두칸 이상 넣어야 정렬이 지정되게끔 고쳐졌습니다. 예를 들어 가운데 정렬을 지정하려면 양쪽에 공백이 두칸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는 {{{||}}}문자와 내용을 보기좋게 습관적으로 공백을 넣어 띄어쓰는 것을 고려한 것입니다.
- Hostinger . . . . 1 match
단, 서버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 작업 (CPU 10~20% 초과시, 방문자 폭주 등)의 경우에는 일정 기간동안 접속이 차단된다. 무료 서비스 이용자들은 차단 기간동안에는 데이터를 백업할 수도 없다.
- InterMap . . . . 1 match
# 아래 인터위키 Uploads:는 노스모크 모인모인식 파일 연결을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 LibreOffice . . . . 1 match
Windows가 한국에서 막대한 점유율을 자랑함과 동시에 성장한 Ms office. 사실상 사무용 소프트웨어라고 하면 ms office라는 인식이 뿌리박혀 있다. 한글 HWP가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건, 정부에서 밀어주기 때문이다.
- Logseq . . . . 1 match
* 선호하는 날짜형식을 yyyy/MM/dd를 사용하지 않는다. "/"를 네임스페이스로 인식해서, 년/월/일 페이지가 증식하게 된다.
- MBTI . . . . 1 match
그러나 MBTI는 자신이 몰랐던 모습을 인식하는 데 도움을 준다. 내 성격을 잘 맞춘다고 신기하는 데 끝날 것이 아니라, 그를 바탕으로 내 단점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 MatlabDay1 . . . . 1 match
Matlab Editor에서 주석문자인 %%을 사용해서 Cell을 구분할 수 있다. 한 Editor안에서 구분된 Cell은 따로 실행할 수 있다.
- MoniWikiACL . . . . 1 match
아래 문법에서 '_'는 tab 문자를 대신한다.
- MoniWikiTutorial . . . . 1 match
* 사용자 ID: 영문으로 사용자 ID를 만들 경우 보통 소문자 구성된 사용자 ID를 만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위키위키에서는 FooBar같은 낙타식 사용자 ID를 종종 사용합니다. 한글로 만드셔도 됩니다.
- Ncity . . . . 1 match
Ncity에서는 좋은 컨텐츠를 가진 사이트를 적극 지원해 주고 있다.[*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서브컬쳐 지원이 주 목적인 듯.] [[파초]]도 [:모니위키/분양 위키 계정 무료 분양]건으로 트래픽 및 계정 용량을 추가 지원받고 있다. 그래서 속도 빠른 개인용 계정을 원할 경우에는 다른 곳이 나을 수도 있다. 일부 서버에는 일일 방문자가 많은 커뮤니티가 입주해 있기에, 특정 시간대에 접속 속도가 느려진다.
- Nexus 5 . . . . 1 match
Q: Custom rom을 설치한 이후로 LTE 인식이 안된다.
- Notepadplusplus . . . . 1 match
Windows 내장된 Notepad에서 [모니위키] 설정파일인 config.php를 수정/저장할 경우 [BOM] 문자가 삽입되어 문제를 발생하기에, ["Notepad++"]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 OneplusNord . . . . 1 match
||지문인식 || 전면 (디스플레이 내장) || 후면 || 측면 ||
- OptimusQ2 . . . . 1 match
1. 다행히 제가 받은 옵큐2는 슬라이드 유격이 거의 없습니다. 쿼티 키보드를 꺼내어 잡고 흔들어도 잘 붙어 있네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개발자들이 문제를 빨리 인식하고 2만번 대 중간 품번부터는 유격 문제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비록 버스폰이 될 운명이지만, 이정도 사후지원이라면 믿고 쓸 만 하겠는데요?
- PDA . . . . 1 match
* Clie SL10 : 모댜와 한달간 떨어져 있을 때, PDA의 원조인 팜이라는 기종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었고, kpug와 클량의 사용기를 섭렵한 끝에 구매를 결정한 기종. 아니, 결정했다기 보다는 매물이 운좋게 보이길레 결정했을 뿐이다; 암튼 보기드문 흑백 고해상도, 외장 메모리 지원 기종이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했지만 stn 못지 않는 잔상과 느린 속도, 얼마 안가 부러져 버린 배터리 덮개 고정부, 키보드 입력 속도의 뒤를 힘겹게 쫒아가는 인식 속도 등의 문제로 기변을 고민하게 된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회색 액정은 아직도 생각난다.
- PebbleTime/Spec . . . . 1 match
||수신한 문자메세지의 답장을 보내거나, 녹음기로 활용 가능???. 방수.
- Proe part2 서피스 모델링 . . . . 1 match
곡선과 직선으로 된 모서리를 하나의 선으로 인식하게 하는 방법.
- Proe to Adams . . . . 1 match
* <!> 저장을 선택하면 대화창에서 solid, shell이 선택되어 있는데, shell은 제외시켜야 한다. 그냥 둘 다 선택해서 저장할 경우, Adams에서 열리긴 하지만, Body를 2개로 인식하므로 시뮬레이션에서 에러가 발생한다. [[BR]]
- Python . . . . 1 match
* [http://diveintopython.org/ Dive Into Python] : 무료로 튜토리얼과 소스코드가 포함된 메뉴얼을 다운받을 수 있다. Italian, French, Spanish, Chinese, Korean, Russian의 6개국어로 번역되었지만, 한글 페이지는 문자가 깨져서 알아볼 수가 없다. 최종업데이트는 20 May 2004. [[위키독스]]에서도 한글판을 볼 수 있다.([http://wikidocs.net/read/book/8 #])
- SPARQ GTX55-i52410 . . . . 1 match
* [http://cafe.naver.com/prosumernote.cafe NVIDIA 280.26 64bit 드라이버] : GTX55에 사용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는 NVIDIA에서 제공하는 것으로는 설치가 안된다. 설치 ini 파일을 수정해서 장치를 인식하도록 해야 한다. 이후 최신 드라이버 모두에 적용할 수 있다.
- Smartphone . . . . 1 match
* 전화 & 문자 & 카톡
- SynopticOutline . . . . 1 match
작성 방법은 아래와 같이 숫자나 문자로 된 목차를 작성한 후에,
- Twitter . . . . 1 match
미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최대 140자[[footnote(미국 휴대폰 sms의 문자 한도가 160자이다.)]]의 단문을 올릴 수 있다. 트위터에 업데이트 되는 모든 글들은 수평적인 구조를 취하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의견을 전달하는데 3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 XpressMusic N5800/CFW . . . . 1 match
2010년에 KT에서 정식으로 제공하고 있는 펌웨어. 한국어를 기본으로 지원하며, EZ한글을 베이스로 한 문자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다만 한국 실정에 맞게 일부 요소가 삭제되었다. (OVI maps 등)
- YotaPhone 2 . . . . 1 match
1. 단지 난 시계나 달력을 보고 싶을 뿐인데, 화면을 계속 켜야 하나? → 후면 디스플레이를 시계, 문자, 달력 등의 알림판으로 사용. 정보는 5분마다 업데이트 된다.
- c500 . . . . 1 match
1. [http://kb.palm.com/wps/portal/kb/common/article/48335_en.html File Manager Update] : 128MB 보다 큰 용량의 SD 카드 인식
- windowdrv.com . . . . 1 match
SMS 서비스지원 : 회원에 한하여 서비스가 되며, 포인트로 문자전송을 할수가 있습니다.
- 끌량 . . . . 1 match
* 사진 게시판 : 초창기에는 장비 위주의 사진으로 도배되었으나, 커뮤니티 규모가 커짐에 따라 다양한 사진이 올라오고 있다. 모공처럼 동일 주제의 사진이 주르륵 등록되기도 한다. 한때는 손금 사진이 10페이지 넘게 도배되기도. 2015년 5월 SLR 사태 이후, 수준높은 사진이 많이 올라와서 방문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 나는 내성적으로 살기로 했다 . . . . 1 match
그리고 마음의 문을 빼꼼 열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래요. 물론 존재감없는 사람으로 인식되거나, 또 다른 상처를 받을지도 모르지만...운이 좋다면 나와 같은 성향의 친구를 얻게 될 거에요. 타인과의 관계는 언제나 겁부터 나지만,... 한 번 더 해볼래요 ㅎㅎㅎ
- 노이즈 캔슬링 . . . . 1 match
외부 소음을 줄여주는 음향 기술. 소음이라고 인식하는 파형의 정반대 파형을 방출해서 상쇄시키는 원리이다.
- 노트북 . . . . 1 match
== 자문자답 ==
- 라즈베리 파이 . . . . 1 match
1. 멀티미디어 재생기 only. 다른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스마트 TV 등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동영상도 재생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다만 초고화질 영상 일부는 끊긴다.
- 루믹스 GF9 . . . . 1 match
로우패스필터제거/ 최고ISO25600 / 셔터(1:16000초) / 연사:초당5.8매 / 컨트라스트AF / 초점영역:49개 / 내장플래시 / 동영상:울트라HD(4K),30프레임 / WiFi(무선전송) / SNS공유 / AF트래킹 / 라이브뷰 / 얼굴인식 / 손떨림보정 / RAW지원 / HDR촬영 / 디지털필터 / 전자수평계 / USB충전 / micro SD / micro SDHC / micro SDXC / 부피:300cc / 무게:239g / DFD방식 AF / 포스트 포커스 / 버디셔터 / 페이스셔터 / 5가지 필터 / 멀티노이즈리덕션
- 만년필 . . . . 1 match
잘 관리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수성 펜.일반적으로 고가품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으나, 잘 찾아보면 플래티넘 프레피 등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만년필도 있다.
- 멕시코 . . . . 1 match
=== 한인식당 (몬테레이 위주) ===
- 모니위키/InterWiki 활용방법 . . . . 1 match
1. /wiki/imgs/interwiki 폴더에 해당 위키의 아이콘 파일을 업로드한다. 파일명은 반드시 "name-16.png"의 형식을 갖춰야 하며, 영어 소문자만 허용된다.
- 모니위키/분양 . . . . 1 match
1. 접속 주소는 {{{http://memorecycle.com/}}}{{{{color:red}???}}} (??? 부분을 원하는 단어로 설정 가능. 소대문자 구분)
- 모니위키/설정 . . . . 1 match
{{{[[띄어 쓰기]]}}}에서 공백문자를 제거하지 않고 위키 링크를 걸 수 있다.
- 미국 . . . . 1 match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33888 전자여권으로 ESTA 신청하기! by 트래블 웹진]에 보면 신청하는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있다. 14$면 등록이 가능한데, 괜히 신청 대행사이트에 4.5만원 주고 신청하지 말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과 광고하지만, 취득이 완료되어도 문자나 이메일로 알려주지 않는 경우가 많다. 콜센터에 전화해도 묵묵부답. 다급히 ESTA를 발급받아야 하는 사람들은 속기 딱 좋다.-- 한 3~4시간 뒤에 취득 완료 이메일이 날아오긴 하더라. 그래도 수수료가 너무 비싸다! ESTA는 Ticket 발권 시 필요하니 꼭 지참하자. 분실을 대비해서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촬영해 두는 것도 좋다.
- 번아웃 증후군 . . . . 1 match
* 현실을 인식, 인정한다.
- 안내 . . . . 1 match
모든 방문자는 페이지 내용을 보거나,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편집을 원하는 분들은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해 주세요.
- 알기쉬운 유한요소해석 . . . . 1 match
* 누구를 위한 책인가 : 이 책은 유한요소해석을 배우고자 하는 해석입문자 뿐만 아니라 해석 및 설계업무에 이미 종사하고 있는 해석 전문가 및 설계 엔지니어 그리고 관리자를 위한 것이다. 어렵게만 느끼는 유한요소해석 기술을 최대한 일반화된 지식으로 표현하였을 뿐만 아니라 유한요소해석 전반에 걸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도식과 역주를 가미하였을 뿐만 아니라 실무 적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따라하기 예제를 제공하였다.[* (주)마이다스아이티에서 개발한 Nastran FX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아쉽다]
- 우분투 10.04 . . . . 1 match
[[Windows7]]의 성능에 반해버린 이후에는 우분투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그리고 집에서 사용하는 저사양 PC의 내장 그래픽 칩셋을 우분투에서 인식하지 못한다! 그리고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Windows]]에 편중되어 있으니 사실상 우분투를 사용했을 경우의 이점은 찾아보기 힘들다.
- 잡담/2011 . . . . 1 match
네이버 블로그의 정책은 맘에 안들지만, 플랫폼은 참 탐난다. 글을 꾸준히만 올려도 방문자 수가 쑥쑥 올라가는 것과 네이버 메인에 올라갈 수 있다는 점 등등. 불펌등이 맘에 걸리지만....좋은 글만 네이버에 올리는 것도 맘에 안든다. -- 파초 [[Date(2011-10-27T02:10:16)]]
- 잡담/2012 . . . . 1 match
그리고 고정화도 불가능하다. 더구나 일의 내용이나 문제 인식은 유동적이어서 시간이 흐름에 따라
- 잡담/2017 . . . . 1 match
클레버 6포트 충전기로 충전해보니 "저출력 충전기"로 인식된다. 음악들으면서 글을 작성해보니, 엄청~ 느린 속도로 충전이 진행된다. 동영상을 재생한다거나...게임을 할 때에는 오히려 배터리 게이지가 바닥으로 향할 것이다.
- 잡담/2020 . . . . 1 match
다만 현실인식에 도움을 주는 책이지, 해결책을 던져 주지는 않는다.
- 정규식 . . . . 1 match
정규식, 즉 정규 표현식은 '''문자열에서 특정한 캐릭터 조합(character combination)을 찾아내기위한 패턴(pattern)'''을 가리킨다. 문법을 이해하고 자유자재로 구사할 줄 안다면, [모니위키]를 좀 더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을 할 때도 유용하다.
- 파초/INTP . . . . 1 match
이 추상주의자가 왜 [ESFJ] "Seller" 에게 매력을 느끼는가? 무엇을 판다는 것을 넓게 생각하자. 이것은 다른 사람에게 어떤 것을 받아들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설득하는 것이다. 판매자는 기본적으로 구매자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구매자가 돈을 낸다는 것은 다른 문제이다.) 이것이 판매원의 기본적인 태도이다. 그리고 구매자에게 이러한 태도를 인식시키고 또한 이러한 배려 깊은 접근 방식을 감지하게끔 하는 것이다. 실제 세계에 닻을 내리게 하는, 자양분을 주는 이러한 태도에 [INTP] 건축가 - 철학자는 매력을 느끼는 것이다.
- 프린세스 메이커 . . . . 1 match
최근 발매한 5편에서는 배경을 현대로 옮기고, 딸의 방을 탑뷰로 관찰할 수 있으며, 아버지 또는 엄마를 선택하게 할 수 있는 등의 변화를 선보여서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만 한글판에서는 --양육비 버그로 1~2달이 지나면 양육비가 급감하는 버그와-- 음성 삭제로 인한 문제로 인식이 그리 좋지 못하다.
- 호스팅 서비스 . . . . 1 match
무료도 좋지만, 언제 데이터가 삭제될지 모르는 위험 부담을 무시하기에는 축적해놓은 데이터가 너무 아깝다. 또한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가 유명해지면서 방문자가 급증하게 되면 트래픽 제한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유료 전환을 선택하게 된다.
- 홍미노트 4X . . . . 1 match
* 해외 [[출장]], 해외 [[여행]]: 국내 SIM + 현지 Pre-Paid SIM. 한국에서 오는 문자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다.
Found 118 matching pages out of 805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