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몰스킨 . . . . 11 matches
[http://www.moleskine.co.kr/ 몰스킨 (한국어)]
피카소, 허밍웨이 등의 거장들이 즐겨 사용했다고 하는 노트 / 다이어리 브랜드 명. 노트북, 다이어리, 스케치북 등의 제품군으로 이뤄진 '''몰스킨'''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다이어리의 경우) 커버를 넘기면 나오는 {{{{color:red}몰스킨의 가치를 적는 항목}}}
1. --적당히(?) 고급스러운 종이질-- 2009년에 중국에서 생산된 몰스킨 다이어리의 경우에는 종이질이 미묘하게 뒤떨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생산 공장이 중국으로 옮긴 탓에 종이 질이 떨어졌다는 평이 많으며, 국내외에서 몰스킨과 비슷한 수준이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 많이 등장하고 있어 예전보다 빛이 바랜 느낌이다. 그래선지 전에 없던 할인 행사도 자주 눈에 띈다.
또한 몰스킨의 유사품[* 몰스킨의 특징 1~3을 비슷하게 재현했다.]을 국내외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에, 광팬이 아니라면 굳이 몰스킨을 고집할 이유가 없다.
소설 Anha:"은교"에서 적요 시인이 남긴 노트가 바로 몰스킨이다. 그런데 재밋게도 몰스킨의 종이재질은 만년필이 잘 번진다는 얘기가 있다. 과연 소설 속의 적요 시인은 어떤 [만년필]을 사용한 걸까?
* [http://michaelshannon.us/makeabook/ Make Your Own Moleskine-Like-Notebook] : 값비싼 몰스킨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자.
- WishList/end . . . . 3 matches
'10에도 업무 및 일정을 관리할 다이어리가 하나 필요하다. '09에는 업무용으로 양지사 유즈어리 25, 개인용으로 몰스킨 데일리 다이어리를 사용하고 있다. 유즈어리는 잘 활용하고 있지만 뭔가 심심한 느낌이며, 몰스킨은......괜히 샀다는 생각이 든다. 올해는 이러한 업무와 개인 일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다이어리를 구매할 생각이다.
1. --몰스킨 : 심플함과 튼튼함이 매력적인 다이어리. 근데 비싸다. 이왕 구입할 거라면 무료 각인 서비스 + 무료배송 + 만년필을 증정하는 [http://www.penmaster.co.kr/shop/shopbrand.html?xcode=018&type=X&mcode=009 펜마스터]에서 주문하자.--
- 다이어리 . . . . 1 match
* [[몰스킨]] 데일리 다이어리: 유명하지만, 제조국이 중국으로 바뀐 이후부터는 종이질이 하락했다는 소문이 있다. 2016년 현재, 유사품이 많이 등장했기에 인지도는 점점 하락하고 있다.
Found 3 matching pages out of 804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