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Namu:보리를 발효시켜 만든 . Namu:이나 Namu:을 재료로 만들기도 한다.

Namu:알콜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무알콜 맥주도 있다. 가격은 일반 맥주보다 싸거나 비슷한 정도. 맛있고 가격도 적당한 클라우스 탈러, 가격싸고 양많은 웨팅어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다만 한국산은 콘시럽을 물에 푼듯한 달달함이 강하다고 하니 아예 상종을 말자.

2. 종류

Namu:밀맥주 특유의 향과 부드럽고 달콤함 맛, Namu:흑맥주의 씁쓰름한 맛을 즐긴다.

  1. 파울라너 :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대형마트에서 할인할때만 종종 사 먹는다.

  2. Namu:호가든
    1. 달착지근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밀맥주. 마트에서는 1병당 3천원, 주점에서는 7천원에 맛볼 수 있다. 주점에서 이걸 시키면 호가든 전용잔을 주는 데, 병의 2/3정도만 따르고 남은 것은 잘 흔들어서 거품을 내야 한다. 이렇게 안 먹으면 라거처럼 씁쓸하고 싸한 맛이 느껴질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호가든 전용잔에 병을 거꾸로 꽂아서 따르는 것이 더 맛있다고 주장한다. 진실은?
    2. 한국 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호가든은 맛이 좀 다르다. OB에서 생산하고 있는데, 해외 수입산보다 향과 맛이 떨어진다. 혹자는 '걸래 빤 물'이라고 표현한다.

  3. 인디오 : 멕시코에서 종종 마셨던 맥주. 맛난다. 라임즙을 넣고, 타코를 안주로 곁들이면 좋다.

  4. 모델라 : 한국 맥주처럼 탁 쏘는 맛이 좋다. 물론 결코 밍밍하지 않다.

  5. 데카테 : 소주에 말아먹기 좋다. 저렴한 맥주라서 멕시코에서는 두루두루 즐겨마신다.

  6. 블랑 1664 : Namu:편의점 할인할 때 종종 사다먹는 캔맥주. 특유의 상큼한 향이 맘에 든다. 많이 마시면 다음날 머리가 좀 아프다.

  7. 에델바이스(밀맥주) : 밀키스를 마시는 듯한 부드러운 탄산과 달달한 끝맛이 매력적인 맥주.

  8. Volfas Engelman Hefeweizen : 양 많고(568ml) 맛 괜찮은 밀맥주. 딱 한캔만 먹고 싶을 때 딱이다.

  9. 라에스빠뇰라 (La Espanola) : 톡 쏘는 맛이 괜찮은 맥주. 가격도 싸다. 500ml 1캔이 1500원.

  10. 구스IPA : 씁쓸한 맛을 잘 살린 IPA. 1~2캔 마시면 딱 좋다.
  11. 파타고니아 바이세 (아르헨티나 밀맥주) : 부드러운 밀맥주가 입안에 착착 감긴다.

  12. 호가든 로제 : 편하게 마실 수 있는 향긋하고 달달하고 이쁜 맥주. 유리잔에 얼음을 곁들여서 즐겨보자.


무알콜 맥주 : 맥주는 땡기는데 알콜은 피하고 싶을 때 찾는 음료수. 대형마트 혹은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알콜이 극미량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1. 클라우스 탈러
  2. 웨팅어

3. 보통 맛의 맥주

  1. 에페스 드래프트 : 맥주통 모양의 독특한 외형만 기억에 남는 맥주. 맛은 평범하다.

  2. Google:5,0 Original : 이마트에서 독점 판매하는 저가형 독일 맥주. 500ml 대용량 가격이 1,500원이다. 맛으로는 대다수 수입 맥주 > 5,0 original > 국산 맥주 정도의 위치에 있다. 필스(빨강), 필스너(주황), 엑스포트(검정)의 3종류가 있으며, 그 중에서는 밀맥주인 주황색이 가장 잘 나간다.

  3. 맥스 : 한국 맥주 중에서 내 입맛에 제일 잘 맞는다. 비정기적으로 한정판(맥주 홉 종류가 다르다)을 판매하지만, 구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 원가절감 탓인지 중간에 평범한 맥주가 되어 버렸다

  4. 허니 브라운 : 옥수수당과 벌꿀이 들어간, 묘하게 부드럽고 달착지근함이 느껴지는 라거.

  5. 밀러 드래프트 캔 : 편의점에서 할인할 때 가끔 사먹는다. 맥주 좋아하는 사람들은 맛없다고 얘기할 때도 있지만, 싼맛에 먹기 참 좋다. 참고로 GMO(유전자 변형 식품) 의혹을 받고 있다.

  6. 테라 : 외국 맥주같은 디자인과 이름, 독특한 맛으로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조용히 홉을 바꾸면서 맛 퀄리티가 떨어졌다. 초반에 빵 터트리고, 잠수함 패치하는 건 한국맥주의 숙명인듯.


4. 싫어하는 맥주

  1. 발티카 no,7 : 구수한 맛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있다고 하는데...내 입맛에는 안 맞는다.
  2. 다수의 일본산 맥주 : Anha: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 이후로는 불안해서 멀리하고 있다.


5. 싸게 구입하는 방법

Namu:홈플러스, Namu:롯데마트, Namu:이마트 등의 수입맥주 코너에서 비정기적으로 할인 행사를 한다. 특정 맥주를 노려서 할인하는 경우도 있지만, "종류 상관없이 5개에 1만원!" 식의 할인행사도 있으니 맥주 쇼핑 리스트를 미리 만들어 놓다.

무알콜 맥주는 인터넷으로 12, 24ea 단위로 구입하는 게 가장 싸다.

6. 어울리는 안주

7. 같이 보기

Retrieved from http://memorecycle.com/w/맥주
last modified 2023-06-26 20:4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