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breOffice . . . . 12 matches
#alias 오픈오피스, 리브레오피스
CrossPlatform 사무용 오피스 프로그램 묶음. 일반 사무용이라면 충분히 Ms Office를 대체할 만큼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http://openoffice.or.kr/ 오픈 오피스 한국어 커뮤니티]-- 2011.01에 OpenOffice 개발진 대부분이 독립해서, LibreOffice를 개발했다. OpenOffice와 LibreOffice의 기능은 거의 동일하다. 하지만 OpenOffice 소유권은 오라클이 가지고 있기에, 점차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테터툴즈 계열의 [[텍스트큐브]]와 [[티스토리]]와 비슷한 모습이 되지 않을까?]
그러나 [https://www.wps.com/ WPS Office]라는 강력한 대체제의 등장으로 인해, 리브레 오피스의 위상도 차즘 줄어가고 있다.
* 무료에서 오는 사람들의 불안감 : 특히 기업의 경우 정작 오픈오피스로 문서를 만들어놨는데, 나중에 시간 지나서 오픈오피스 버전업이 안된다거나 다른 곳에서 열어볼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면 안되니 어쩔 수 없이 고가의 MS office를 구매하게 된다.
* 만들어 놓은 서식 활용 불가능 or 불편 : ms office로 만들어 놓았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만약 한국 관공서처럼 모든 문서를 HWP로 저장했다면 오픈오피스 사용은 포기하는 것이 좋다.
===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이벤트 ===
MS office를 개인이나 회사에서 구매하려면 1 copy당 어마어마한 돈을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학생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마다 저렴한 아카데미 버전을 내놓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혹해 구입한 학생들은 3~4년 뒤에 기업에 들어가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를 원할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기업은 MS office를 직원이 능숙하게 사용하기를 원하고 있다. 이해관계가 이렇게 딱딱 들어맞으니 한국에서 오픈오피스가 설 자리가 있을까?
- 우분투 8.04에 오피스 2007 설치하기 . . . . 6 matches
우분투에서 크로스 오버 오피스 6.0으로 MS office를 설치했을 때에는 폰트문제 로 포기했는데 이번에 7.0으로 버전업 되었다. 그래서 시험삼아 설치해봤는데, 왠걸 너무너무 잘 된다. @@
1. 크로스 오버 오피스 7.0.2를 설치한다.
1. 오피스 2007 설치 창에서 폰트가 일부 깨지지만, 무시하고 제대로 된 버튼을 눈짐작으로(…) 클릭해서 신속하게 설치를 진행한다.
1. 오피스 2007 설치가 종료되면, 크로스 오버 오피스에서 reboot simulation등 설치 마무리 작업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플래쉬는 크로스 오버 오피스의 '윈도우 프로그램 설치 리스트에 있는 것 선택하면 자동 설치'
- MS Office . . . . 4 matches
최고의 업무 관련 프로그램. [[오픈오피스]]등 대체제는 있지만, 어느정도 규모가 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이걸 사용한다.
* [http://www.itworld.co.kr/slideshow/80290 오피스 2013의 짜증나는 11가지 문제점과 해결 방법] by IT World
=== 오피스 파일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에러가 날때 ===
오피스에서 외부링크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에러. 크롬을 설치했다가, 레지스트리에 찌꺼기가 남아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한다.
- Ubuntu . . . . 4 matches
한국에서는 [[Windows]]를 대체하기 어렵다. Google:"AxtiveX"로 떡칠된 인터넷 사이트 /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 제대로 이용할 수 없는 인터넷 뱅킹, 쇼핑몰, 온라인 게임 / 오피스 프로그램 등은 우분투에서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는다. Google:"Wine"이라는 에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는 가능하지만...한계가 있다. 그나마 쓸만한 방법은 우분투에 가상 os를 설치해서 필요할 때만 Windows를 호출하는 것. 실제로 많은 Anha:"맥북" 사용자들이 이런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협업을 할 경우, 파트너의 Windows pc에서 잘 열리던 오피스 파일이 내 PC에서는 양식이 깨진채 열리는 경우가 많기에 별로 권장되지 않는다. 일단 한국이라는 곳이 워낙 좁아서 다수가 지향하는 걸 사용하지 않으면 고달프다.
* 문서작업 : [[리브레 오피스]]를 통해 작업할 수 있다. 물론 [[MS Office]]와 문서 호환성은 떨어지지만, 개인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다. 만약 레포트를 제출하는 용도라면, 서식이 깨질 수 있으니 PDF로 변환하는 것이 좋다.
- WishList/end . . . . 4 matches
* 디스플레이: 15.6인치 FHD/ 팬톤 색 캘리브레이션 (팬톤 기준으로 캘리브레이션을 했다는 건지, 펜톤 색 인증을 받은 제품만 출고를 했다는 건지 알 수가 없다. 패널 자체가 저질이면 캘리브레이션 해봐야 별 효과가 없기도 하고...)
===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장비 ===
- 잡담/2016 . . . . 4 matches
{{{#!blog 파초 2016-04-02T23:06:35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예전에 할인할 때 싸게 구입한 스파이더5로 집 모니터(VA), 회사 듀얼 모니터(IPS)를 캘리브레이션 했다. (i1 Pro 할인할 때 마음이 살짝 움직였으나, [사진] 전문작업도 하지 않는 나에게는 살짝 과한 것 같았다. 그리고 연이어 스파이더5가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풀렸기에 선택의 여지는 없었다.)
처음에는 스파이더5 전용 프로그램 이용. 응? 간편하고 빠르게 캘리브레이션을 했지만, 뭔가 색감이 과하게 노랗게 되는 느낌을 받았다. 흰색인데 바랜듯한 흰색? 프로그램 안에서 사진을 비교해보면 사진 색감이 더 풍부해지는 것 같다만,,,,음 모를 일이다.
이윽고 시간이 흘러흘러 캘리브레이션 완료!!!
- 리그베다 위키 . . . . 3 matches
결국 운영이 중단되었고, 대다수 사람들은 대체제로 옮겨서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나무위키, 리브레위키, 오리위키) 각 대체제의 특징은...
1. 리브레위키: 미디어 위키 기반. 기존 리그베다 위키 데이터를 승계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황무지에서 일어난 위키. Google:"위키백과"와 비슷한 성향을 보이지만, 규칙면에서는 한결 유들유들한 위키 사이트가 될 것 같다.
2015.07 현재 페이지 접속 및 편집이 가능하다. 이미 주요 사관[* 각종 사건사고, 정보들이 신속하게 기록하는 편집자들을 보고 "사관"이라는 별명으로 부르고 있다.]들이 나무 위키, 리브레 위키로 옮겨갔기에, 뭔가 텅빈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사용자 급감 > 활동 급감 > 운영자들을 괴롭혔던 문제 급감일테니, 되려 좋아하려...나?
- 잡담/2014 . . . . 3 matches
필요 또는 재미로 [우분투] 계열의 Elementary OS를 설치. 확실히 맥북을 연상케하는 아름다운 UI가 돋보인다. 오피스를 비롯한 킬러앱이 없어도 당분간 즐겁게 사용할 수 있을리라. -- [파초] [[DateTime(2014-11-10T03:50:42)]]
여러가지 대체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담비노트가 가장 쓸만해 보인다. 기능도 충실하고, 오피스와 연계도 잘 된다. ...그러나 희안한 라이센스 방식 때문에 사용이 꺼려진다. [Windows] DSP 버전처럼 [PC] 1대에 라이센스가 묶여버리기에 은근히 불편하다.
그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다가 지금은 TreeDBNotes에 정착했다. 직관성있는 Tree 방식 구조의 노트 분류와 다양한 기능이 꽤 쓸만하다. 다만 인터페이스가 오피스 시리즈와는 살짝 다르고, 종종 서식이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 [파초] [[DateTime(2014-10-10T23:12:36)]]
- OptimusQ2 . . . . 2 matches
1. --충전 어댑터만 문제인 줄 알았더니, 배터리 거치대도 말썽이다. 녹색불이 뜨자마다 배터리를 교체해보니 겨우 90%만 충전되어 있었다. 혹시나 해서 전원을 빼놓았다가 다시 연결해서 녹색불이 뜰 때까지 충전을 해봤다. 이번에는 93%더라 -_-. 앞의 과정을 3~5회 반복해도 최대 충전량은 여전히 93%로 표시된다. [["hTC 레전드"]] 충전기도 100% 완충시켜 주는 데 LG는 대체 뭐가 문제냐~ 최소한 95~98%는 충전해 줘야지!-- 루팅 후 배터리 캘리브레이션을 해주니 좀 나아졌다.
* battery Calibration : 루팅 필수. 배터리 용량 캘리브레이션 용.
- Blender . . . . 1 match
* 유니코드를 지원하는 한글 폰트 필요 : 출처에 의하면 썬돋움, 썬바탕이 유니코드 문자를 잘 표현한다고 하지만, 유료인 스타오피스를 구입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맑은고딕, [http://mwultong.blogspot.com/2006/06/qna-unicode-font.html Arial Unicode MS]를 선택해 봤지만 한글 텍스트를 입력할 수는 없었다.
- Chromebook . . . . 1 match
||오피스
- Gigabyte New Aero 15W . . . . 1 match
- 15.6인치 4K OLED (DCI-P3 100%, Xrite 팬톤 색 캘리브레이션 값 적용)
- XpressMusic N5800/사용기 . . . . 1 match
{{|'''[[Date(2010-08-01T07:17:43)]]''' : V20으로 업데이트 한 사람들은 대부분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된다', 'wifi가 잘 안잡히지 않냐?', '키네틱 스크롤 외에는 그닥 개선사항이 눈에 띄지 않는다'라는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원래 V50에는 오피스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혹시 업데이트 하면서 OVI map을 한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졌기에 그런 불만은 한층 더 크게 나타나는 것이 아닐까. 익뮤는 만족스럽지만, 한국 특유의 환경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 기능이 많다는 건 답답하다.|}}
- 담비노트 . . . . 1 match
* 오피스 OLE 삽입 기능
- 사진 . . . . 1 match
1. (옵션) 스파이더 등의 캘리브레이션 툴을 이용하여, 모니터 색상을 캘리한다.
- 어린 왕자 . . . . 1 match
"나는 말이야. 내 오픈 오피스로 수치작업을 할 수 있고, 브라우저로는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어. 하지만 아저씨는 그렇게 불법으로 얻은 프로그램으로 아무것도 못 하잖아!"
- 위키위키/저자동고유연성 . . . . 1 match
이를테면 사용자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에이전트(MS 오피스의 도우미)가 있습니다. 사사건건 작업에 불편을 가져오는 이 에이전트는 고자동 저유연성 상태입니다. 문서를 작성하다 드디어는 화가 나서 에이전트를 아예 꺼버리겠죠. 저자동 저유연성 상태입니다. 자동성의 증가로 손실되는 부분은 이만저만이 아니기 때문에, 같은 저유연성이라도 전문가는 고자동보다 저자동을 추구하게 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다만 이 저자동 저유연성 상태가 매우 짧을 수는 있겠지요. --DaNew
- 캘리브레이션 . . . . 1 match
* 여러분들이 앞으로도 계-속! 쭈-욱!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http://dummyfactory.net/root_main/exposure/i1display2/i1display2_content.htm #])
Found 18 matching pages out of 806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